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총 방문자 : , 금일 방문자 :
dawnmart@naver.com
  • 전동 킥보드 블랙박스로 사용해보니 유프로 프리미엄 4k 액션캠 사용해보니
    IT 이야기/IT 단신 2023. 2. 17. 11:54

    안녕하세요 IT 블로거 천추의 티스토리 블로그 입니다.

    유프로 프리미엄 4k 액션캠을 전동킥보드의 블랙박스로 사용하면서 그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자주 사용할 일이 없는 액션캠을 일상에서 활용하는 방법으로 추천할만 합니다. 

    집에서 가까운 곳에 있는 사무실로 출퇴근을 하는데, 그 때 전동 킥보드를 이용하고 있습니다.물론 자동차 중심의 교통문화에서는  전동킥보드에 대하여서는 그다지 좋은 시선은 아닌 것 같습니다. 하지만, 교통 법규를 지키면서 조금 편하지만 느린 바이크라고 생각을 하고 타면 안전하게 운행이 가능한 퍼스널 모빌리티입니다.

    여타의 교통수단에 비하여 비용이나 편의성은 매우 좋으며 단거리 이동 수단으로는 최고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최근 관련법규가 강화되면서 이륜차에 준하는 법이 적용되면서 도로로 다니면 안전 운전을 하면 정말 편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유프로 프리미엄 4k 액션캠을 블랙박스로 장착을 했습니다. 개인적으로 킥보드를 타고 인도로 다니지 않기 때문에 인사사고 보다는 제가 사고가 났을 때를 대비하는 장비입니다.

    유프로 프리미엄 4k 액션캠 추천

    일반적인 액션캠의 박스보다 큰 편입니다. 이유는 구성품이 많이 들어있기 때문입니다. 예전에 고프로를 사용 할 때는 방수 케이스 같은 구성품을 모두 구매했었습니다.

    패키징은 깔끔하게 되어있고 종이에 제품이 들어있습니다. 하단에 여유공간이 많이 있는데, 대부분 추가 악세서리입니다.

    악세서리를 펼쳐보았습니다. 고프로를 사용할 때는 대부분의 악세서리를 구매해야 했는데, 필요한 모든 악세서리가 있어서 추가 비용이 들어가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자전거용 마운트 악세서리가 있습니다. 핸들에 여유가 있는 자전거에 장착하고 90도 돌아가는 마운트를 연결하면 되는 악세서리입니다. 저는 핸들바에 공간이 거의 없는 전동킥보드에 장착을 하려고 하기 때문에 추가로 마운트를 하나 구매했습니다.

    추가로 구매한 킥보드를 위한 마운트입니다.

    위에도 언급했듯이 킥보드를 위한 블랙박스로 쓰기 위한 추가장비입니다.

    자체 악세서리를 정리하면서 다시 나열해보았습니다. 90도 회전 마운트도 기본으로 들어있어서 만족도가 상당히 올라갑니다.

    유프로 액션캠 본체입니다.

    요즘은 유튜브 촬영을 액션캠으로 하는 경우도 있는데, 삼각대 등에도 장착이되기 때문에 편하게 사용이 사능합니다.

    본체의 왼쪽에 충전용 마이크로 usb 단자와 모니터 등에 연결할 수 있는 마이크로 HDMI 단자가 있습니다. SD카드는 4K 촬영이 가능한 마이크로 SD 카드가 필요합니다,.

    4K 비디오를 촬영하면 매우 큰 파일이 만들어지는데, 4K 영상을 1시간 분량을 찍는다면 약 45GB의 스토리지의 공간을 쓰게 됩니다. 그래서 저는 128GB의 제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U3 등급만이 4K 비디오에 필요한 속도(30MB/s)로 쓰기가 가능합니다.

    액션캠 전용 케이스에 넣어보았는데 풍성한 악세서리 덕에 케이스가 꽉차버렸습니다.

    방수케이스가 기본으로 들어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바다에서 한 번 써보고 다음에는 방수케이스는 거의 쓰지 않아서 처음에는 육각렌치로 킥보드에 고정을 고려해보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방수케이스를 고정으로 두고 케이스를 열어서 유프로 프리미엄 4k 액션캠은 들고 다니게 할까 했는데, 터치를 지원하기 때문에 터치를 못하는 방수케이스는 불편해서 그냥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전동 킥보드를 하면서 액션캠을 블랙박스로 이용하는 이유는 전에 백미러로 저를 치고 도망가던 차를 따라가 잡았는데, 상대가 여성 운전자여서 제가 위협운전의 가해자가 될 뻔 했는데, 다행이 목격자 분이 있었고 근처에 순찰차가 있어서 도움을 청했기 때문에 다행이 문제가 없었습니다.

    목격자가 없는 곳이 었다면 정말 제가 가해자가 될 뻔 했습니다.

    제 전동킥보드인 나인봇에 설치를 했습니다. 깔끔하게 장착되어서 디자인적으로도 우수합니다.

    액션캠을 눈에 띄이는 곳에 설치하면 장점은 위협 운전이 많이 줄어듭니다.

    소형 원동기로 분류를 하면서 차도를 이용하는데, 액션캠을 장착하면 작은 사이즈라서 잘 보이지도 않을 것 같지만 눈에 띄게 옆에서 칼치기를 하는 차가 줄어듭니다.

    그래서 전동킥보드를 탈 때 항상 핼멧을 쓰기 때문에 조금 더 눈에 뜨이게 핼멧에 장착을 해볼까 고민도 해보았는데, 컨트롤 때문에 현재는 핸들바에 설치하고 있습니다.

     

     

    킥보드라 진동이 있는데, 무리없는 영상으로 블랙박스로 사용을 해도 문제가 없습니다. 그리고 액션캠의 문제점인 외곡이 없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영상도 만족스럽고 블랙박스로 사용하기에도 매우 우수한 제품인 것 같습니다. 더 자세한 정보와 제품 구매를 원하시면 하단에 링크를 클릭하십시오..

    제품구매바로가기

     

    유프로 프리미엄 4K + 추가 배터리 방수 가성비 액션캠 자전거 오토바이 블랙박스

    COUPANG

    www.coupang.com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