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총 방문자 : , 금일 방문자 :
dawnmart@naver.com
  • 추운 날씨 깊은 잠을 위한 동반자 경동 나비엔 온수 매트 개봉기
    리뷰/IT 리뷰 2022. 12. 12. 11:25

    안녕하세요 IT 블로거 천추티스토리입니다.,

    이제는 완연한 겨울이된 것 같습니다. 그래서 아침에는 사무실에 도착하면서 아침에는 히터를 틀로 하루를 시작하는 것 같습니다. 집에서는 춥다는 느낌을 가지 못했는데, 출근을 하면 가을이 깊어지는 것을 느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집에서도 난방을 위해서 경동 나비엔 온수 매트를 준비했습니다. 작년에는 온풍기를 썼었는데, 너무 건조하기 때문에 잠을 자면서 틀기에는 무리가 있었기 때문에 다른 방법을 강구한 것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나비엔 온수 매트의 쓰기 시작하면서 개봉기를 한 번 정리를 해보려고 합니다. 출근 준비를 하면서 TV를 켜놨는데, TV 광고에 오늘 소개하는 제품이 나오고 있어서 아내에게 은근 슬쩍 자랑을 했습니다.

    온수 매트를 쓰면서 아침에도 바닥에서 따듯함이 올라오면서 온도를 유지해서 깊은 잠을 잘 수 있게 해주는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온돌에서 생활을 했던 경험이 있는 입자에서는 침대에서 생활을 하더라도 바닥이 뜨듯한 걸이 좋은 것 같습니다.

    생각보다 박스가 큰것에 놀랐습니다. 아내가 옆에서 큰 것이 아니고 전용 매트 커버까지 들어있기 때문이라고 이야기를 해주었습니다.

    박스 상부에 "개봉시 칼 사용 금지"라는 문구가 있는데, 이런 경우 제품이 박스에 바로 붙어있기 때문에 그런 것이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칼을 이용하서 테입을 자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커터칼을 이용하더라도박스의 두께 보다 끝부분만 나오게 해서 사용하셔야 합니다.

    역시 손으로 박스 테이프를 뜯어서 박스를 풀었더니 매트 커버가 바로 부풀어 오른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가급적 칼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구성품은 온수매트와 매트커버 온수 보일러 부 그리고 보관용 커버로 구성이되고 있습니다.

    보일러 박스에는 제품을 전부 검수를 하기 때문에 잔수가 남아있을 수 있다는 문구가 있습니다. 제가 쓰는 제품에는 다행히 잔수가 남아있지 않았습니다.

    온수매트 온도를 조절하는 보일러부의 모습입니다.

    보관을 위한 물빼기 키트가 있습니다. 제 생각에는 여름에도 가끔 춥다고 하는 아내 때문에 4철 내내 사용할 것 같습니다. 다행히 좌우로 나누어서 온도를 조절 할 수 있어서 4계절 사용에도 무리는 없을 것 같습니다.

    온수 메트입니다. 온수 보일러와 연결하는 유수케이블이 길게 늘어져있습니다. 묵직한 느낌이 들었는데, 따듯한 물이 돌아가는 구조이기 때문에 묵직한 것이 느낌이 좋았습니다. 전기로 온도가 올라가는 제품보다 온수로 온도를 올리기 때문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아내가 며칠 몸이 안좋아서 제가 혼자 설치를 했는데, 침대위에 온수 매트를 올려놓고 작동을 하려고 하자 아내가 들어와서 황당하게 저를 보더니 매트커버 안에 넣어야 된다고 했습니다. 저는 그냥 커버를 오려 놓는 것으로 알았는데, 매트 커버를 씌워야 되는 것이었습니다.

    매트 커버에 매트를 넣고 설치를 완료했습니다.

    커버를 단순 올려만 놓는 것이 아니라 커버안에 매트를 넣고 각 모서리 부분을 고정끈으로 고정하여 씌울 수 있기 때문에 이리저리 자세를 바꾸어 자더라도 매트와 커버가 분리 될 염려가 없습니다.

    물을 거의 1.5L 정도 넣으니 만수가 되었습니다. 보일러 오른쪽와 하단에 보면 와이파이 표시가 있는데, 나비엔 메이트 앱을 이용해서 컨트롤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전용 리모컨을 이용해서 컨트롤도 가능합니다.

    좌우로 나누어서 컨트롤이 가능한 보일러부로 0.5도 단위로 온도를 조절할 수 있어서 나만의 '숙면온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상기 사진의 액정을 보면 37 숫자 왼쪽에 세로선이 있는 데, 이 표시가 0.5도 표시입니다.

    현재 37.5도로 보입니다.

    깊은 잠을 자기 위해서는 섬세한 온도가 중요한데, 기존의 1도 단위가 아닌 0.5도 단위로 정밀하게 컨트롤되어서 나만의 맞춤형 숙면 온도를 찾을 수 있는 부분이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스마트폰을 위한 앱을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수면 예약을 하거나 온도 조절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개봉기를 정리를 해보았는데요.. 다음 포스팅에는 직접 숙면을 취하면서 느낌점 들을 정리하고, IT 블로거이다 보니 나비엔 메이트 앱과 온수매트를 연결하는 방법과 이용한 컨트롤 등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제품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보시기 원하시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십시오..

    나비엔하우스 바로가기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