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총 방문자 : , 금일 방문자 :
dawnmart@naver.com
  • 티피링크 Deco X50 후기 “홈 메시 Wi-Fi 6 시스템을 위한 와이파이공유기”
    리뷰/IT 리뷰 2022. 12. 9. 13:05

    안녕하세요 IT 블로거 천추의 티스토리 블로그입니다.

    이제는 가정에서도 와이파이가 필요한 장비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데,  눈에 보이는 디바이스들도 많이 있지만, 보이지 않는 곳에서 사용하는 IOT 장비도 상당히 많이 있기 때문에 와이파이 공유기에 대한 수요 또한 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끊김없이 사용가는한 메시 공유기입니다. 

     

    책상에만 4대의 디바이스가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폰, 노트북, 콘솔게임, 최근에는 PC까지 Wi- Fi 6를 지원하는 제품들이 나오기 시작하면서 고성능 공유기는 필수품이 되었습니다. Wi- Fi 6는 기존 Wi-Fi 체계의 3배에 달하는 속도를 지원하기 때문에 빠른 인터넷이 필요한 곳에서는 높은 실용성을 보이고 있습니다.

    글로벌 브랜드 제품은 양판점에서도 많이 팔리기 때문에 박스에 제품에 대한 장점이 다 적혀있습니다.

    오늘 소개하는 메시 와이파이 Deco X50 공유기는 최대 3Gbps의 초고속 무선 속도를 지원하는 지원하는 제품으로 티피링크 브랜드는 공유기 제품 시장 점유율 1위 기업으로 20억명의 고객과 24,000명의 직원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으로 제조와 판매를 함께 하는 기업입니다.

    그래서 티피링크 제품은 3년 무상보증 A/S가 제공되기 때문에 무난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공유기의 사용주기가 보통 3~5년 정도인데 문제가 생기는 것 보다는 업그레이드 된 제품을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메시 Wi-Fi는 여러 공유기를 한데 엮은 가운데 각 공유기간에 양방향 통신을 한다는 점입니다. 여러 대의 공유기를 한 대 묶어 하나의 큰 와이파이 망을 만드는 것으로 보시면 됩니다.

    메시 Wi-Fi의 장점은 각 공유기 사이에서는 각 단말기 와이파이 통신과 별도의 데이터 송수신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와이파이 확장과는 다르게 지연시간이 감소되며 훨씬 효율적인 통신으로 단말기에서의 통신속도가 올라가게 됩니다.

    구성품입니다. 전원과 렌케이블입니다.

    이는 각 공유기의 대역폭에 따라 다르겠지만 시중에 나온 공유기들 대부분 집에서 사용하는 용도로는 충분한 대역폭을 지닙니다.

    또한 하나의 SSID(와이파이 이름)로 전체 Mesh Wi-Fi를 통일할 수 있어, 만약 이동을 하게 되는 상황에서도 끊김 없는 와이파이가 가능하도록 해줍니다.

    본체의 디자인입니다. 우리가 흔히 보는 안테나가 있는 공유기와는 차이가 있는 디자인입니다.

    와이파이공유기 티피링크 Deco X50 설정

    설정자체는 어렵지 않지만, 단계가 많이 있습니다. 설정을 따라가면 어렵지는 않습니다.

    앱스토어에서 앱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설명서에는 바로가기 QR 코드가 있습니다.

    세팅을 위해서는 로컬 네트워크의 권한을 설정해 주어야 합니다.

    앱에서 지시하는 사항을 따라 가면 설정이 가능합니다.

    글로벌 브랜드라 그런지 엄청난 제품의 종류를 자랑합니다.

    제품에서 X50을 클릭하면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여러대의 DECO 제품이 있는데, 메시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모뎀이라고 나오는데, 라우터 장비를 껐다 켜주면 됩니다. 아파트 같이 라우터가 지하에 공동으로 있는 곳은 그냥 연결하면 됩니다.

     

    인터넷이 연결되면 제품에서도 초록색 불이 들어옵니다.

    기기가 인터넷에 연결되면 홈네트워크 구축을 해야합니다. 다른 공유기와 차이가 있는것이 AP 세팅과 같습니다.

    아이폰의 앱과 연결이 완료되었습니다.

    다른 공유기와 차이점은 네트워크 이름과 비밀 번호를 직접 입력해야합니다.

    이상태에서 다른 디바이스에서는 DECO를 찾을 수 없습니다.

    메시 네트워크 구성도 함께 진행하기 때문에 위치에 대한 지정이 필요합니다.

    네트워크의 이름과 비밀번호를 설정합니다. 이제 다른 디바이스에서 보이게 됩니다.

    네트워크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공유기의 기능과 AP의 기능이 함께 있는 제품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아이패드로 연결을 했는데, 연결이라는 표현보다 메시 네트워크에 장비가 가입이 되었다고 알림이 뜹니다.

    속도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상당히 빠른 속도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사무실에서의 위치인데, 제일 구석에 보이지 않는 곳에 두기에는 디자인이 정말 멋진 것 같습니다.

     

    구매바로가기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