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총 방문자 : , 금일 방문자 :
dawnmart@naver.com
  • 기본형 도킹 스테이션으로 합리적가격의 아이리버 물걸레 로봇청소기 에이클INR-100
    리뷰/IT 리뷰 2022. 12. 15. 23:32

    안녕하세요 IT 블로거 천추의 티스토리블로그입니다.

    아이리버는 다양한 제품군을 선보이고 있는 브랜드로 개인적으로 20년쯤 전에 MP3 플레이어의 A/S 경험이있는데,  그 당시는 소형 가전의 경우 A/S 센터를 직접 방문해야 하는데, 아이리버는 왕복 배송비 없이 완벽하게  A/S를 받아서 아직도 기억이 나는 브랜드입니다. 

     

    현재 제가 쓰고 있는 마우스 키보드 세트 부터, 차에 있는 블랙박스, 사무실에서는 로봇청소기 등의 제품을 쓰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아이리버 로봇청소기 에이클 INR-100 의 후기

    개인적으로 집에서나 사무실에서나 제가 많이 하고 있습니다. 물론 로봇 청소기를 사용하게 된 것도 청소의 불편 때문인데, 이제는 로봇 청소기가 필수품이 되어있는 것 같습니다.

    로봇 청소기를 사용한지 4년째가 되어가는 것 같습니다.

    중저가의 제품들이 나오면서 막 대중화되었던 시점이었습니다. 초기형의 물걸레 청소기 제품을 썼었는데, 아이리버 INR-100을 보니 상당히 많은 부분이 개선된 것 같습니다.

    제품 사양과 사이즈에 대한 정보가 박스에 있습니다. 아이리버의 고객센터는 1577-5557이고 제품 전면에 택배접수에 대한 내용도 나와있습니다.

    제품을 보호하는 포장이외에는 완충제는 종이로 되어있습니다.

    본체입니다.

    상단의 회전형 레이더 센서가 눈에 들어옵니다. 이전 제품이 충돌 센서와 하단 센서 밖에 없어서 상단의 레이더 센서가 눈에 많이 들어옵니다.

    후면에 물탱크와 먼지통일 일체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초기형은 물탱크가 물걸레 파트에 있어서 단순히 물을 흘려주는 정도였는데, 이제는 물도 자동 조절로 깔끔하게 쓸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물걸레 로봇 청소기에서 중요한 부분이 먼지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탱크와 일체형으로 되어 있고, 눈에 뜨이는 부분이 먼지 필터가 프리 필터로 1차로 걸러주는 장치가 생긴 것입니다.

    망 형태의 프리 필터와 메인 필터입니다. 기존 제품의 경우 필터 자체에 작은 먼지들이 끼면서 필터의 수명 짧았고 세척도 잘 되지 않았는데, 이제는 프리필터의 도입으로 필터의 수명이 상당히 늘어날 것 같습니다.

    추가 물걸레가 여러장 들어있습니다.

    이제는 물걸레도 소모품 개념으로 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물탱크가 걸레와 일체로 된 경우 물이 계속 나와서 항상 물에 젖은 상태로 여름에 물걸레를 말리지 않고 쓰다가 걸레에서 상당히 심한 악취가 난 경험이 있습니다.

    청소가 끝나면 물걸레를 분리해 주어야 합니다.

    도킹 스테이션입니다. 제품 자체에는 청소 통을 자동으로 비워주는 Auto Empty Dock에 연결이 가능하지만 가격이 비싸기 때문에 일반 충전 독이 들어 있습니다.

    충전 독 후면입니다. 전선을 감는 곳이 있어서 전선 정리를 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본체에 전선을 감아 넣을 수 있었기 때문에 선을 깔끔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기본에 충실한 제품의 특징입니다.

    컨트롤은 리모컨과 앱을 통하여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리모컨을 사용하면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앱스토어에서 에이클 앱을 다운로드 받으시면, 예약청소 등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의 센서로 청소하는 곳을 메핑하여 상당히 정교하게 청소를 합니다.

    정교한 멥핑의 장점은 구석 구석 청소를 매우 잘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좁은 공간을 지나갈때도 한 번에 왕복을 하면서 청소를 하게 됩니다. 기존 제품에 비하여 충돌음이 거의 없는데, 충돌 센서는 보조가 되는 것 같습니다.

    기존에 쓰던 청소기보다 더 깔끔하게 청소를 하고 있습니다. 의자 아래나 책상 아래서 헤매지 않는 것도 좋은 것 같습니다. 먼지통을 자동으로 비워주는 모델도 있기 때문에 선택권도 조금 높은 것 같습니다.

     

    구매바로가기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