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총 방문자 : , 금일 방문자 :
dawnmart@naver.com
  • ASUS ExpertBook B3 Flip (에이수스 엑스퍼트북 B3 플립)" 플립형 터치 노트북 및 태블릿의 실용성에 대하여
    리뷰/IT 리뷰 2022. 12. 15. 10:27

    안녕하세요 IT 블로거 천추 티스토리 블로그입니다.

    아수스의 노트북의 라인업 중 플립형 노트북의 라인업에 관심을 많이 보이고 있습니다. 이유는 360°로 디스플레이가 회전으로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번에 소개하는 플립형 노트북은 태블릿의 장점과 노트북의 장점을 모두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 활용성이 매우 높은 것 같습니다. 특히 수납형 스타일러스는 태블릿 요소로 편하게 필기 등을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포토샵을 많이 쓰고 있는데, 필기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은 상당히 편리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ASUS ExpertBook B3 Flip B3402FEA

    이번에 소개하는 ASUS ExpertBook B3 Flip​(에이수스 엑스퍼트북 B3 플립)은 360° 회전하는 디스플레이로 상당히 다양한 스타일로 업무 상황에 맞추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ExpertBook B3 Flip의 디자인을 보면 스타 블랙(Star Black)으로 두께는 19.5mm입니다. 특히 상판 모서리 부분에 LED가 탑재되어 있어, 스카이프나 팀즈 미팅 시 붉은색 불빛나오는 기능이 있습니다.

    초경량에 내구성이 뛰어난 마그네슘 알루미늄 합금 바디는 미 국방성 밀리터리 테스트(MIL-STD-810H)까지 통과했습니다. 무게1.61kg 가벼운 무게에 높은 내구성으로 휴대성이 매우 좋은 제품입니다.

    후면의 발열구가 눈에 띕니다. CPU에서 나오는 발열을 큰 통풍구로 확실하게 내보내는 것 같습니다. 작업을 많이 해도 상판이 많이 뜨거워지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ASUS ExpertBook B3 Flipdms 알루미늄 합금의 내부 키보드 브래킷이 추가되어 구조적 지지대 역할을 제공하며, 발수층을 통해 키보드에 최대 330cc의 액체를 엎지르더라도 손상 없이 대처할 수 있다고 합니다.

    키보드에 음료가 들어가는 경우 정말 난감한데, 발수층으로 액체에 의한 손상을 막을 수 있기 때문 약간의 청소도 가능할 것 같습니다.

    ExpertBook B3 Flip 은 소형 노트북의 물리적 숫자 키패드 부족 문제를 보완하기 위해 터치패드에 통합된 LED 조명 숫자 키패드인 NumberPad 2.0*가 적용되어 있는데, 상당히 편리합니다. 저처럼 작업을 하면서 모니터와 마우스를 연결해서 쓰는 환경에서는 정말 좋습니다.

    또한 손목 받침대 및 터치패드 부분에 새로운 은이온 특수 항균 코팅이 적용되어 보다 깔끔하게 쓸 수 있습니다. 이제는 변기보다 더 세균이 많은 키보드와는 안녕입니다.

    스펙을 보면 CPU는 11세대 Intel® Core ™ i5-1135G7 Processor 2.4 GHz (8M Cache, up to 4.2 GHz, 4 cores)이고 그래픽은 Intel® Iris X ᵉ Graphics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메모리는 16GB로 매우 넉넉한데, 최대 48GB까지 확장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11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는 이전보다 더 나은 컴퓨팅 성능과 이동성을 제공합니다. 이 새로운 프로세서는 인텔® 딥 러닝 부스트(Deep Learning Boost) AI 가속과 AV1 미디어 인코딩 및 디코딩 기술을 쓰고 있기 때문에 업무를 위한 포토샵이나 동영상 편집 작업을 더욱 효율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확장성을 보면 USB 2.0 Type-A 포트 1곳, USB 3.2 Gen 1 Type-A 1곳, Thunderbolt ™ 4 포트 2곳, HDMI 2.0a 포트, 3.5mm Combo Audio Jack, J45 Gigabit Ethernet 포트 등 엄청난 확장성을 자랑하는 제품입니다.

    네트워크는 Wi-Fi 6(802.11ax)와 Bluetooth 5.2 (Dual band) 듀얼 밴드로 구성되어 빠른 인터넷 환경과 키보드 마우스 연결에 상당히 안정적으로 연결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최근에는 속도보다는 안정성이 더 중요한 것 같습니다. 그래서 듀얼 밴드의 무선랜과 블루투스 5.2의 활용성이 더욱 높은 것 같습니다.

    특히 썬더볼트 포트(supports display / power delivery)는 듀얼 4K 디스플레이를 지원과 PD 충전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벨킨의 썬더볼트독과 호환되기 때문에 추가적인 확장도 가능합니다.

    설정상 4K 해상도를 지원하는데, 실제 5K 해상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ASUS ExpertBook B3 Flip에는 4096필압의 감도를 지원하는 수납형 스타일러스 펜이 있는데, 위 이미지에처럼 단자가 보이는데, 수납할 경우 자동으로 충전이 됩니다.

    스타일러스 수납형이기 때문에 보관도 용의하며, 고속 충전 기능도 단 15초 충전으로 45분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는 250니트 밝기 100% sRGB 색영역을 제공 터치스크린 TÜV Rheinland 인증으로 블루라이트 최대 70% 절감하고 있으며, 해상도는 1920*1080으로 포토샵 작업을 하면서 150% 화면 확대를 하고 작업을 했습니다.

    포토샵 작업을 할 때 스타일러스가 있으면 업무 효율이 상당히 올라가기 때문에 ASUS ExpertBook B3 Flip B3402FEA 추천하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편의 사항으로는 ASUS ExpertBook B3 Flip의 웹캠인데, 일단 렌즈를 닫을 수 있어서 프라이버시를 지켜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제택 근무 등을 하면서 화상 통화를 하는데, 필수이지만, 해킹 등의 위험에서 사생활 노출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내장 배터리는 50Wh로 최대 9시간까지 사용이 가능하고 PD충전이 가능한 보조 배터리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하루 종일 사용이 가능합니다.

    한 번의 포스팅으로 ASUS ExpertBook B3 Flip의 다양한 기능에 대하여 모든 것을 이야기하기에는 조금 부족한 부분이 많이 있는데, 작업을 하면서 매우 편하고 다양한 구도와 방법을 쓸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쿠팡 최저가로 구매바로가기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