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총 방문자 : , 금일 방문자 :
dawnmart@naver.com
  • 적축 가성비 텐키리스 알루미늄 프레임의 키보드 로지텍 K835 TKL
    리뷰/IT 리뷰 2022. 12. 15. 23:30

    안녕하세요 IT 블로거 천추입니다.

    마케팅을 위한 디자인이 주 업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업무의 특성상  글을 쓰는 것도 매우 많이 하고 있습니다.  또한 제 블로그의 운영은 물론 브랜드 포스팅으로 브랜드의 블로그 운영을 하는 등 다양한 글을 쓰고 있으며,  보도자료의 원고 작업 등도 하고 있습니다.

     

    에둘러 말했는데, 글도 많이 써서 키보드를 많이 쓰는데, '로지텍 키보드 써보니 좋다'라는 뜻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가 활성화 되면서 최근에는 점점 더 많은 글을 쓰고 있는 것 같습니다. 글을 많이 쓰다 보면 키보드가 많이 중요한데, 좋은 기계식 키보드는 글을 쓸 때 기분 좋게 타이핑하게 만들어서 업무 효율이 높아집니다. 

    "로지텍 텐키리스 기계식 키보드 K835 TKL (적축)"소개

    기계식 키보드이지만, 로지텍 게이밍이 아닌 로지텍의 이름으로 출시된 제품입니다. 개인적으로 게임 보다는 에디팅 작업을 할 때 주로 사용하기 때문에 저에게 딱 맞는 제품 같습니다.

    디자인을 보면 본체가 알루미늄으로 되어 있어서 매우 고급스럽습니다. 또한 게이밍 디자인이 아니고 업무용 제품의 디자인으로 책상에서 매우 멋진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12개의 듀얼 FN키로 미디어 컨트롤 및 단축키 활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숫자키가 없어도 사용하는데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최근 책상 인테리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책상 위의 느낌이 매우 중요한데, 은색과 백색의 키 탭은 튀지 않으면서 매우 산뜻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미니멀한 디자인의 기계식 키보드로 텐키리스 제품은 콤팩트한 사이즈이기에 책상에서 공간을 적게 차지해서 사용이 매우 편리한 제품입니다.

    그래파이트, 오프화이트 두 가지 컬러로 나오는데, 개인적으로 오프 화이트가 더 좋은 것 같습니다.

    오늘 소개하는 로지텍 K835 TKL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Tenkey-Less) 제품입니다.

    텐키리스 키보드는 컴퓨터용 키보드의 한 종류로, 일반적인 풀사이즈 키보드 레이아웃 기준 우측에 숫자들이 모여 있는 누메릭 키패드(Numeric Keypad) 부분이 없는 형태를 말합니다. 그래서 1~10개의 숫자키가 없다고 해서 10개의 키가 없는 텐키리스(Tenkey-Less) 키보드라고 합니다.

    TTC 적축 기계식 스위치, 부드러운 타건감과 빠른 반응성이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많은 양의 글을 쓰는 입장에서 타건감과 빠른 반응성은 정말 좋은 키보드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적축키보드의 장점은 스프링이 들어있는 기계식 키보드 중에서는 소음이 제일 적다는 것입니다. 사실 타건감은 글을 쓸 때 많은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타닥타닥하는 소리는 글이 잘 써진다는 뜻이기 때문입니다.

    기계식 키보드의 장점은 빠른 반응속도로 한 번에 한 자씩 쓸 수 있기 때문에 타이핑 속도도 매우 빠르다는 것입니다.알루미늄 프레임으로 흔들림 없이 튼튼하게 설계되어 최대 5천만번 클릭이 가능한 기계식 스위치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편안한 타이핑이 가능한 오목한 키캡과 슬림한 디자인. 4도, 8도로 각도 조절 가능해서 필요에 따라서 각도를 조절해서 쓸 수 있습니다.

    타건감이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키탭이 조금 더 오목한 느낌으로 편하게 손가락 끝에 만져지는 느낌도 매우 좋은 것 같습니다. 적축이라고 하지만, 다른 키보드에 비해서 타이핑 소리가 작은 점과 함께 기계식 키보드의 타건감과 느낌은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특히 알루미늄 바디는 디자인 적으로 매우 깔끔한 느낌이기 때문에 화이트 계열을 좋아하는 필자에게 정말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제품구매바로가기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