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총 방문자 : , 금일 방문자 :
dawnmart@naver.com
  • 삼성 JBL QUANTUM STREAM - USB 콘덴서 마이크 업무용으로 사용 후기
    리뷰/IT 리뷰 2022. 9. 24. 11:34

    안녕하세요 IT 블로거 천추의 티스토리 블로그입니다.

    게임을 하거나 YouTube 채널을 운영하려면 성능 좋은 음성 입력 장비는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디스코스나 음성 채팅 등에도 많이 사용되는 것이 USB 콘덴서 마이크입니다. 

    JBL QUANTUM STREAM - USB 콘덴서 마이크를 써보고 그에 대한 후기를 써봅니다. 개인적으로 마이크에 용도는 애플 받아쓰기 기능의 활용과 음성 채팅이나 아주 가끔 있는 YouTube 동영상에 더빙을 할 때 사용하고 있습니다.

    삼성 JBL 제품의 특징으로 박스가 매우 컬러풀 합니다. 박스가 컬러풀한 이유는 미국 같은 경우 큰 양품점에서 판매되고 있기 때문에 소비자의 이목을 끌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박스의 사이버틱한 느낌이 매우 인상적인 것 같습니다. 디스코스나 게임을 하면서 소통을 하고 싶다는 느낌이 팍팍 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많은 JBL 제품을 쓰고 있는데, 박스를 눈에 뜨이게 하는 것이 특징인데, 이번 제품의 박스는 컬러풀 하지만 촌스럽지 않은 느낌이 매우 좋습니다.

    박스에 여러 언어로 간단한 설명이 있는데, 한글도 있습니다.

     

    덕분에 박스만 보아도 제품의 특징을 한눈에 알 수 있습니다.

    박스상단에는 정품 인증실이 있는데, 꼭 보관을 하셔야 합니다. 특히 음향 기기의 경우 박스를 보관하는 이유가 정품실 때문입니다.

    구성품은 JBL Quantum Stream 마이크 USB 전원 케이블 품질보증서/경고 1부(W / !) QSG/안전 관리 지침 1부(S/i)가 들어 있습니다.

    USB 콘덴서 마이크의 특성상 암스탠드를 사용할 때가 있어서 케이블의 길이가 길어야 하는데, 깔끔한 패브릭 소재로 되어 있어서 매우 마음에 듭니다.

    본체는 정말 깔끔하게 되어 있는데, 일반적으로 여러 개의 버튼으로 구성된 제품과 다르게 단 하나의 버튼만 보입니다.

    JBL은 75년 이상 세계에서 인정받은 우수한 음향 기술 기업으로 제가 사무실과 집에서 쓰고 있는 스피커들 모두 JBL 제품일 정도로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브랜드입니다. 가격대비 효율이 정말 좋은 브랜드 입니다.

    ​삼성 JBL의 QUANTUM STREAM은 게이머와 크리에이터를 위한 고해상도 마이크로서 전문 음향 스튜디오에서 녹음한 것처럼 높은 수준의 오디오 품질을 체험 할 수 있는 제품으로 두 개의 14 mm 일렉트릿(Electret) 캡슐 콘덴서 마이크와 최대 24 bit/96 kHz의 고속 샘플링으로 완벽에 가까운 스트리밍 품질을 지원하는 제품입니다.

    USB-A 및 C 포트 지원 PC 및 아이패드 프로와 같은 모바일 장치를 지원하고 USB-A 포트 지원 휴대용 게임기인 PS4/PS5 콘솔, USB-A 및 C 포트 지원 Nintendo Switch™ 등 대부분의 디바이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위에서 말한 것 처럼 복잡한 구조로 되었던 USB 콘덴서 마이크를 버튼 하나로 컨트롤 하도록 심플하게 디자인했습니다. 기본 사용할 때는 지향성 으로 제 얼굴 쪽으로 방향을 향하게 해서 쓰고 있습니다.

     

    마이크와 이어폰의 음량 컨트롤은 파란색 LED, 마이크 음량 컨트롤은 보라색 LED로 매우 감각적으로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상단에는 터치로 작동하는 음소거 버튼 있는데, 간단한 터치로 바로 음소거를 할 수 있습니다. 이는 제품의 무게가 상당히 가볍기 때문에 버튼으로 조작을 할 땐, 손으로 잡고 컨트롤 해야 가능하기에 불편을 없게 하기 위한 것 같습니다

    붉은 색 불이 들어오면 마이크가 꺼져있는 상태를 표시합니다.

    버튼 아래 작은 LED와 하단에 초록색 LED가 켜지면 정상 작동 하는 것입니다.

    아이패드프로에 연결해서 사용하고 있는데, 매우 편한 것 같습니다. 기본 연결을 마이크와 스피커가 모두 JBL QUANTUM STREAM - USB 콘덴서 마이크로 연결되는데, 썬더볼트 독을 이용하면 마이크와 스피커를 분리할 수 있습니다.

    클라이언트와 디자인관련 내용이나 홈페이지 관련 내용을 영상통화나 디스코스를 이용해서 사용하고 있는데 삼성 JBL의 QUANTUM STREAM - USB 콘덴서 마이크를 이용하면 선명한 통화를 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제품 구매 바로가기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