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총 방문자 : , 금일 방문자 :
dawnmart@naver.com
  • 삼성 노트북 9 2015 Edition 리뷰 – 삼성 링크(Samsung Link 2.0)로 스마트한 노트북 추천 !
    함일사-함께 일하는 사람들/함일사_폐기물 2015. 3. 13. 15:23

    삼성 노트북 9 2015 Edition에는 삼성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스마트 기능들이 있습니다.

     

    보안시스템에는 '패턴 로그인', '시크릿 스크린',  '레코드 블록' 등이 있으며, 삼성의 스마트폰을 삼성 노트북에서 컨트롤 할 수 있는 삼성 SideSync 3.0도 있고, 스마트폰의 파일을 공유할 수 있는 삼성 링크2.0(Samsung Link2.0) 등입니다.


     

     

    스마트폰에서 컴퓨터로 사진이나 동영상을 가장 빠르게 연결되는 클라우드 서비스가 무엇인지 아시나요?

    개인적으로 써본 방법 중에서 가장 빠른 것은 삼성링크입니다. 갤럭시 노트4에서 사진을 찍고 바로 폴더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삼성 노트북 9 2015 Edition에서 제가 가장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삼성 링크2.0(Samsung Link 2.0)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노트북과 스마트폰을 연결하다!

    삼성 노트북 9 2015 Edition과 갤럭시노트4을 연결하는 삼성링크2.0(Samsung Link 2.0)

     

    Samsung Link 2.0을 실행하고 삼성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면 간단한 방식으로 삼성의 기기에서는 무선으로 그 안에 담긴 컨텐츠를 활용하게 하는 서비스로 간단한 UI로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입니다.



    저는 갤럭시 노트4에 있는 사진과 영화, 음악, 필요한 문서를 Samsung Link만 실행하면, 바로 동기화(?)가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 동기화 느낌보다는 온라인 공유의 개념이 더 정확한 표현 같습니다.

       

    삼성 노트북 9 2015 Edition에서는 한번 삼성계정 로그인 하시면, 다음에는 삼성 링크2.0(Samsung Link 2.0)로 일반적인 폴더처럼 연결된 기기와 자료의 교환을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4와 연결을 하려면 연결할 기기를 더블 클릭하면 바로 활성화가 되고 동기폴더처럼 사용이 가능합니다. 갤럭시 노트4로 사진을 찍고 바로 삼성링크2.0(Samsung Link 2.0)로 동기화되어서 삼성 노트북 9 2014 Edition에서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 특히 사진의 동기화는 개인적으로는 가장 빠르다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면 갤럭시 노트4로 사진을 찍고 내려놓는 것과 동시에 삼성링크2.0(Samsung Link 2.0)의 동기화 폴더를 열어 보면 이미 사진이 들어와 있습니다.

     

    애플의 맥북과 아이 클라우드는 약 2~3분 정도의 딜레이가 있습니다.

       


     

       

       

    삼성링크2.0(Samsung Link 2.0)를 폴더 형태로 보고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4가 두 대 연결이 되어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4는 개인용이고 갤럭시 노트4 (2)은 업무용입니다.

     

    최근 구매한 삼성 기어 VR을 위한 동영상은 간단하게 삼성 링크2.0(Samsung Link 2.0)로 파일을 보내거나 삭제 등 관리가 때문에 번거롭게 유선 연결을 하거나, SD카드를 꺼내거나 하지 않아도 됩니다. 삼성 기어 VR는 갤럭시 노트4를 심장으로 쓰기 때문에 매우 편리하게 동영상이나 콘텐츠를 관리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스마트폰의 삼성링크 앱을 사용하면 Samsung Link 2.0에 등록된 삼성 노트북 9 2015 Edition에 담긴 콘텐츠도 바로바로 볼 수 있습니다. 동영상은 약간의 버퍼링 후 바로 볼 수 있습니다.

       

    웹 스토리지에 담긴 모든 콘텐츠를 언제 어디서든 한 곳에서 편리하게 관리하거나 꺼내어 쓸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저장 공간의 한계를 허물다 삼성Link

       

     

       

    제가 경험한 클라우드 서비스 중에서 가장 빠르게 연결이 되는 서비스가 삼성링크2.0입니다. 특히 삼성 갤럭시 노트4를 쓰고 있기 때문에 빠른 공유가 가능합니다.

       

    사진을 찍고 폴더를 열면 바로 동기화가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 이 삼성링크를 쓰는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삼성 노트북 9 2015 Edition를 쓰면서 갤럭시 노트4를 스냅샷 촬영용으로 사용을 하게 되었습니다. 화질의 문제도 있지만 아이클라우드에 비하여 상대적으로 빠른 삼성링크가 있기 때문입니다.


     

    갤럭시 노트4에서도 삼성 노트북 9 2015 Edition의 파일을 열 수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4에서는 삼성링크를 이용하여 PC에 있는 자료를 다운 받거나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삼성 노트북 9 2015 Edition을 쓰면 다양한 스마트 솔루션을 경험 할 수 있습니다. 삼성 SideSync와 삼성 유틸리티 등은 스마트 솔루션의 대표적인 것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 중 하나인 삼성링크2.0은IT블로거 입장에서 실용성에 있어 가장 이상적인 스마트 솔루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삼성의 스마트폰을 가지고 계신 분이라면 삼성링크는 다운 받으셔서 사용하실 수 있기 때문에 상당히 도움이 됩니다

     

     

    삼성 노트북9 2015 Edition 스마트 솔루션 소개

     

    스마트한 보안기능인 '패턴 로그인', '시크릿 스크린',  '레코드 블록(녹화 녹음방지 기능)' 등 컴퓨팅에 꼭 필요한 보안기능입니다.


     


    패턴 로그인 기능은 갤럭시폰의 잠금 해제 기능과 같은 것으로 마우스나 터치 패드를 이용하여 손쉽게 잠금 해제가 가능한데, 주위에서 제일 신기해하는 기능 중 하나입니다. 마이크로 소프트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조금 긴 비밀번호를 쓰는데 패턴 로그인 기능은 매우 편리합니다.


     

    시크릿 스크린 기능은 LCD 화면을 투명하게 만들어 옆 사람이 내 노트북 화면을 보지 못하게 하는 기능으로 투명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녹화/녹음 방지 기능은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악성코드에 감염되어 웹 캠으로 사생활이 촬영되는 것을 방지하는 기능으로 도청이나 불법 녹화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4의 화면 공유 - Samsung SideSync 3.0

    삼성의 스마트폰을 삼성 노트북에서 컨트롤 할 수 있는 삼성 SideSync 3.0으로는 화면 공유 모드를 이용하면, 삼성 갤럭시4의 화면이 PC 모니터에 표시됩니다. PC 모니터에 표시되는 가상의 갤럭시 화면으로 전화를 걸고 받는 것은 물론 갤럭시 노트4를 바로 제어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의 노트북은 그 자체로 콘텐츠를 생산하고 소비하는데 초점이 맞추어진 휴대용 PC의 역할에 충실 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삼성 링크를 활용해, 다양한 스마트 디바이스와 연동된 편리한 사용성 제공은 물론 사진과 동영상 같은 나만의 콘텐츠를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도록 하는 콘텐츠 컨트롤 타워로서의 역할까지 해내는 만능 디바이스로 자리잡아가고 있습니다.


    그런 점에서 훌륭한 성능은 물론 뛰어난 휴대 성까지 갖춘 삼성 노트북9 2015 Edition은 언제 어디서나 다양한 기기와의 연계는 물론 어떤 콘텐츠도 손 쉽게 재생해내는 최고의 프리미엄 노트북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휴대성과 성능 그리고 다양한 활용 성까지 모두 잡길 원하신다면, 삼성 노트북9 2015 Edition을 추천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