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마케팅 강좌 - 프롤로그..

강좌의 대상 층은 "전업 블로거"의 수입을 조금 늘릴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마케팅 비의 부담을 느끼는 소기업이나 소상 점을 위한 내용을 중심..

블로그 1:1 멘토링 교육 안내..

블로그가 요동을 치고 있는 상황입니다. 덕분에 저도 블로그 교육을 다시 시작을 하려고 합니다. 교육 방식은 1:1교육으로 메토링을 진행 하려고 ...

IT 제품 등에 대한 리뷰를하고...

브랜드 블로그와 블로그 마케팅을 블로그를 전문적으로 운영해드리고 있습니다.
TEL.010-2776-9081 / chunchu99@gmail.com

Chunchu's IT Talk Chunchu's IT Talk Chunchu's IT Talk Chunchu's IT Talk Chunchu's IT Talk Chunchu's IT Talk Chunchu's IT Talk Chunchu's IT Talk
블로그 마케팅 강좌[4] 블로그 상위노출도 답은 콘텐츠다!

블로그 마케팅 강좌도 어느덧 4회차입니다. 블로그 마케팅 강좌를 시작하면서 우려했던 "블로그 마케팅"으로의 검색은 이제 필터링이 되었습니다. 

   

검색광고도 안 되는 특정 키워드로 장기간 최상위에 노출이 된 것은  "네이버"에서 혜택을 받았다고 생각을 하기 때문에 그다지 아쉬운 것은 없습니다.

  

   

블로그 마케팅을 하다 보면 많은 분들이 단순히 최적화 블로그를 이용하면 상위에 노출이 상당히 편하게 됩니다.  


네이버 최적화 블로그는 블로거 육성 시스템이다!   

개인적으로 항상 최적화 블로그를 설명 할 때는 "네이버의 블로거 육성 시스템" 이라고 말을 합니다. 네이버의 블로그 육성 시스템을 활용한 마케팅 상위노출 마케팅이리고 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상위노출을 위한 글을 보면 정보의 전달보다는 마케팅에 치우친 글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블로그를 색인 해가는 이유는 블로그의 기본 목적인 콘텐츠의 생산에 있습니다.

   


   

   

블로그를 하나의 매체라고 볼 때 블로그 이상의 콘텐츠를 다량 생산해낼 수 있는 곳 없습니다. 물론 확대 재 생산이 가능한 SNS가 있다고 하지만, 엄밀하게 따지면 블로그도 소셜네트워크서비스 중에 하나 입니다. 

   

네이버 검색에 상위에 노출 시키는 마케팅에서 필요한 것은 좋은 글이라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물론 병원 키워드는 위 법칙에서 예외라고 할 수 있지만 대부분의 상위 노출은 좋은 글을 쓰고, 제목을 약간 특이하게 쓰는 것입니다. 

 

   

   

블로그 상위노출에서 콘텐츠가 중요한 이유

이제는 상위노출의 경쟁은 다른 상위노출을 하는 블로그가 경쟁이 되는 것입니다. 즉 최적화 블로그 들을 통한 콘텐츠의 경쟁입니다.

   

물론 제제가 매우 심한 키워드는 콘텐츠를 이미지로 올리는 작업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최적화 블로그의 기본이 블로거를 위한 지원 시스템이고 블로그는 강력한 콘텐츠 생산 도구이기 때문입니다. 결국 같은 최적화 블로그와의 경쟁은 콘텐츠에서 판가름이 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상위노출 글 쓰는 법

   

다음은 제게 이전에 쓰던 교육자료의 일부입니다.

   

개인적으로 블로그 상위노출 마케팅을 진행해드리는 입장과 신규로 블로그 마케팅을 시작하시는 분들의 위해서 쓴 내용이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좋은 제목을 선택하는 것은 그만큼 상위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좋은 글과 차별화된 제목은 그만큼 블로그의 글을 좋은 위치에서 시작을 하게 하고 어뷰징을 거의 하지 않게 하기 때문에 저품질에 걸릴 위험도 줄어듭니다.

 

   

 

키워드는 문법적으로 "주어"와 "서술어", "목적어" 등에 올 수 있는데, 가급적 주어에 쓰는 것이 더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좋은 제목을 선택하는 것은 그만큼 상위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좋은 글과 차별화된 제목은 그만큼 블로그의 글을 좋은 위치에서 시작을 하게 하고 어뷰징을 거의 하지 않게 하기 때문에 저품질에 걸릴 위험도 줄어듭니다..

   



   

네이버에서 부제목으로 표현을 하기 위해서는 글꼴과 두꺼운 글씨체를 활용하시면 됩니다.

   

서브 키워드도 주의를 해야하는데, 아래 이미지를 보시면 메인 키워드는 "청라 장어"이지만 서브키워드인 장어가 57회 반복이 됩니다. "청라장어"라는 메인 키워드는 7회 미만으로 잘 썼지만 결국 서브 키워드에서 57회라는 어마어마한 숫자로 키워드를 남발했습니다.




블로그 상위노출의 마케팅의 효과를 물으신다면, 대부분의 클라이언트가 '효과를 보고 있다 앞으로도 더 신경을 써달라' 말씀을 하십니다.

   

좋은 제목을 선택하는 것은 그만큼 상위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좋은 글과 차별화된 제목은 그만큼 블로그의 글을 좋은 위치에서 시작을 하게 하고 어뷰징을 거의 하지 않게 하기 때문에 저품질에 걸릴 위험도 줄어듭니다..

 

 



신고
홍보배너링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Favicon of http://ssoqubae.tistory.com BlogIcon 쏘쿠베

    잘 알아갑니다.
    편안한 마무리 되시고 행복한 밤 보내세요^^

  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Favicon of http://wondangcom.com BlogIcon 원당컴퓨터학원

    좋은 정보네요... 일상블로거라 정보를 전달할게 없어 그닥 신경쓰지 않는데... 혹 전달하고픈 정보가 있을때 많은 도움이 될거 같아요^^

    •  댓글주소  수정/삭제 Favicon of http://chunchu.tistory.com BlogIcon 천추

      일상글이라도 상위노출이 잘되면 방문자에 영향을 많이 주게 됩니다. 조금만 신경쓰면 방문자가 금방늘어납니다.

  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Favicon of http://dievesa.tistory.com BlogIcon 라테♬~♪~

    저품질에 걸리지 않게 하는 건 나쁘게 보면 요령을 피운다고 할 수는 있겠지만 실제로 저품질에만 안걸릴 정도만 되어도 방문자가 페이지를 열자마자 뒤로가기를 누르는 것 정도는 방지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  댓글주소  수정/삭제 Favicon of http://chunchu.tistory.com BlogIcon 천추

      문제는 병원이나 분양 등은 양질의 콘텐츠가 독이 되는 경우가 많지만 일반적인 상위노출은 콘텐츠가 답입니다..

  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Favicon of http://sssongmi0.tistory.com BlogIcon 트리벨레

    좋은 글 잘 보고 갑니다~~

  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Favicon of http://gamejay.net BlogIcon 게임제이

    서브 키워드를 많이 쓰면 안좋은건가요? 글 쓸 때 최대한 적게 쓰려고 노력해야하는 건가요?
    그것보다 이번에 네이버에서 블로그 광고를 만들고, 이것저것 바꾼다고해서 대격변이 또 일어날꺼 같네요.

    •  댓글주소  수정/삭제 Favicon of http://chunchu.tistory.com BlogIcon 천추

      메인 키워드가 5건 정도라면 서브 키워드는 2배수 미만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의도적인 키워드의 남발은 사람은 어색함으로 검색 로봇은 스팸필터링으로 알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경험으로는 네이버의 시스템이 바뀌면 블로그의 방문자가 늘어났습니다. 현재도 파워 콘텐츠는 일부 키워드에서 서비스 되고 있습니다.

  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Favicon of http://merrow.tistory.com BlogIcon 명가공인

    블로그 운영을 하면서 항상 주의를 기울이긴 하는데, 제목과 키워드 선정의 문제는 글을 완성하고 난 후에는 저도 모르게 간과하고 글을 발행해 버리는 경우가 많이 생기더군요.
    글을 읽으면서 느끼는 것은 역시 정도의 길을 가는 것이 결국 최선이라는 생각이 다시금 들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