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최근에 가장 유용했던 어플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다름 아니 다음 지도입니다. 물론 다음 지도의 경우는 너무나 유명하고 구치 소개를 해드리지 않더라도 대부분 깔아 놓으신 경우가 많을 것입니다. 


특히 애플의 iOS 6로 업그레이드를 한 아이폰에서는 지도가 완전 병*이 되어 버려서 지도의 기능을 거의 상실된 지도로는 초행길을 찾기는 매우 어렵습니다. 


 iOS 6 지도는 물론 내비게이션 기능 등은 새로운 기능을 써보았을 때는 가능성은 있지만, 아직 대중교통 등은 다음 지도가 더 좋습니다.



다음 지도, 다음로드뷰, 아이패드, 아이패드어플, 아이폰 어플, 애플




지도 볼일은 거의 없지만 대중교통 길 찾기는 필수로 필요한 기능인 것 같습니다. 


수원에 볼일이 있어서 가게 되었는데 일단 차를 가지고 갈 수 없어서 강남에서 수원에 있는 장안구 연무동을 찾아가게 되었습니다.



일단 PC 상에서 위치를 확인은 하였지만 이번에는 승용차나 바이크로 이동이 아니고 대중교통을 이용한 여행입니다. 


일단 스마트 폰의 GPS와 버스의 연결은 초행길을 거의 오차 없이 다녀 올 수 있게 하였습니다.  다음지도로 이동하면서 좋은 점은 개인적으로 시간이 남았다는 것입니다. 





다음 지도, 다음로드뷰, 아이패드, 아이패드어플, 아이폰 어플, 애플


다음 지도, 다음로드뷰, 아이패드, 아이패드어플, 아이폰 어플, 애플


다음 지도, 다음로드뷰, 아이패드, 아이패드어플, 아이폰 어플, 애플친절하게 승차위치 까지 매우 상세하게 표시가 됩니다.


다음 지도, 다음로드뷰, 아이패드, 아이패드어플, 아이폰 어플, 애플


다음 지도, 다음로드뷰, 아이패드, 아이패드어플, 아이폰 어플, 애플제가 직접 왕복 했던 코스입니다.




일반적으로 승용차로 이동을 하는 경우 업무 적이든 업무 적이 아니든 운전이라는 일이 하나 생기는 것입니다. 


기본적인 다음 지도의 기능을 알아보겠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기능은 역시 위치를 알아보는 기능입니다.  하지만 부가 기능들로 매우 편리하게 쓸 수 있습니다. 물론 더 막강한 로드 뷰도 함께 있기 때문에 상당한 도움이 되는 어플일 것입니다. 




BOSCH에서 만든 에스프레소 머신 TASSIMO

클라우드 서비스 알고 쓰자 -[2] SKT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T Cloud

아이패드 어플 소개 - 클라우드로 통하는 Evernote[에버노트]

아이폰 iOS6 지도 내비게이션을 분당에 다녀오다

즐겨 찾기를 아이패드로 확인하자! - 아이패드 추천어플 포켓(pocket)

애플의 타임 캡슐을 구입하다.[1]

이제는 음악도 클라우드 서비스로 듣는다. 미시시피 플레이어

삼성빠? 애플빠?



블로그 이미지

천추

IT 이야기를 중심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