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제 블로그에 알 수 없는 네이버 트레픽이 들어 오고 있습니다. 이번 달 네이버의 개편으로 서 제 블로그의 일부 키워드들이 상위로 올라가도 있습니다. 문제는 상위로 올라간 키워드가 마케팅 적으로 효과가 있는 키워드인데, "네이버 블로그 검색 상단"에 노출이 되고 있다는 것입니다.

   

네이버 블로그 타사 블로그를 불량블로그로 만들 수 있을까?

   

트레픽이 오고 있는 주소입니다. 네이버 검색에서 월간 조회수 30회 미만으로 표기되고 클릭 단가도 70원인 그다지 찾지도 않는 검색입니다.

   

   


   

   

"블로그 마케팅 몬스터커뮤니케이션"은 거의 검색을 할 가능성이 없는 글이라는 것입니다. 특정 키워드로 들어오는 빈도가 매우 높다는 것입니다.

   

월간 조회수 30회 미만의 키워드가 2시간 30분 동안 50회 정도 유입이 되었습니다. 다행이 새벽 시간이어서 유입로그에서 자정부터 2시 30분 까지 총 트레픽 횟수를 셀 수 있었습니다.

   

상대적으로 1순위에 있는 블로그의 총 방문자 수가 60명 정도로 표기되고 있습니다.

   

   

   

   

위 링크에서 나오는 제 블로그의 글은 "기업 블로그를 만드는 방법 - 성공적인 블로그 만드는 방법[7]" http://chunchu.tistory.com/613 로 현재 네이버 블로그 검색에서 "기업 블로그"로 검색이 되는 글입니다.

   

공격이 의심이 되는 글의 마케팅 키워드로 노출되는 곳입니다. 블로그의 단가도 그리 높지 않은 키워드 입니다.

 

   

최근에 블로그 운영에 관련된 글을 몇 건 올린 것이 있는데, 상대적으로 이번 네이버 개편과 더불어 앞쪽에 노출이 되고 있습니다.

 

   

실질적으로 블로그 마케팅에 효과가 있는 키워드 들에 제 글이 올라가 있기 때문에 어뷰징을 이용한 공격을 의심하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상위 노출을 위한 글의 특징 정보를 많이 넣지를 않습니다. 제목도 매우 짧게 쓰고 있습니다. 블로그 마케팅과 관여하여 상위에 노출을 하고 작업을 하는 글이라면 제목은 " 블로그마케팅 어디?" 정도로 두 단어나 세단어로 구성을 많이 합니다.

   

   

어뷰징 공격이 실제일 경우 문제점

   

티스토리 블로그로 어뷰징이 되지 않는다고 알고 있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이용한 어뷰징이 가능하다면 그나마 컨텐츠 위주로 움직이는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자 들이 사라 질 수 있다고 봅니다.

 


블로그 마케팅 시장은 상당히 변질이 되어 있습니다. 상위 노출의 어뷰징에 대한 제제가 약하기 때문에 "네이버 상위 노출"은 하나의 산업으로 발전해있습니다. 그나마 티스토리는 어뷰징으로 네이버에 상단에 노출 될 수 없다고 했었지만 어뷰징으로 충분히 상단 노출이 가능 할 것입니다.

   

역으로 티스토리 블로그를 어뷰징 공격으로 저 품질을 만들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경쟁 업체의 블로그에 어뷰징을 통한 공격으로 "저 품질 블로그"가 되어 검색이 노출이 되지 않는다면, 반사 이득을 얻기는 너무나 쉬울 것입니다.

   

어뷰징을 통한 저 품질 공격의 의심 후 취한 조치

   

기본적으로 이번 포스팅에 올라와 있는 이미지들과 관련 이미지를 스크린 샷을 찍어 놓았습니다. 정말로 어뷰징으로 공격을 하는 사람이 있다면 여러 곳의 도움을 요청해서 한번 밝혀보고도 싶습니다.

   

   

   

다음으로는 네이버에 신고를 했습니다. 일단 내용을 적을 수 있는 곳이 게시 중단 서비스 밖에 없어서 약간의 설명과 함께 네이버의 게시중단 신청서로 작성을 했습니다.

   

만약 어뷰징 공격이 가능하다면 "어뷰징을 통한 저 품질 블로그"가 되었을 때 현재 네이버에 소명을 할 기회나 시스템은 전혀 없다는 것도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저와 친한 티스토리 운영자 형님은 현재 네이버 검색 유입이 안되면서 일일 방문자가 거의 1/3로 줄어 들었습니다.

   

티스토리를 운영을 하다가 저 품질 블로그가 되면 다시 살릴 방법이 없습니다.

   

개인적인 바램은 일단 어뷰징을 통한 티스토리 블로그 "저 품질 공격"이 아니기를 바랍니다. 정말 제 걱정이 기우기를 바랍니다.


9월 6일 오후 현재 상황은 "블로그 마케팅 몬스터커뮤니케이션"으로 더 이상 유입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천추

IT 이야기를 중심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