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업 블로그를 만드는 방법 - 성공적인 블로그 만드는 방법[7]함일사-함께 일하는 사람들/함일사_폐기물 2014. 8. 14. 08:59
오늘은 기업의 블로그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한번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 사회에서 SNS를 통한 마케팅을 필수가 되고 있습니다. 현재는 블로그 마케팅은 병원, 부동산 분양, 벤처 기업 등 다양한 기업의 브랜드 블로그가 만들어지고 운영이 되고 효과를 보고 있으며 SNS 마케팅은 기업의 기본 마케팅으로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성공적인 기업 블로그 만들기
다양한 기업들이 SNS 마케팅을 도입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SNS 마케팅에 대한 이야기는 들어 보기는 했지만, 막상 SNS 마케팅을 어떻게 진행을 하는지 방법을 아는 사람들은 매우 드물다고 할 수 있습니다.
얼마 전 이번에 마케팅을 시작한 "부동산 중개사무소"와 미팅이 있습니다. 블로그 운영을 위한 인터뷰 목적도 있지만 페이스북을 이용한 마케팅 병행을 위해 아이디와 등을 생성도 방문 목적에 있습니다.
이번 주만 하더라고 3곳의 기업과 미팅을 했습니다. 모두 메이드가 되어서 진행을 하였는데, 기업에서도 실질적이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마케팅 기법으로 SNS 의 활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SNS 마케팅의 베이스가 블로그
기업의 블로그가 일반적인 개인 블로그와 다른 점은 기업 블로그는 기업의 이야기를 개인 블로그는 개인의 이야기를 하는 것입니다.
결국 기업 블로그가 파워블로그가 되거나 인기 블로그가 되면 기업의 PR 의 목적을 이룰 수 있다는 것입니다.
저도 최근에는 "단 품 마케팅"이라고 할 수 있는 블로그만을 가지고 마케팅을 제안하기 어려움과 효과의 극대화를 위하여, 최근에는 마케팅 회사와 합병을 했습니다.
현재의 블로그 시장에서는 단순한 키워드 반복으로 블로그 블로그 마케팅을 다 한다고 할 수 는 없기 때문에 보나 나은 통합 SNS 마케팅이 필요한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제는 블로그 마케팅도 SNS 마케팅 등과 결합을 하고, 저렴한 키워드 검색 광고와 미디어 들 통한 보도자료 등을 통합하여 운영해야하는 시기가 되었습니다.
기업은 마케팅은 경쟁자를 이기는 것이 주된 포인트입니다. 하지만 모든 경쟁자를 이긴다는 개념보다 "자신의 기업보다 한 단계 높은 경쟁자"를 타깃으로 한다면 비용도 저렴하게 목표를 달 성할 수 있습니다.
최근 저희가 작업을 한 S 사의 브랜드 블로그 입니다. 디자인 코딩과 약간의 포스팅 최적화 지원을 한 기업입니다.
기업의 블로그 마케팅은 단순한 블로그만이 아니고 페이스북의 이용한 커뮤니케이션, 상위노출을 위한 키워드 마케팅, 브랜드에 대한 클릭 CPC 광고, 보도자료 등 통합마케팅을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것입니다.
물론 베이스에서 콘텐츠를 생산하고 고객을 만드는 것은 스토리마케팅의 블로그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 "해피코인"과 호텔 분양을 하는 "스텔라마리나 호텔" 등의 기업 블로그를 진행하고 있는데 결과에 대하여 한번 전반적인 한번 더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함일사-함께 일하는 사람들 > 함일사_폐기물' 카테고리의 다른 글
MS 의 클라우드 서비스 OneDrive 드라이브의 좋은 점 (7) 2014.08.19 아이폰 5s 리퍼 후 아이폰 필수어플 다운로드 순서 (8) 2014.08.17 아이폰 5S 통신사 "검색 중" 에러 조치요령 (22) 2014.08.09 아이폰 5S 고장과 애플의 A/S 진행 중 문제점[4] 아이폰5S 의 리퍼와 애플이야기 (20) 2014.08.06 네이버 블로그 배경을 이용한 디자인적용! - 성공적인 블로그 만드는 방법[5] (7) 2014.08.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