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로 오랜만에 즐거운 마음으로 리뷰를 쓰고 있습니다. 오늘의 리뷰는 삼성의 9 시리즈의 아티브 북 9 프로(ATIV Book 9 PRO)입니다. 삼성노트북을 3년 정도 만에 다시 쓰는 것 같습니다. 물론 중간에 서피스 프로를 구매해서 쓰고 있기는 합니다.


삼성 시리즈 9 노트북을 만나다 ! ATIV Book 9 Plus


아티브 북 9 플러스(ATIV Book 9 Plus)의 첫 느낌은 날렵하다는 것입니다. 상당히 강렬한 검정 바디는 이전 검정색이 노트북의 주류를 이루던 때와는 사뭇 다른 느낌입니다.

   

막상 들어보니 생각보다는 '묵직하다'였습니다. 실제로 무게가 많이 나가서라기 보다는 가볍고 날렵하게 생긴 외형 때문에 느껴지는 감상입니다.

   

한동안 은색위주의 컬러에서 검정색 노트북은 상당히 강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일단 노트북을 받아서 바로 사진 몇 컷을 찍고 원노트를 설정이었습니다.

 

 

삼성 아티브 북 9 프로 (ATIV Book 9 PRO) 리뷰[1]- 놀라운 해상도의 노트북

 

HiDPI 노트북 아티브 북 9 플러스 (ATIV Book 9 Plus) 이제는 노트북도 고선명도의 시대

   

이제는 모니터의 해상도를 보고 결정하는 시대는 끝난 것 같습니다 초고해상도의 노트북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전에 ATIV에 대하여 한번 포스팅을 한적이 있는데 직접 써보니 생각보다 더 우수합니다. 특히 해상도와 확대설정으로 사용이 가능한 "고선명도 HiDPI를 노트북에서 쓰니 맥 북 프로 레티나 정도의 고선명도로 윈도 OS 에서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도 상당한 매력으로 보고 있습니다.

   

제품의 리뷰를 쓰면서 스팩보다 해상도에 대하여 설명을 드리는 이유가 여기에 있는 것입니다.

   

해상도는 QHD (3200*1600)의 해상도입니다. 개인적으로 세팅은 200% 확대보기로 설정해상도를 1600*800 해상도의 느낌이 나는 HiDPI를 적용하였습니다. 맥북의 레티나 급의 선명도가 가능한 설정이지만 아직은 지원하는 프로그램이 상당히 적습니다.

   

윈도 진영에서도 HiDPI에 대한 강조를 조금 더 해주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빠르게 반응하는 구글 크롬도 아직 윈도용 HiDPI에 적용이 되어 있지 않습니다.

   

 

삼성 아티브 북 9 프로 (ATIV Book 9 PRO) 리뷰[1]- 놀라운 해상도의 노트북레티나와 같은 선명도입니다. 화면의 크기로 본다면 레티나 보다도 더 선명한 화면입니다.

 

일단 아티브 북 9의 리뷰를 하면서 디자인이나 시스템의 성능을 쓰지 않고 해상도를 먼저 이야기 하는 것은 맥북의 레티나 모드와 거의 유사한 선명도가 PC 에 적용이 된 것입니다. 13인치 급 노트북을 동급의 애플 제품과 맥북 프로 레티나 13인치와 비교 해보면 본다면 역시 아티브 북이 조금 우수한 것 같습니다.

   

외부 디스플레이 적용이 QWHD와 연결이 가능한지는 다음 성능에 대하여 쓸 때 한번 다루어 보려고 합니다. 삼성 스마트 모니터와 연결해보고 싶은 것을 일단 참고 있습니다. 노트북으로의 성능을 테스트 해보고 싶기 때문입니다.

   

 

 

   

   

개인적으로 제일 잘 맞는 해상도는 1920*1080 해상도에서 150% 확대가 제 작업 환경에서는 적당한 것 같습니다.

   

윈도의 HiDPI의 장점은 선택의 폭이 넓다는 것입니다. 1920*1080 해상도에서 150% 확대 개념은 애플의 맥에서는 조금 어려운 설정입니다.

   

현재 설정은 아티브를 메인으로 하고 맥을 서브로 해서 작업을 해보고 있는데 은근히 편리한 면이 있는 것 같습니다.

   

 

 

(키보드 마우스 연결은 KM 스위치로 하드웨어적(usb)으로 연결을 해서 함께 쓰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매우 만족스러운 화면 설정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다음에는 디자인에 대한 특징들에 대하여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노트북이기 때문에 Miracastdp에 대한 테스트도 해야 하고 할것이 상당히 많이 있네요 ^^ 




삼성 아티브 북 9 프로 (ATIV Book 9 plus) 리뷰[1]- 놀라운 해상도의 노트북

아이패드의 활용 "아이패드 에어 vs 아이패드 미니 레티나 vs 아이패드 4"

보육교사 2급 자격증 취득방법 쉽게 알아보기 [주성사이버 평생교육원]

블로그 마케팅이 왜 필요한가! [중소기업의 블로그 마케팅]

애플의 매직트랙패드를 키패드로 만들어주는 매직넘패드[The Magic Numpad]

명작 RPG 컴투스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아이패드 어플 추천]

"일본철판요리전문점 내 손으로 창업 하기 " 교육과정 소개

'아이패드 에어' PC에 연결하여 충전하기

맥용 원노트 및 아이폰용 원노트 업데이트 안내


블로그 이미지

천추

IT 이야기를 중심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