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노트가 설치된 기기는 가상 머신을 포함하여 5대의 PC와 2대의 윈도 태블릿, 아이패드 2대, 아이폰 1대 등에서 원노트가 돌아가고 있습니다.


물론 아이패드나 아이폰에서는 앱 형태로 쓰고 있고 윈도 태블릿은 9인치 급 미만에는 무료로 오피스 2013인 제공이 되기 때문에 오피스 365의 제공 계정 보다 더 많은 기기를 쓰고 있습니다.


오늘은 원노트 서버가 문제가 생겨서 일반적으로 동기화 애러가 생겨서 작업이 어려운 상황에서의 해결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웹 앱에서 서버에 접속이 안될 때는 일단 기다려 보는 것이 방법입니다.

 

제 계정에는 5곳 정도 추가로 공유가 걸려 있습니다. 결국 15대의 기기에서 정도에서 제 원노트 계정에 접속을 합니다.


원노트는 동기화도 되어지만 실질적으로는 MS의 대표적인 퍼블릭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렇다 보니 가끔 동기화 에러가 발생을 하는 데, 초기에 오피스를 다시 까는 방법으로 에러를 복구하였지만 최근에는 다는 방법으로 동기화를 복구하고 있습니다.



동기화 에러나 난 상태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문제가 없지만 협업을 하는 파트너 들의 입장에서는 매우 큰 문제입니다.



   

동기화 복구 방법


1. 열려 있는 모든 노트를 닫아줍니다.




2. 로그 아웃

3. 컴퓨터 리부팅

4. 스카이드라이브 접속

5. 스카이드라이브에서 원노트 열기

6. 다시 로그인

   

가장 빠를 공유 복구 방법입니다.



개인적으로 업무에 협업에 원노트를 사용하기 때문에 동기화 에러는 심각하게 업무에 지장을 줄 수도 있습니다.

 

원노트가 문제가 생겨서 공유를 하지 못할 때는 워드로 변환을 해서 메일 등으로 공유하는 것도 방법일 수 있습니다.

 

워드로 변환 할 때는 블로그로 보내기 상태의 블로그 형식의 워드 파일로 보내면 공유에 큰 문제는 없습니다.

 

결론 


원노트는 마이크로 소프트의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입니다. 원노트 프로그램이나 어플들은 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수단인 것입니다. 클라우드 서버에 문제가 있지 않으면 다시 불러 들이는 방법이 가장 빠르고 편한 방법입니다. 


동기화가 감자기 되지 않으면 당황하지 마시고 원노트의 노트를 복구방법으로 복구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저는 초기에는 오피스 자체를 다시 깔았는데, 이제는 간단하게 복구를 합니다.  


 

아이폰 마니아가 추천하는 "HiRise iPhone 5/ iPad mini" 아이폰 거치대

무선으로 모니터를 연결하는 미라캐스트(Miracast)의 활용

나의 아이패드이야기

2014년 기대되는 스마트 디바이스 - 천추의 IT 이야기

아이패드 에어를 서브 디스플레이로 바꾸어보자!- 아이패드 용 듀얼 모니터 앱

아이폰 5S 차량용 거치대 "신지모루의 신지카킷"

원노트 강좌 [10] 협업을 위한 원노트의 공유

아이패드 어플 추천 - RD Client[리모트 데스크톱 클라이언트]

지인이 선물한 "상주 곶감" 이야기


블로그 이미지

천추

IT 이야기를 중심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