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는 에버노트를 이용하는 협업의 테스트하면서 쓰려고 했던 포스팅이 주제가 바뀌어서 재택근무와 협업에 대하여 한번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저의 수입이 되는 프로젝트는 총 3가지 정도입니다. 개인적으로는 각각을 하나의 서클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번째는 웨딩 홀들에 대한 마케팅 컨설팅입니다. 그 중에 웨딩 블로그의 운영도 기본으로 전체적인 익스테리어나 이벤트 등의 관련해서 컨설팅과 직접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마케팅의 경우 단순히 홍보만 하는 것이 아니라 전체적인 시스템에 대한 컨섵팅이 들어가야 합니다.

   

두 번째는 비씨컴입니다. 남서울대학교 학내 벤처로 마케팅학과 윤일기 교수님과 함께 진행하는 프로젝트입니다. 대학교의 학내 벤처이지 때문에 진행은 그리 빠르지는 않지만 차곡차곡 진행 중인 프로젝트입니다. 개인적으로는 가장 시간 큰 투자처 중에 한곳이기도 합니다.

   

세 번째는 개인적으로 진행하는 블로그 운영입니다. 주로 병원들의 블로그 마케팅을 전문으로 해드리고 있습니다. 저는 네트워크 병원(병원 프랜차이즈)에서 마케팅을 총괄하는 업무를 했기 때문에 병원의 마케팅 컨설팅 겸, 블로그 운영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3가지 이상의 협업 시스템이 필요합니다. 현재는 사무실이 없이 집에서 재택근무를 하고 있어서 가끔은 모바일 오피스와 클라우드 컴퓨팅에 집착을 하는 이유가 외부 작업 중 가끔은 상주 근무도 있기 때문입니다.

   

   

기본적인 문서 데이터 베이스로 활용되는 원노트

   

개인적인 협업의 가장 큰 비중은 역시 원노트입니다. 물론 일부 에디터의 경우 블로그에 직접 포스팅을 하는 경우도 있지만 많은 부분은 글 감으로 다시 활용되기 때문에 통합된 글 감의 데이터 베이스가 있어야 되는 데 그 역할을 마이크로 오피스의 원노트가 하고 있습니다.

   

스카이드라이브와 동기화 되는 원노트는 블로그로 보내기 기능과 마이크로 소프트의 오피스 계열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매우 익숙한 인터페이스라는 것도 장점 중 하나입니다.

   



   

   

   

또한 블로그로 글을 보내는 기능이 있기 때문에 퍼블리싱의 시간의 획기적으로 줄이 수 있습니다.

   

   

사무실의 공간적 제한의 없애는 페이스 타임

   

협업의 도구에 페이스 타임이 들어간다는 것은 이상해 보일 수도 있지만 개인적으로 제 파트너 웨딩 쪽 파트너의 경우 대부분의 업무를 페이스타임으로 하고 있습니다. 간단하게 말씀 드리면 페이스 타임을 켜놓고 각자 할 일을 합니다.

   

장점은 같은 사무실에서 업무를 하는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개인적으로는 페이스 타임을 쓸 수 있는 장비가 많기 때문에 매우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회상회의 경우 장점과 단점이 있을 수 있지만 최근 추가된 페이스타임 오디

   

오와 함께라면 통화료 없이 어느 곳이라도 통화를 할 수가 있습니다.

   

   

클라우드 스토리지는 역시 네이버 N 드라이브

   

서클 별로의 커뮤니케이션도 중요하지만 자료의 공유의 경우는 국내 서비스인 네이버 N 드라이브를 쓰고 있습니다.

   

일단 대부분의 클라이언트가 네이버의 계정이 있기 때문에 폴더를 공유해주거나 공유를 받으면 용량의 제한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드롭박스나 박스 등의 빠르고 편리하며 다른 서비스가 있지만 그래도 자료 공유는 N 드라이브 정도의 서비스는 없는 것 같습니다.

   

클라이언트와 간단한 메모나 회의록의 공유는 에버노트

   

개인적으로는 메모나 노트 용도로는 에버노트를 잘 쓰지 않습니다. 간단한 메모는 iCloud로 공유되는 애플의 메모장을 씁니다. 하지만 어디까지 개인적인 용도이고 협업에서 간단한 메모의 정리나 전달은 에버노트가 가장 좋습니다.

   


에버노트와 동기화 되는 어썸노트입니다.


   

협업에는 함께 작업을 같이 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거래처의 담당직원 들과의 협업도 상당히 많기 때문에 보안이 조금 더 필요한 원노트로 협업을 세팅하려고 하면 매우 복잡한 구조가 나오기 때문에 간단하게 각 클라이언트 별로 에버노트의 계정을 하나씩만 만들어서 공유를 하면 상당히 편리한 업무 처리가 가능합니다.

   

에버노트 프로그램으로는 복수의 로그인(유료서비스)이 가능하기 때문에 매우 편리하게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특히 회의록 등의 고유는 매우 편리한 협업 시스템이 됩니다.

   


 

IOS 7의 숨은 기능 알아보기

나만의 모바일 오피스를 꾸며보자 [3] PC를 세팅 없이 서버 컴퓨터로 쓰기!

치간 칫솔 스크랩 이벤트 소개 - 소독액 치간 칫솔

강력한 클라우드 컴퓨팅 어플 “AVstreamerHD” 원격 제어 - 아이패드 어플 추천

iOS 7의 좋아진 기능 소개 - 페이스 타임 오디오(FaceTime audio)!

클라우드 서비스 알고 쓰자 [7-2]스카이드라이브의 활용법

나만의 모바일 오피스를 꾸며보자[3-1] 클라우드 컴퓨팅 어디에 써먹을 까?

   

블로그 이미지

천추

IT 이야기를 중심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