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이 글을 쓰는 이유 중에 하나가 저도 찾지 못해서 고민을 하던 내용 중에 클라우드 탭 공유 부분이 사라져(?)버려서 찾아보려고 하는데 없어서 고생을 했던 부분이라서 한번 적어보려고 합니다.

   

얇은 글꼴는 애플 고딕의 경우 한글에 많이 최적화되고 아이폰 3 계열의 스마트폰은 iOS 7의 업그레이드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레티나의 특성을 살린 얇은 글꼴의 지원 같은 소소한 것 부터 다양하게 이제 까지의 업그레이드 보다는 상당히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여담으로 iOS 7의 시계는 움직입니다


   

아이폰 클라우드 공유

   

iOS 7의 기능 중에 잘알려지지 않은 기능 중에 하나가 사파리에 웹 페이지가 열려 있는 탭을 공유하는 것입니다.

   

이 기능은 저처럼 아이패드, 맥 등을 아이패드와 같이 사용을 할 때 사파리의 탭을 공유 하는 기능입니다. 예를 들어 문자 온 웹 페이지의 주소를 아이폰에서 열고 바로 사파리에서 클라우드 공유에서 열어서 볼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 공유는 애플의 기기를 쓰는 제게는 매우 편리한 기능입니다. 또한 탭이 8개 제한이 풀리면서 더 많은 창을 열수 있다는 것도 매우 좋은 점입니다.

   

제스쳐는 하단에서 위로 올리면 클라우드로 공유되는 사피리의 창을 열 수가 있습니다. 처음에 클라우드 버튼이 사라져서 조금 당황했지만 상당히 편해졌습니다.

   

아이폰 발신자 차단 


아이폰도 드디어 발신자 차단이 된다! 그 동안 아이폰의 경우 발신자 차단 기능이 없어서 불편했는데 이제는 차단 기능이 생겼습니다.

   


   

   

아이폰의 천지인 입력

   

드디어 아이폰에서 천지인으로 한글을 입력 할 수 있습니다. 쿼티 자판의 경우 손가락이 굵은 사람에게는 매우 불편합니다.

   

하지만 익숙한(?) 천지인의 입력 방식은 매우 편리한 입력방식입니다.

   


   

설정 > 키보드 > 키보드 > 한국어 : 10키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아이폰 카메라 연사 모드 지원

   

정확히 원하는 시점에 원하는 사진을 촬영하기가 어려울 때도 있다.

일반 디지털 카메라의 연사모드가 부러우신적인 있으신지요? 이제 아이폰에서도 연사가 지원이 됩니다.


아이폰 카메라 셔터를 누르고 그대로 누른 채로 유지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10장의 사진이 연속으로 빠르게 촬영이 됩니다.

   

 일단 개인적으로 편리한 기능을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별로 관련된 포스팅이 없어서 한번 정리해보았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천추

IT 이야기를 중심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