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피스 RT에 대한 질문에 대한 답변입니다. 메일로 질문을 남겨오셨는데 질문 순서대로 답변을 드립니다. 질문의 경우 번호를 제외하고 수정한 것은 없습니다. 중간에 번호가 2개 빠져서 번호를 다시 붙였습니다.

   

답변 내용이 많아서 조금 시간이 걸린 답변입니다. 서피스 RT는 원도 RT OS가 설치된 윈도 태블릿입니다.

   

서피스 PRO는 태브릿을 가장한 울트라 PC라는 것이 서피스 RT와는 구분 되는 점입니다. 


윈도 RT 태블릿인 서피스 RT관련 질문과 답변입니다. 

   


Q-1. E-mail용 MS outlook은 되는가?

   

A-1. 불행이도 오피스 2013 홈 앤 스튜던트 버전이 깔려 있습니다. 이거 하나면 생산성 업무의 70% 정도를 커버할 수 있습니다.

 

Outlook는 기본으로 장착되어있습니다.

  


   

   

Q-2. outlook이 안된다면 Webmail은 되는가?

   

A-2. 기본 앱에 이메일 앱이 있습니다. 다만 구글의 폐쇄 정책으로 구글 메일과는 연동이 안됩니다. (맥의 기본 메일에서도 매버릭스 부터는 구글이 지원을 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한 메일이나 네이버 메일 등은 문제 없이 쓰실 수 있습니다

   

웹 메일이 안 되는 브라우저는 없습니다. 구글이 이메일 앱에 설치되지 않아도 Gmail에 접속해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Q-3. 1개의 UAB slot으로 Hub를 설치하면 여러 개, 즉 USB, projector, hub, mouse등 사용이 가능한가?

   

A-3. 서피스 RT의 최고의 장점입니다. 태블릿 중에서는 엄청나게 큰 장점입니다.

USB는 당연히 허브와 확장이 됩니다. 충전용이 아니라면 마우스, 키보드 등을 별도의 허브로 연결해서 쓸 수 있습니다.

   




프로젝터는 별도의 마이크로 HDMI 케이블로 연결이 가능합니다.

   

Q-4. 기존 PC의 MS Office 작성한 모든 문서(virsion)에 관계없이 사용이 가능한가?

 

A-4. 워드 98을 쓰시지 않으신다면 문제 없을 것입니다. 마이크로 오피스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는 완벽합니다.

   

Q-5. Hard memory는 얼마인가, 외장 Memory를 가지고 다녀야하는가?

   

A-5. 서피스는 SSD에 가깝습니다. 하드는 없다는 것이지요!

개인적으로는 사설 클라우드 때문에 가지고 다닐 필요가 없지만 음악이나 동영상을 보실 것이 아니시라면 굳이 하드를 들고 다닐 이유는 없을 것입니다.

   

만약 하드가 필요하시다면 64기가의 마이크로 SD카드를 구입하십시오. 전 32기가 짜리 쓰고 있습니다.

   

Q-6. Mouse를 사용 가능하가? 없다면 어떻게? Touch screen 인가?

   

A-6. 제 글을 잘 안 읽으셨군요. Usb마우스 및 키보드 사용이 가능하고 블루투수 마우스나 키보드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하는 와콤 테블릿 등은 그냥 마우스로 인식합니다.

   


이렇게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Q-7. 사진 편집기능은 있는가?

   

A-7. 편집의 정도가 문제이지만 웹 앱을 이용하면 이미지 작업도 됩니다.

   

Q-8. 지상파 TV 는 되는가?

   

A-8. 지상파 TV를 볼 수 있는 노트북은 거의 없습니다. POOQ 앱이 있습니다. 돈 내고 보시면 됩니다.

   

Q-9. Navigation, 길 찾기, 는 되는가?

   

A-9. 지도 앱이 있으며 네비게이션 기능도 있습니다.

   

   

Q-10. 영화는 볼 수 있는가? 예, window media, 곰플레이 등

   

A-10. 당연히 영화도 볼 수 있습니다. 동영상에 관하여서는 유료로 자막까지 지원되는 앱이 있습니다.

   



   

Q-11. 메모리가 32GB에서 15GB만 남는 다는 것은 저장공간이 그 정도 인가?

   

A-11. 그 미만입니다. 질문에 11번이 없이 12번으로 넘어와서 번호를 변경하면서 씁니다.

1 세대 안드로이드 폰에서는 프로그램을 깔 공간이 512MB가 안된 적도 있습니다. 컴퓨터 활용방식을 바꾸시면 사용공간 1GB로도 충분 할 것입니다.

   



   

클라우드 스토리지가 대세입니다. 학생의 경우 그냥 32기가를 권합니다. 잘 쓰시면 전혀용량 걱정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Q-12. 스피커는 외장인가 리시버인가?


A-12. 헤드폰 젝이 있고 소형 스피커도 있습니다. 음악은 폰을 이용하세요!

개인적으로 태블릿을 멀티미디어로 세팅하지를 않고

   

   

Q-13. 인터넷은 어떻게 연결? 와이파이? 핸 폰처럼 등록 (인터넷 위하여 KT, SK 등에 돈내야 하는가?)

   

A-13. 무선 Wi-Fi가 있습니다.

돈을 내는 서비스는 별도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지만 3G나 LTE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Q-14. Print(인쇄)는 가능한가?

 

A-14. 당연히 가능합니다. 약간의 스마트기기 사용법을 익히면 폰에서도 출력이 가능한 세상입니다.


기본으로 알려진 프린터의 경우 드라이버까지 바로 잡습니다.




Q-15. 지도는 있는 가? 구글 지도처럼.


A-15. 네비게이션 하고 같은 말입니다. 지도의 확장이 네비게이션입니다. 당연히 있고 구글 지도나 네이버 지도도 접속으로 쓸 수 있습니다.

   

Q-16. 다음, 네이버, 구글, 처럼 주요 포탈이 연결 되는가? 그곳에서 제공하는 E-mail도 되고?


A-16. 익스플로러 10이 기본으로 깔려 있습니다. 플래시 홈페이지에 접속도 가능합니다.

   

Q-17.키보드는 타이핑키보드 or 터치 키보드가 사용하기 편리한가?

   

A-17. 또 17번이 없었네요. 이동이 많은 경우 터치가 이동이 별로 없다면 타입키보드가 유리합니다. 개인적 성향으로 개인적으로 타입키보드가 편하고 애들은 터치 키보드가 편하다고 합니다.

   


아이들은 가볍고 편한 터치 커버를 전 타입 커버를 씁니다.

   

   

Q- 19. 한국에서 사용 가능한 주요 앱은?

   

A-19. 한국에서 사용 가능한 중요한 앱보다는 용도에 따른 앱이 필요합니다. 10월 중에 일을 원도 8.1 업그레이드 이후에는 어느 정도 앱이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패드나 안드로이드 등에서 쓰는 앱들이 나온다고 합니다.


   

그 다음에 필요한 앱을 구입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서피스용 유료 앱 정보도 제공을 하려고 합니다. 아직은 눈에 띠는 앱은 별로 없고 조금 비싼 편입니다.

   

Q-20. AS는 어디서 받는가?

 

A-20. AS 센터에서 받으면 됩니다. 마이크로 소프트는 상당히 많은 하드웨어를 만든 회사입니다. 일단 X-BOX A/S 센터를 검색하셔서 전화해보시는 것이 빠를 것입니다.






블로그 이미지

천추

IT 이야기를 중심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