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총 방문자 : , 금일 방문자 :
dawnmart@naver.com
  • 아이들을 위해 학생할인으로 서피스 RT를 구매하다. 서피스 RT 교육할인 방법
    IT 이야기/Windows 2013. 8. 8. 07:30

    서피스 RT를 두 대 더 구매했습니다. 이번 구매는 정식 구매가 아닌 프로모션인 서피스 RT 교육할인 프로그램으로 큰 아이와 작은 아이용 서피스 RT입니다.


    막상 교육할인 제도가 있지만, 일반 학생이 구매할 수 있다는 것은 잘 알려지지 않았기 때문에 번 더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학생 할인은 정가의 60% 정도 할인된 가격으로 서피스 RT를 구매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결국, 서피스가 총 4대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서피스 PRO는 벌써 아이들이 자신들에게 맞는 세팅까지 한 상태라서 무조건 제가 쓴다고 가져오기 모호한 상태여서 업무상 외부 출장을 갈 때만 제가 쓰고 일반적으로 제가 작업실에서 업무를 할 때는 아이들이 그림 드릴 때 쓰도록 협의의 봤습니다.


    다행이 마이크로 소프트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서 사용하기 때문에 아이들이 설정 변경을 하지 못하게 하였습니다.


    서피스 RT는 윈도 RT 기반의  태블릿으로 그렇지만 교육할인으로 구매 할 경우 매우 저렴한 태블릿입니다. 24만 원 정도에 구입을 할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의 가격을 고려한다면 거의 무료에 가까운 가격입니다.


    교육 할인에 한하여 10인 급의 초저가의 태블릿이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서피스 RT를 사용하고 있었기 때문에 주저 없이 서피스 RT 2대와 타입커버 하나를 주문 했습니다.


    교육 할인으로 서피스 RT 구입하는 방법

       



       

    서피스 RT 교육할인으로 구매하기 위해서 준비할 것은 일단 학생증과 학교의 기관번호(사업자 등록번호)가 필요합니다. 그 외에는 약간의 신청서 작성을 하시면 구매할 수 있습니다


    교육할인은 일단 사용할 사람이 학생이나 교육기관에 근무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제가 서피스 RT를 구입했을 때는 교육할인이 기관에서 단체 구매했을 때만 적용이 되어서 "교육기관 근무자" 자격은 되었지만, 단체 구매 대상자가 되지 못하여 62만원에 구매을 했습니다.

       

    아이들이 다 중학교에 제학 중이고, 학생증이 있기 때문에 학교에 전화해서 학교의 사업자 등록증 번호를 알아보시면 됩니다.

       



       

       

    저는 녹천 중학교에 연락을 해서 사업자등록번호를 물어보았습니다. 서피스 구매를 위하여 요청한다고 말씀을 드리니 바로 알려 주셨습니다. 학교도 사업자 등록번호가 있기 때문에 요청하면 다 말씀해드립니다.

       

    다음은 온라인 주문이 안되기 때문에 가까운 '공릉동 하이마트'로 향했습니다. 당당 직원에게 구매의사를 밝히고 교육할인 신청서를 작성하고 구매를 했는데 최근에 교육할인으로 구매가 많아서 그런지 몇 일 정도 기다려야 한다고 하기에 일단 기다리기로 했습니다

       

    학생용 컴퓨터로서의 서피스 RT의 장점

       

    사실 아이들에게 맥을 쓰게 했습니다. 일단 맥의 장점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온라인 개임이 깔리지 않는 다는 것입니다. 일단 아이들이 쓰던 맥북 프로를 지인이 일을 위해 빌려갔기 때문에 방학 중에 아이들을 위한 컴퓨터가 필요해서 서피스 PRO를 강탈을 묵인하고 있었습니다.

       

    맥의 학생용 컴퓨터로서의 장점이 서피스에도 바로 적용되고 있습니다. 일단 개임을 깔 수 없다는 것입니다. 특히 요즘 문제가 되는 온라인게임은 100% 설치할 수 없습니다. 아이들 컴퓨팅을 관리하는 아빠의 입장에서는 가장 유용합니다.

       

    일단 한글을 모를 때부터 컴퓨터를 쓰던 아이들이라서 관리가 많이 필요하지만 태블릿의 경우 "압수"라는 강경책을 "썼다! 풀었다!"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데스크톱의 경우 사용금지는 대부분 하루를 넘기지 못하지만 노트북이나 태블릿은 시간단위로 조절이 가능합니다.

       



    서피스 RT는 마이크로 HDMI 포트로 모니터와 연결이 가능하면 듀얼모니터 로도 쓸 수 있습니다.

       

    한동안 바이러스나 불법 프로그램의 걱정을 없을 것입니다.


    문제는 학생들의 인터넷 강의가 문제입니다. 일간 EBS의 경우 실버 라이트를 서치하여야 하는데 당연 되지 않기 때문에 당분간은 인터넷 강의를 보시는 것은 어려울 것 같습니다. 

       

    물론 아이들에게는 아이패드와 갤럭시 탭, 아이폰 등이 있지만 전부 제가 쓰던 것을 물려 받은 것이라서 아이들을 위한 장비로도 매우 좋습니다.

       

    궁극적을 저렴한 가격 때문에 서피스 RT의 공급이 많아지면 다양한 앱이 나올 것입니다. 밀어내기 식의 판매라고 해도 기본 앱 정도만 사용하는 경우라면 속도나 성능은 넷 북급 노트북 보다는 매우 좋습니다.




    서피스 RT(Surface RT) 리뷰 [3] 스팩 자세히 알아보기

    맞춤형 문화. 예술. 진로. 진학. 입시 박람회 - 2013년 페이스 엑스포 소개

    서피스 프로(Surface Pro) 리뷰 [4-2] 윈도 8.1 Preview

    내가 여러 대의 컴퓨터를 업무에 이용하는 이유!

    서피스 프로(Surface Pro) 리뷰 4 윈도 8.1 Preview

    실제 해상도와 업무 해상도 디스플레이 설정으로 마무리하자!

    맥북 프로 레티나로 다양한 장비를 컨트롤해보자!

    서피스 PRO vs 서피스 RT [서피스 프로, 서피스 RT 비교]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