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도 라이브 라이터의 두 번째 포스팅입니다.


블로그 운영을 위하여서는 개인적으로 원노트를 쓰고 있지만,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 되는 에디터이기 때문에 연제로 포스팅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티스토리의 경우 라이브 에디터와 매우 궁합이 잘 맞는 것 같습니다.  

 

블로그 에디터를 쓰는 이유


블로그에 글을 쓰시다 날려 버린 경험은 모두 있으실 것입니다. 블로그 에디터 프로그램의 경우 에디터에서 바로 발행을 하는 구조로 되어있기 때문에 글을 유실도 없고 문제가 생길 경우 다시 발행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글 감의 보관이나 운영 등에 상당히 안정성을 가지고 블로그 운영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멀티블로그 관리나 비용을 받고 운영을 해드리는 블로그의 경우 데이터가 저장 및 백업이 되기 때문에 관리에 매우 유효합니다.



라이브 라이터의 장점


01. 매우 강력한 무료 블로그 에디터


무료 블로그 에디터로 원도 다운로드 사이트에서 필수 패키지로 다운을 받을 수 있습니다.




02. 전문적인 블로그 에디터


블로그를 위한 전문 에디터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제가 쓰고 있는 원노트의 경우 사실 블로그을 위한 툴이라기 보다는 노트에 노트 프로그램의 협업 기능을 이용하여 블로그에 활용하는 정도이고 블로그 API를 이용한다고 하여도 테그나 카테고리 설정 들을 다시 한번 하여야 한다는 단점이 있는데 라이브 라이터의 경우 전혀 문제 없이 쓸 수 있습니다.







03. 소스보기가 가능한 에디터


개인적으로 매우 좋아하는 기능인데 글의 소스보기가 가능하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매우 좋아하는 블로그 에디터입니다.


04. 워드의 인터페이스를 블로그에 쓸 수 있다.


기본적으로  window의 필수 패키지에 포함이 되어있기 때문에 인터페이스가 오피스 워드와 비슷해서 익숙한 인터페이스에서 작업이 가능합니다.


05. 맞춤법 검색기능

원도 프로그램의 맞춤법 기능이기는 하지만 맞춤법 확인 기능이 있다는 것은 저 같이 오타가 많고 구어체로 글을 쓰는 사람에게는 매우 유용한 기능입니다.

 

Windows 필수 패키지: 기타 프로그램 다운로드


http://windows.microsoft.com/ko-kr/windows-live/essentials-other-programs



윈도라이브 라이터의 단점


무료 에디터에 대한 단점을 말하기는 조금 그렇지만 개인적으로 불편한 몇 가지를 가 있기 때문에 조금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미리보기 기능이 있는데 미리 보기를 하면 줄간격이 사라지는 버그 등 약간의 버그가 있습니다.  그리고 태그 기능이 있기는 하지만 조금 불편하고 또한 바로 적용이 안된다는 것입니다.

 



대부분 원도 PC를 쓰는 국내 환경에서 windows  패키지에 들어 있는 에디터는 매우 편리한 기능입니다.

 

다음에는 블로그 에디터 사용법에 대하여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무료 블로그 에디터 프로그램이자고 하지만 원도의 패키지에 들어 있는 프로그램으로 많은 분들이 사용을 하면 할 수록 기능이 좋아질 것입니다. 다행이 기본 세팅에 티스토리, 네이버, 다음 등의 국내 블로그 사이트들이 기본으로 세팅이 되어있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천추

IT 이야기를 중심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