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저녁에는 지인에게서 조금 황당한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제가 운영하는 반응형 웹페이지로 운영을 해드리는 브랜드 블로그를 마치 자신들이 작업한 것인 듯이 포트폴리오를 만들어서 블로그마케팅 영업을 하는 업체가 있다는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디자인이 된 블로그들은 오랜 동안의 블로그 운영 경험으로 만들어지는 것입니다. 물론 초기에 블로그 스킨을 올리신 분들의 덕분이기도 합니다.
가장 최근 작업한 "눈 사랑 안과" 블로그 스킨 디자인입니다.
개인적으로 기분이 상했던 이유는 블로그 운영과 디자인 블로그나 브랜드 블로그의 운영 노하우나 정보들을 오픈을 하는 이유는 블로그의 순기능인 반응형 웹의 기능과 정보를 제공하면서 마케팅을 할 수 있다는 기능 성 때문입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블로그에서 우 클릭 방지를 설정하지 않고 있습니다. 공식적으로 블로그 포트폴리오를 사용 하고 있는 곳은 제 일을 도와주는 심팀장과, OK 프린팅과 이번에 출범하는 남서울대학교 광고학과와 함께 진행하는 곳 정도입니다.
물론 포트폴리오로 사용하는 것을 무조건 반대하는 것이 아닙니다. 블로그 운영의 경우 브랜드 블로그로 좋은 글로 브랜드를 알리는 마케팅을 한다면 크게 반대할 이유도 없습니다.
제가 운영할 수 있는 블로그의 한계가 전부 해봐야 30 곳 이상은 어렵고 블로그 마케팅을 할 수 있는 곳은 사실성 엄청난 숫자이기 때문입니다.
조금 더 홈페이지에 가까운 블로그가 되고 있습니다. 현재는 포스팅으로 메뉴를 마무리하는 과정입니다.
개인적으로 상당히 기분이 좋은 블로그 입니다. 청담역 정원클리닉의 경우 홈페이지도 블로그로 쓰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병원 홈페이지의 경우 3개월 이상 걸리지만 블로그로 만들 경우 한 달이면 마무리가 가능합니다.
일부 지인 들의 경우 디자인이 많이 들어간 블로그도 있기 때문에 블로그 디자인에 대한 노하우도 공기가 된다고 우 클릭 방지를 설정하라고 합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블로그의 우 클릭 방지를 설정하지 않으려고 합니다. 사실 우 클릭 방지는 컨텐츠를 보도하는데 요긴 한 것도 사실입니다.
블로그에 우 클릭방지를 사용하지 않는 이유
1. 최근 들어서는 다양한 스크랩 툴이 있습니다.
그 중에 제가 많이 이용하는 것이 사파리의 읽기도구입니다.
읽기도구로 제 블로그를 보시는 사람에게 조금 더 쾌적한 환경에서 글을 읽을 수 있게 하는 것입니다.
사실 제 블로그의 경우 문법을 무시하는 구어체를 혼용하고 맞춤법과도 거리가 먼 글이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편하게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서 입니다.
2. 소스보기를 편하게 하기 위해서 우 클릭방지를 해제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일부의 글의 경우 약간의 샘플 형식의 글이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티스토리 블로그 메타 값에 의한 검색최적화 코드 같은 내용은 소스보기를 하여 보시도록 하고 있습니다.
3. 원하는 경우 우 클릭은 언제든 풀 수 있다.
사실 우 클릭으로 정보나 자료를 가져 가려고 마음만 먹으면 방지가 되어 있던 없던 사실상 자료를 전부 복사나 다운로드를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너무나 간단하게 블로그를 퍼갈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나 방법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블로그가 정보를 제공하는 마당이라고 봅니다. 또한 개인적인 경험을 나누는 곳이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앞으로도 우 클릭을 방지를 하지 않을 계획입니다. 보다 많은 정보를 다양하게 활용했으면 하는 의도 때문이기도 합니다. ^^
'마케팅 > 블로그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로그 운영 잘하는 법 - 네이버 오픈 캐스트를 활용하기 집중편 (25) | 2013.05.27 |
---|---|
블로그를 이용한 온라인 마케팅 (12) | 2013.05.14 |
블로그에 우 클릭 방지를 하지 않는 이유 (34) | 2013.05.10 |
무료 블로그 에디터 원도 라이브 라이터를 이용한 블로그 운영[2] (19) | 2013.05.06 |
무료 블로그 에디터 원도 라이브 라이터를 이용한 블로그 운영[PROLOG] (17) | 2013.04.18 |
오피스 원노트를 이용한 블로그 관리 방법 (13) | 2013.04.16 |
댓글을 달아 주세요
ㄷㄷ
님 대인배..
저도 이 글을 계기로
앞으로는 더욱 더 확실하게 우클릭 방지를 걸겠어요
뭐래ㅠㅠ
그렇게 대인배는 아닙니다. ㅋㅋㅋ
마음만 먹는다면야 뭔 짓인들 못하겠습니까?!
흔히 볼 수 없는, 현명하게 대처라고 생각됩니다.
스스로의 능력에 대한 자부심이 없으면 하기 쉽지 않은 결정이지요~ㅎ
중간의 블로그 스킨은 참 예쁘군요~ㅎ
요즘 블로그 스킨 디자인에 푹빠져 있습니다.
막아도 풀려면 얼마든지 풀기도 하는 문제이니 저도 딱히 막거나 그러지는 않습니다.
그걸 이용하는 사람들의 마음가짐이 더 큰 문제라고 해야겠지요.
씁쓸한 케이스를 경험하신 것 같아 아쉽네요...
일단은 사기나 안쳤으면 좋겠습니다. 사실 블로그 스키 만드는 것이 쉽지는 않은데.. 선의의 피해자는 없었으면 좋겠다는 것이지요..
막아도 풀려면 얼마든지 풀기도 하는 문제이니 저도 딱히 막거나 그러지는 않습니다.
그걸 이용하는 사람들의 마음가짐이 더 큰 문제라고 해야겠지요.
씁쓸한 케이스를 경험하신 것 같아 아쉽네요...
맞는 말입니다. ^^
그래도 IE를 사용하거나 확장 사용에 서투른 많은 사람들을 막을 수 있기 때문에 우클릭/스크랩방지는 유용합니다. 저는 최대한 막는 기능을 활용하는 편입니다. 자물쇠가 있어도 뚫릴 수는 있지만, 그렇다고 자물쇠를 걸어놓지 않는 것보다는 훨씬 나으니까요.
하하 그렇지요 ^^
맞아요 우회하는방법이 많아서 우클릭금지해도 소용없지요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 감사합니다.
아니 그걸 알아도 우클릭을 푸는건 쉬운 결단이 아닙니다. 대단하세요.
대단은 아니고 읽기도구나 스크랩 도구를 쓰면 편할 것 같아서요!! 네이버 블로그 스크랩 말고요ㅋㅋㅋ
하긴 막을라고해도 풀지도.ㅎㅎ;
잘보고갑니다. 멋진 하루되세요^^
하긴 막을라고해도 풀지도.ㅎㅎ;
잘보고갑니다. 멋진 하루되세요^^
감사합니다. ^^
우 클릭금지를 하지 않는 이유 잘 보고 갑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주말 잘보내세요^^
잘 보고갑니다.
공유...좋으네요
주말 잘 지내세요..
우클릭 방지 해놓은들 그래도 왕창 퍼가네요...요즘 IT좋은 툴이 많다보니.. 그나마 한꺼플 방어정도 뿐인거 같네요 제블로그 글들은 정보 공유차원에서 운영하고 있지만 최소한의 포스팅 블로그글에 대한 배려는 해줬음 하는 바램입니다
그렇지요... 상당히 공감합니다. ^^
어차피 뚫리는거였군요 ㅠㅠ
저도 그냥 풀어놔야겠어요 ㅎㅎ
ㅋㅋ 요즘 일을 잘하고 게시나 모르겠네요 ^^
비밀댓글입니다
나도 동참 줌여 ㅋㅋ
아 그런건가요? ㅎㅎㅎ
전 몰랐네요;;
네.. 전 사파리를 주로 쓴답니다.
저도 몰랐네욬ㅋㅋㅋ 새로운 사실 하나 배우고 갑니다.
컴퓨터는 너무 어려워이유ㅠ
하하 감사합니다. ^^
주말 잘보내시고요..
전 개인적인 생각으로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왜 우클릭 방지를 하는 지 도통 모르겠습니다.
우클릭 방지는 블로그의 정신(?)에 위배되는 행위 아닌가요?
파폭을 주로 쓰기 때문에 파폭에서는 그냥 옵션에서 자바스크립트 기능만 꺼도 우클릭 방지는 그냥 뚫립니다.
쉽게 뚫을 수 있기 때문에 할 필요가 없다가 아니라 더 많은 정보를 남과 공유한다는 개념으로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이라 생각하는데 우클릭 방지를 하는 이유는 도데체 뭘까요?
그리고 더 웃긴 것은 어디서 퍼오면서 우클릭 방지를 하는 사람들도 많다는 겁니다.
친추님에게 하는 말은 당연히 아니고요.
저도 우 클릭 방지 해제해야 겠네요. ㅎㅎ

블로그에 있는 글 많이 읽고, RSS 등록 했습니다. 자주 올께요 ~
감사합니다. 저도 답방 자주 가겠습니다.
공지사항
카테고리
태그목록
글 보관함
달력
링크
천추
폐기물 인테리어 철거 사다리차 전문가들이 모여 함께 일하는 사람들입니다.
LATEST FROM OUR BLOG
LATEST COMMENTS
BLOG VISITORS
Copyright © 2019 Socialdev. All Rights Reserved.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