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총 방문자 : , 금일 방문자 :
dawnmart@naver.com
  • 게이밍 마우스 로지텍 G903 HERO 써보니 빠르면서 정교한 컨트롤
    리뷰/IT 리뷰 2022. 12. 2. 21:42
     

    안녕하세요 IT 블로거 천추입니다.

    로지텍 게이밍 마우스 G903 HERO를 소개하면서 게이밍 제품의 장점에 대하여 한 번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흔히 게이밍이라는 이름을 들으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멋진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LED을 이용하여 빛을 내면서 사이버 펑크에서 나오는 듯한 디자인은 게이밍 제품의 첫 번째 느낌이라고 생각하게 됩니다. 많은 분들이 게이밍 마우스나 게이밍 키보드와 같은 제품을 보면 디자인이 멋지다고 먼저 하는 것 같습니다.

     

    게이밍 제품이 책상에 있는 것 만으로도 인테리어가 확 살아나는 것 같습니다.

    이번 리뷰의 로지텍 게이밍 마우스 G903 Hero는 최고급의 완벽한 기능을 갖춘 게이밍 마우스입니다.

    게이밍 마우스와 키보드의 디자인에 대한 장점도 장점이지만, 성능에 한 표를 더 주고 싶습니다. 디자인 작업을 많이 하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고성능의 마우스를 선호하는데, 로지텍 G903 Hero의 경우 성능은 물론 기능성도 매우 뛰어나기 때문에 디자인 작업을 할 때도 그 빛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프로게이머의 경우 반응성도 반응성이지만, 정확도도 매우 중요시한다고 합니다. 저도 디자인 작업을 할 때 정확성과 반응성 때문에 좋은 마우스를 쓰고 있습니다.

    디자인 작업의 경우 비슷한 작업이라도 작업 시간에 차이가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집중도 집중이지만, 순간의 아이디어를 바로바로 작업에 녹여내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최근 디자이너들은 모니터의 해상도가 높아지면서 픽셀 단위에 이동에는 매우 약한 것 같습니다.

    제 경우는 1024*768 해상도에서 디자인을 시작하여 현재 모니터의 해상도는 5120*2880을 쓰고 있습니다. 단순하게 가로폭만 보아도 5배 이상 커진 디스플레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해상도와 마우스와의 관계는 고해상도를 쓰던말던 일반적인 웹의 해상도는 아직도 가로폭 1024의 XGA를 벋어 나지 못하는 것입니다.

    즉 예전에 비한다면 빠른 작업을 위해서는 최대 5배의 정교함과 정확하게 픽셀을 잡아주는 정확도가 필요합니다. 게이밍 마우스 G903 Hero 작업에 픽셀 단위의 이동에 따른 작업의 딜레이가 없어지는 것입니다. 빠른 마우스 이동중에도 상당히 정교하게 픽셀 단위로 움직일 수 있는 제품이 게이밍 마우스 G903 Hero라고 생각합니다.

    G903 HERO 매우 가벼운 마우스 입니다. 스포크 하이스크롤 휠 디자인 같은 곳에도 중간을 비워두어 무게 감소를 위한 공학적인 구조가 보입니다. 결과적으로 무선 마우스의 무게를 110g까지 낮춰 오랜 시간 사용해도 손목이 편안하며, 어떤 상황에도 더 신속하게 반응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G903 HERO 게이밍 마우스 업무용으로 사용

    1ms LIGHTSPEED 무선 마우스 G903은 대회급 성능, 반응성, 정확도로서 작업을 할 때 매우 편안하게 작업을 할 수 있게 합니다. 원하는 위치에 픽셀 단위의 정확도와 빠른 속도를 제공하는 G903은, DPI가 올라가면 떨어지는 정확도를 따라잡는 마우스가 매우 드물기 때문에 더 추천할만합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한 번 말씀을 드렸는데, 업무를 할 때도 마우스 속도를 매우 높게 쓰고 있다고 말씀 드렸습니다. 가끔 지인이 와서 컴퓨터를 쓸 때면 하는 말이 마우스가 너무 빠르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여기서 간과하는 것이 정교 함입니다.

    무조건 마우스의 DPI를 높이고 쓸 수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정교함 떨어진다면, DPI 높일 경우 원하는 위치가 아닌곳에 마우스 포인터가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 쓰고 있는 마우스의 대부분이 로지텍 제품이 많은 것이 그 이유입니다. 그러다 보니 키보드도 함께 신뢰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오늘 소개하는 G903 HERO는 정교함이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PMW3366 옵티컬 센서가 장착되어 있다고 하는데, PMW3366은 전체 DPI 범위(200 - 12,000 DPI)에서 스무딩이나 필터링 혹은 가속이 없어 탁월한 트래킹 정확도와 모든 속도에서 일관된 응답성을 제공하는 옵티컬 센서라고 합니다.

    또한 로지텍의 장정은 지원프로그램을 통한 튜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존 제품들은 Logi option이라는 지원 프로램이 있었는데, 로지텍 G903 HERO 게이밍 마우스는 DPI 설정과 마우스와 컴퓨터간 통신속도 등을 컨트롤할 수 있는 로지텍 G HUB라는 지원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로지텍 G HUB를 사용하시면 더욱 정교한 설정이 가능하고 더욱 빠른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그래서인지 다른 마우스를 쓸 때 상당히 뻑뻑하고 마우스가 저항 생기는 것 같습니다.

    업무용으로 설명을 드렸지만, 그래도 게임을 안할 수는 없지요. 즐겨하는 게임은 스타그래프트 2입니다. 워낙 오래전부터 하던 게임인데, G903 HERO 게이밍 마우스를 이용하면 확실히 승률이 올라가는 것 같습니다.

    빠른 컨트롤과 정확도가 상당히 높은 제품입니다. 자주 쓰다 보니 지금은 매우 익숙해셔서 빠른 DPI 상태에서 쓰고 있습니다. 포토샵을 할 때는 원하는 위치에 정확히 도달하는 정확도로 업무효율도 늘어나는 것 같습니다.

     

    제품구매 바로가기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