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총 방문자 : , 금일 방문자 :
dawnmart@naver.com
  • 게이밍키보드 리뷰 기계식 키보드 커세어 K70 LED 청축 키보드 후기
    리뷰/IT 리뷰 2022. 11. 29. 08:41

     

    안녕하세요 IT 기기를 리뷰하는 블로거 천추입니다.

     

    기계식 키보드 하면 떠오른 것은 멋진 키 감과 그와 함께 소리가 큰 키보드가 연상된다. 딸깍 소리와 함께 확실하게 전해지는 입력 인식의 소리는 매우 인상적인 것이 기계식 키보드의 매력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글을 쓸 때는 기계식 키보드를 이용해서 쓰는 것이 더 기분이 좋습니다다. 기계식 키보드는 한번에 한글자 씩 쓰는 것을 강요하기 때문에 가장 빠른 타이핑과 효율이 필요한 때도 좋은 것 같습니다. 

    기계식 키보드가 매력적인 이유

    ​최근에 우리가 일반적으로 쓰는 키보드는 가격은 낮추기 위해서 대부분 고무 돔을 사용한 값싸고 단순한 구조로 만들어지고 있습니다다. 돔 부분을 키가 쳐서 아래로 짓누르면 키스트로크가 인식되는 방식입니다. 

    저는 키스트로크가 인식되려면 반드시 키를 완전히 눌려서 키가 바닥에 닿아야 하는 방식의 일반키보드는 사용을 하지 않은지 매우 오래되었는데, 맥북이나 아이맥을 메인 컴퓨터로 쓰면서 애플키보드를 쓰는데도 원인이 있습니다. 

    품질 좋은 기계식 키보드는 가격이 다소 높지만 특별한 스위치와 작동 부 때문에 내구성이 높고, 키가 바닥을 치기 전에 키스트로크를 감지하는 촉감이 느껴지기 때문에 놀라운 키 감을 느낄 수 있는 것이 매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 PC 방에 있는 저가형 기계식 키보드와 진짜 제품은 차이가 많이납니다. 

    매우 가볍게 눌러도 키가 들어가 느낌 때문에 기분 좋은 타이핑이 가능해서  저는 글을 쓸 때 기계식 키보드를 선호합니다. 

    이러한 기계식 키보드의 특징은 멀티태스크에도 더 뛰어나서 게임에서 이동을 하거나 다른 액션을 해도 오류가 안 생기기 때문에 여러 키를 한꺼번에 눌러도 인식이 된다는 점 때문에 "게이밍 키보드"라고 한다.

    일반적인 활용에서는 같은 기능을 이용해서 엄청나게 빠를 타이핑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빠른 타이핑의 장점으로 마케팅 이벤트나 카피라이트을 쓸 때는 애플의 매직 키보드를 잠시 올려두고 "커세어 Strafe RGB 청축 키보드"를 사용한다. 물론 매번 그러한 것은 아니고 일주일에 두어번 정도 포토샵 작업을 연계하지 않을 때 쓰고 있다.

    기계식 키보드는 키 롤오버(Key Rollover)로 이 문제를 극복한다. 이 기능은 일반 키보드에 비하여 많은 키스트로크를 연이어 사용할 수 있게 해준다.

    각 키는 키보드 하드웨어에 의해 완전히 독립적으로 스캔되므로 한 번에 다른 키를 얼마나 많이 누르거나 누르고 있는지에 관계없이 각 키 누름이 올바르게 감지하게된다.

    보통 USB 연결을 사용할 경우 6개까지 인식되고, 구형 PS/2 연결을 사용할 경우 무제한이다.

    PC 게임을 하지 낳기 때문에 주로 글을 쓸 때 기분을 좋게하는 이유로 쓰고 있다. 처음에는 키 롤오버(Key Rollover) 없어서 주변키를 누르는 문제가 있지만. 익숙해지면, 한번에 한 글자씩 쓰기 때문에 타이핑 속도가 늘어난다.

    부가적으로 게임의 편의기능 때문이 있는 키 들은 일반적인 작어에도 좋은 것 같다. 예를 들어 음악을 많이 듣는데 아날로그 방식의 음량 조절을 할 수 있어 더욱 매우 흡족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계식 청축 키보드의 장점은 빠른 타이핑과 글 쓸 때 나는 소리이다.기계식 키보드를 게이밍 키보드라고 하지만 사실은 타이핑 키보드가 더 적합한 말일 것 같다. 

     

    개인적으로 단점이라고 하면, 사이즈가 매우 크다는 것이다. 이전부터 작은 키보드에 익숙해지다 보니 큰 사이즈에는 마우스 위치 때문에 조금 부족한 정도이다.

    제품구매바로가기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