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총 방문자 : , 금일 방문자 :
dawnmart@naver.com
  • 듀오백 골드 리뉴얼 “업무용 의자의 베스트 셀러의 리뉴얼!"
    리뷰/일반리뷰 2022. 10. 27. 17:22

    안녕하세요 IT 블로거 천추의 티스토리 블로그입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선호하는 의자에 대한 리뷰입니다. 듀오백을 처음 쓴 것은 2000년대 초반에 회사에서 업무용으로 처음 써본 제품이었습니다.

    ​처음에 업무용으로 제공되었던 의자가 흔히 사장님 의자라고 하는 가죽으로 된 상당히 크기가 큰 제품이었습니다.

    업무가 기획과 디자인을 하던 때로, 현재의 컴퓨팅에 비하여 상당히 느리고 모니터도 CRT 모니터를 이용하다 보니 허리와 손목이 많이 안 좋던 시절이었습니다.

    ​20년 전이니 나이도 젊어서 업무의 강도는 현재의 두 배 이상으로 일을 많이 했을 때입니다. 물론 나이도 젊고 체력이 되기 때문에 그렇게 업무를 했었는데, 지금 그렇게 일을 하기는 힘들 것 같습니다.

    장시간 책상에 앉아있어서 작업을 하기 위해서 구매를 한 제품들이 로지텍의 트랙볼 마우스와 듀오백 의자였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소개하는  듀오백 골드의 경우 제가 전업 블로거로 집에서 리뷰를 전문으로 할 때 쓰던 모델이었습니다.

    국민의자 듀오백 골드 리뉴얼 후기

    위에 언급 한 것 처럼 이번에 제공을 받아서 리뷰를 하는  국민의자 듀오백 골드는 제가 가장 오래 썼던 업무용 의자 모델입니다.

    사무실을 만들면서 세트로 의자를 맞추면서 한동안 쓰지 않다가 다시 쓰니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조립을 하면서 보니 기존 제품과는 조금 다르게 리뉴얼이 된 것 같습니다.

    조립이 필요한 제품입니다.

    어렵지 않기 때문에 저희 딸아이와 함께 직접 조립을 했습니다.

    육각 랜치를 이용한 조립이기 때문에 난이도 있어보이지만, 그다지 어렵지 않습니다.

    조립은 설명서를 따라 하면 바로 가능합니다.

    팔걸이의 조립니다.

    등받이의 조립인데, 나사가 상당히 보강이 되었습니다.

    원래 뒤로 더 빼낼 수 있었는데, 리뉴얼에서는 1단으로 고정이 되었습니다.

    잠시 나갔다 오니 딸아기 뚝딱 조립을 완성했습니다.

    듀오백의 가장 큰 장점은 인체공학적으로 허리를 받쳐주는 것입니다. 듀오백이 처음 나왔을 때는 거의 인체공학에 대한 개념도 없던 시절이었는데, 지금 돌이켜 보면 정말 혁신적이었던 것 같습니다.

    기존 모델의 단점이었던 허리 부분의 높이를 조정하면서 고정하는 부분으로 고질적으로 문제가 되었던 부분인데, 이번에는 완전히 고정이 되는 것 같습니다.

    높이 조정 레버와 틸팅 조절 레버가 있습니다. 특히 장시간 작업을 하려면 틸팅을 고정할 수 있는 기능이 있어야 하는데, 고정이 잘 되어서 허리를 확실하게 받쳐주고 있습니다.

    팔걸이의 높이가 조절형으로 다른 제품들에 비하여 높게 올라가는데, 책상 면 정도에 맞출 수 있기 때문에 책상과 비슷하게 높이를 맞추면 팔도 매우 편하게 쓸 수 있습니다.

    듀오백의 장점은 오랫동안 써왔기 때문에 맞춤 옷을 입은 것처럼 편한 느낌입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제품 구매와 함께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장시간 작업을 해도 허리가 편한 의자입니다.

    지난번에 쓰던 제품은 너무 오래 써서 허리 교체를 했는데, 이번에 리뉴얼을 하면서 불편하던 부분이 완벽해진 것 같습니다. 허리 높이 조정해도 완벽하게 고정이 되는 것이 좋아진 것 같습니다.

    제품구매 바로가기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