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총 방문자 : , 금일 방문자 :
dawnmart@naver.com
  • 아이나비 블랙박스S Shot - wi-fi로 스마트폰 무선링크 뷰어 활용 "전후방FHD 2채널 블랙박스 더 뉴 트랙스에 설치" 후기
    리뷰/IT 리뷰 2022. 10. 4. 17:49

    안녕하세요 블로거 천추의 xltmxhfl qmffhrmdlqslek. 

    ​회사가 집 앞이지만, 일주일에 2.5회 정도 운행하고 있는데, 김포 현장 사무실과 강남 등으로 이동을 하고 있기 때문에 일주일에 운행시간은 6시간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거리가 있어서 한 번 운행에 보통 1시간 30분 ~ 2시간 정도 운행을 하고 왕복으로 하기 때문에 아이나비 블랙박스 S Shot은 필수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까운 거리를 출퇴근하시는 분들보다는 거리로는 어느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굳이 박스컷을 찍은 이유는 구매 사은품으로 GPS가 함께 동봉이 되어 왔습니다. Wi-Fi를 지원하는 제품은 써봤지만, GPS까지 있는 제품은 아이나비 블랙박스 S Shot이 처음입니다.

    구성품은 특장점이 있다면 위에 있는 이미지에 나오는 GPS 유닛일 것입니다.

    메모리가 16GB인 것이 아쉬웠는데, 막상 써보니 그 이상이 필요 없을 것 같습니다. 이유는 후반에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디스플레이가 없기 때문에 앱으로된 별도의 뷰어로 영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측면에는 전원과 GPS 단자가 있습니다.

    별도로 장착하는 GPS 유닛입니다. 사고가 났을 때 정확한 사고위치를 함께 저장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있고 촬영된 사진만으로 위치를 정확히 알기는 어렵기 때문에 꼭 필요한 것 같습니다. 

    GPS와 연동하여 안내가 나오기 때문에 매우 편리합니다. 

    아이나비 블랙박스 S Shot의 장점은 전방 카메라는 기본이고 후방 카메라도 FHD라는 것입니다. 때문에 사고시 더욱 정확한 판단의 기준을 잡을 수 있습니다.

    저녁 7시에 예약이라 미리 준비를 해놓았습니다.

    최근에는 블랙박스를 구입하면 장착비를 받는데, 아이나비에서는 장착비 없이 제품을 구매하면 무료 출장 장착 쿠폰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표시되는 가격을 낮추려고 장착비를 별도로 받는 곳이 많은데, 역시 신뢰의 아이나비인 것 같습니다.

    장착을 위해서 두 개 구역을 중간에 막고 작업을 했습니다. 7시 조금 안된 시간이고 30분 정도 소요된 작업시간이기 때문에 다른 분들에게 피해가 없었습니다.

    기존에 장착되어 있던 제품입니다

    외장 Wi-Fi 유닛이 있고 쓸만한 사양의 블랙박스인데, 문제는 시야를 가리기 때문에 운전할 때 상당히 거슬린다는 것입니다.

    이번에 설치한 더뉴 트랙스는 중앙에 센서가 있어서 폭이 넓은 일반 블랙박스는 가운데 설치하기 어려운데, 이번 제품은 디스플레이를 과감히 없앴기 때문에 중앙 설치가 가능했습니다.

    교체 이유 중 가장 큰 이유가 시야와 확보와 함께 녹화된 화면이 약간 오른쪽에 치우치는 것 때문이었습니다.

    무료 장착이지만, 더 뉴 트랙스 같은 SUV는 1만 원의 추가 금액이 있는데, 위 작업 처럼 후방카메라를 배선 안쪽으로 넣어야 하는 작업이 추가되기 때문입니다.

    (기존 블랙박스가 설치되어 있는 경우 철거비도 있는데, 1만 원 입니다.)

    장착된 모습입니다. 상당히 깔끔하게 되어 있습니다. 이제 본격적인 사용에 대하여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블랙박스가 전체로 보이게 사진을 찍어보았습니다. 실제로 운전을 하면서 보이는 위치는 절반 보다 조금 덜 보입니다.

    덕분에 시야를 가리지 않아 쾌적한 운전이 가능합니다.

    중앙에 배치되어서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Wi-Fi가 내장형이기 때문에 씽크웨어 앱으로 연결이 되고 디스플레이의 역할을 대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앱에서 영상을 바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어서 메모리의 용량에 큰 문제가 없는 것 같습니다.

    앱으로 연결하면 기본적으로 디스플레이로 할 수 있는 설정을 다 할 수 있습니다.

    시간별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번거롭게 SD 카드를 뽑지 않아서 매우 좋습니다. 일부 블랙박스는 한 번 SD 카드를 뽑으면 자동으로 포멧이 되어서 중요한 운행자료를 분실하는 경우가 있는데, 폰으로 바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어서 매우 좋습니다.

    실사간으로 동영상화면을 볼 수 있지만 약간 딜레이가 있는데, Wi-Fi로 연결된 후 영상을 보내주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후방 영상인데, 화면에 표시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반사된 모습이 아니고 일반 모습으로 보입니다.

    아이나비 블랙박스S Shot 구매해야 하는 이유 중 하나는 4가지 ADAS 기능 때문입니다. 최신 차량에 포함되는 안전옵션이 포함되어 아이나비만으로도 최신 옵션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4가지 ADAS 기능은 전방추돌경보, 앞차 출발 알림, 차선이탈 경보, 안전운행도우미 등인데, 제 차에서는 200만원 세이프티 옵션을 추가해서 쓰고 있는 옵션입니다. 가장 좋은 것은 운전을 할 때 거슬리지 않는 것입니다. 이전에 쓰던 제품이 딱히 시야를 가리는 것은 아니지만, 고속 운행을 할때 거슬렸는데, 이번에 아이나비는 보다 컴팩트한 디자인으로 그런점이 없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