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총 방문자 : , 금일 방문자 :
dawnmart@naver.com
  • 아이패드프로 12.9인치용 어톤먼트 태블릿 파우치 리뷰
    리뷰/IT 리뷰 2022. 9. 19. 11:54

    안녕하세요 IT 블로거 천추 티스토리입니다.

    아이패드 프로 5세대는 업무의 집중도가 높기 때문에 작업하는 시간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미팅이나 현장 컨설팅으로 출장을 갈 때도 가지고 다니는 시간 역시 많이 늘어났습니다.

    성능도 성능이고 디자인도 너무 멋지기 때문에 업무에 사용을 안 할 수 없습니다.

    애플 제품은 미려한 디자인 때문에 내구성이 상당히 좋지 않습니다. 에어팟 프로 케이스조차도 케이스가 없으면 스크래치가 나버리는 극악의 내구도입니다.

    아이패드 프로 5세대 12.9인치 제품은 화면의 크기도 크고 스마트 키보드와 함께 쓰기 때문에 노트북처럼 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최근 대부분의 업무에 쓰고 있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보호필름과 스마트 키보드 케이스를 씌운 상태의 무게입니다.

    다른 한편 단점은 스마트 키보드와 함께 가지고 다니려면, 상당히 무겁다는 것입니다. 키보드 자체의 무게가 3세대용 스마트 폴리오 키보드에 비하여 350g 정도에서 706g으로 두 배 정도 무거워진 상태입니다. 보호를 위한 보호필름과 충격방지용 케이스를 쓰면 더 무거워집니다.

    스마트 키보드가 나오고 나서 다양한 케이스가 나오고 있는데, 케이스와 함께 쓸만한 태블릿 파우치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스마트 키보드를 쓰는 아이패드 프로 5세대는 일반적인 전용 파우치보다는 최소 1cm 정도 여유가 더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애플 펜슬을 부착한 상태에서 쓸 수 있으려면 추가적으로 조금 더 여유가 있어야 합니다.

    설명서는 아니지만 M 사이즈와 충전기와 애플 펜슬을 위한 공간이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첫 느낌은 보기 보다 더 두껍다는 것입니다. 비슷한 재질의 파우치를 많이 써봤는데, 일단 두툼해서 고가의 디바이스를 보호하기 좋아 보입니다.

    로고 이외에 이미지도 스티치로 박음질이 되어 있습니다 일단 외부 디자인은 합격점입니다. 소재에서 쿠션감이 있고 두께가 어느 정도 있는 제품이어서 아이패드 프로 5세대 12.9인치와 스마트 키보드를 정말 잘 보호할 것 같습니다.

    아이패드가 공중에 떠있는 스탠딩 구조 때문에 무게가 많이 나가지만, 스마트 키보드에 스탠딩이 매우 편하고 트랙패드 때문에 무게에 대한 불만은 다소 줄어드는 것 같습니다.

    무게가 많이 나가기 때문에 떨어뜨리거나 주변에 부딪치는 경우 스크래치의 문제가 생기기 때문에 매우 불안했는데, 파우치가 생기니 안심이 됩니다.

    안감이 벨벳 소재를 사용했는데,  긁힘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매우 부드러워서 수납을 하면서 문제는 없을 것 같습니다.

    애플 펜슬과 케이스를 장착한 상태로 수납이 가능하기 때문에 작업을 하다가 바로 파우치에 넣어서 이동을 하거나 아이패드를 정리하면 됩니다. 파우치 자체가 타이트하지 않고 어느 정도 내부에 여유가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스마트 키보드가 없을 때는 조금 큰 느낌이 있지만, 가볍게 집에서 사용할 때도 별도의 폴리오 커버를 쓰는 등 아이패드를 단독으로 쓰는 경우는 거의 없기 때문에 문제가 될 점은 없습니다.

    파우치를 뒤집어 보았습니다. 생각 보다 내부에도 꼼꼼하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디자인도 예쁘고 아이패드의 보호 기능도 있기 때문에 사용하면서 만족도가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는 로고 스티치가 위로 놓을 때 때 파우치 하단에 수납 주머니가 있었는데 스티치 방향으로 옮겨졌습니다.

    로고 방향을 위쪽으로 하고 넣으면 속 주머니에 걸렸는데, 이제는 속주머니에 걸리지 않고 넣을 수 있습니다. 사소한 불편사항 이었는데, 개선하여 디자인에 적용한 것이 좋았습니다.

    내구도도 좋아보이지만, 모서리 부위가 두껍게 처리가 되어있기 때문에 충격에 대한 보호도 충분히 가능한 것 같습니다.

    내부에 주머니가 있어서 마우스나 충전기 등을 넣을 수 있는데, 제 경우는 스마트 키보드 케이스를 쓰기 때문에 아이패드만 가지고 다닙니다.

    케이스 없이 사용하면 어느정도 여유가 더 생깁니다. 아이패드 프로를 위해서 디자인된 제품이기 때문에 편하게 수납해서 다닐 수 있습니다.

    작업을 하면서 바닥에 놓고 아이패드프로를 위에 올려놓고 쓸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프로를 보호하면서 들고 다니기도 편하다는 것이 파우치가 필요한 이유입니다.

    지난번에 썼던 블랙도 좋았는데 네이비 색도 매우 예쁜 것 같습니다. 컬러는 블랙 / 딥그린 / 네이비 / 레드 / 시그니쳐 등 5가지 컬러에서 선택하시면 됩니다.

    위에 언급했는데, 내부 주머니의 위치 때문에 걸리던 것이 이번 제품에서는 해결이 되었습니다. 별것 아니지만 제품에 대하여 신경을 많이 쓴다는 것을 보여주는 일례라고 할 것 같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5세대 12.9인치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파우치로 추전드리면서 마칩니다.

    구매바로가기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