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총 방문자 : , 금일 방문자 :
dawnmart@naver.com
  • 애플TV 4K로 서라운드 사운드 홈시에터 환경 구축을 위한 “데논 TV 사운드바 블루투스 스피커 DHT-S216”
    리뷰/IT 리뷰 2022. 9. 7. 08:35
     

    안녕하세요 IT 블로거 천추 티스토리 블로그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애플TV 4K와 데논 사운드바를 이용해서 홈시에터 구축에 대한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사운드바를 제대로 사용하려면, 아무래도 기본 통신사 셋톱 박스로는 어렵기 때문에 애플TV 4K로 고해상도 음원을 들을 수 있는 하드웨어가 필요합니다. 

     

    110년의 혁신으로 이루어진 놀라운 사운드를 제공하는 브랜드 Denon의 TV 사운드바에 리뷰를 해보려고 합니다. 오디오 브랜드의 경우 잘 알려진 곳이 그다지 많지 않는 것 같습니다. 

    데논은 1910년에 설립된 이래 품질, 혁신 및 오디오 성능에 대한 끊임없는 노력을 정진한 오디오 브랜드입니다.

     

    구성품은 전원 리모컨, HDMI 케이블 옵티컬 케이블이 들어 있습니다. 옵티컬 케이블은 기능은 지원하는 제품이 많은데, 케이블이 들어있는 제품은 흔치 않습니다. HDMI(ARC)로 연결을 하려고 하지만, 그래도 옵티컬 케이블이 있는 것은 매우 반가운 것 같습니다

    사운드바는 길어서 제품 전체를 보여주기에는 사진으로는 조금 부족한 것 같습니다.

    전면부는 검정색 천소재로 감싸여져 있습니다. 심플하게 TV와 어우러지는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양쪽 측면에 우퍼가 있어서 깊이있는 음질로 영화나 드라마를 볼 수 있습니다.

    연결단자는 USB와 광케이블 단자, HDMI(ARC) 단자로 구성이 되어 있으며 AUX 단자가 있습니다. AUX 단자가 있지만 PC 스피커로는 출력 때문에 사용하기 어려운 것 같습니다. 블루투스를 지원하기 때문에 PC나 스마트폰을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TV와 영화의 베이스를 향상시키고 대화를 선명하게 재생하는 DTS Virtual:X 3D 오디오를 탑재한 풀레인지 사운드 바 DHT-S216은 애플 TV와 연결해서 강력한 홈 시어터 서라운드 사운드 환경을 제공하는 제품입니다.

    DHT-S216에는 영화, 음악 감상 및 야간 모드에 최적화된 pre-set EQ 모드가 있으며, 액션 장면의 베이스를 강화하거나 대화 소리를 보다 선명하게 들으려면 영화 모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보다 넓은 사운드 스테이지와 균일한 분산을 원하는 경우 음악 모드나 또는 조용한 시간대에 베이스를 낮추고 대화를 선명하게 들을 수 있는 야간 모드를 지원합니다.

    애플 TV로 재생하는 애플 TV+, 애플 뮤직

    사운드 바 리뷰에 뜬금없는 애플TV에 대한 소개가 있는것은 저의 서재 겸 사무실에서 홈 시어터를 구축하는 한 축은 하드웨어로의 애플TV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가 쓰고 있는 애플 TV 4K 모델로 극사실주의 영상 그리고 Dolby Vision 사운드를 지원하는 OTT 디바이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놀라운 밝기와 색상 및 대비의 Dolby Vision

    Dolby Vision은 영화관에서나 기존의 TV 화면에서 경험할 수 없었던

    강렬한 하이라이트, 선명한 색상 및 깊은 블랙을 제공하는 시스템입니다.

    출처 dolby.com

    Dolby Atmos를 지원하기 때문에 호환 기기들과 함께라면 몰입감 넘치는 3차원 오디오까지 만끽할 수 있기 때문에, 고성능 TV 사운드바와 함께 Apple TV 4k를 사용하면 집에서도 진정한 영화관급 경험을 즐길 수 있답니다.

    개인적으로 애플은 고가의 음악감상을 저렴하게 할 수 있게 해주는 브랜드라는 생각이 매우 강합니다. 사실 애플 TV를 사무실에 있는 TV에 연결을 해서 쓰고 있는데, 가장 많이 쓰는 앱은 '애플 뮤직'앱입니다. 업무를 하면서 드라마나 영화를 보는 것은 어렵지만, 음악을 듣기는 매우 편하기 때문입니다.

    차별화된 사운드 Dolby Atmos

    사운드가 3차원 공간에서 온 몸을 감싸며 움직이므로

    액션 공간에 실제로 들어와 있는 듯한 느낌을 받게 됩니다.

    Dolby Atmos가 살아 움직이는 오디오를 통해 재생하는 것입니다.

    출처 : dolby.com

    일반적인 셋톱 박스에서는 4K를 지원하는 경우는 많지만, HDR 화면이나 돌비 비전이나 돌비 에트모스 3D사운드 같은 하이파이 기능은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TV + 사운드바 + 애플TV"를 하드웨어로 묶어서 영화를 더욱 실감나게 즐길 수 있는 홈씨어터를 구성하는 것입니다.

    애플 TV를 TV와 연결하고 HDMI(ARC) 단자와 데논 TV 사운드바 블루투스 스피커 DHT-S216를 연결했습니다. 이러한 구성의 장점은 애플TV의 리모컨이나 TV리모컨 하나로 모든 디바이스의 컨트롤이 가능해지기 때문에 매우 편리합니다.

    하지만, 데논 TV 사운드바 블루투스 스피커 DHT-S216는 리모컨을 별도로 사용하고 있는데 이유는 Denon Dialogue Enhancer

    (대화 인핸서)는 TV 프로그램과 영화의 대화를 명확하게 들을 수 있도록 개선하는 기능 때문에 대화가 많은 드라마를 볼 때 설정을 하기 위해서입니다.

    HDMI(ARC) 연결이 되니 오른쪽에 파란색으로 LED가 들어옵니다.

    사이즈에 비하여 음질이 매우 좋습니다. 무선 서브 우퍼가 있는 제품과 비교해 베이스가 부족할 것 같았는데, 막상 음악을 듣거나 영화 드라마를 볼때는 풍부한 음향으로 만족도가 높습니다.

    음질이 좋은 사운드바와 TV를 연결해서 영화를 보거나 드라마를 보는 것은 매우 즐거운 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중소기업 TV의 가격이 내려가면서 4K의 고해상도 영상을 접하기가 쉬워지면서 음질을 위한 사운드바 역시 필수품이 되어가는 것 같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