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노트북 9 2015 Edition를 자유로운 컴퓨팅과 모바일 오피스

   

메인 컴퓨터를 기존에 쓰던 타사 제품에서 삼성 노트북 9 2015 Edition으로 갈아탔습니다.

   

이유를 따지면 협업 공간을 만들면서 혼자서 맥을 쓰는 것은 효율이 떨어져서인데, 2015년이 시작이 되면서 맥에서 윈도 PC로 넘어오려는 시기에 삼성 노트북 9 2015 Edition의 체험을 시작하게 된 것입니다.


매우 적절한 시점에 제가 쓰게 된 컴퓨터가 삼성 노트북 9 2015 Edition입니다. 사실 맥북에서 윈도우 노트북으로 업무를 이전하는 시도가 작년에도 있었습니다. 삼성의 노트북9 Plus를 쓰면서 윈도우 컴퓨터를 메인으로 쓰는 프로젝트를 진행 했지만 결국은 실패 했습니다.

   

그때 쓰던 삼성 노트북 9 Plus는 사양으로만 본다면 지금 쓰고 있는 삼성 노트북 9 2015 Edition 보다도 휠씬 좋았던 노트북이었는데, 결국 맥을 1년 정도 더 쓰다 본격적으로 올해 완전히 윈도우 OS로 돌아서게 된 것입니다.


   

삼성 노트북 9 2015 Edition으로 달라진 라이프 스타일

   

기기 하나로 라이프 스타일이 달라지기는 매우 어렵습니다. 개인적으로 IT기기를 많이 쓰지만, 단순하게 하드웨어 하나로 라이프 스타일 달라지기는 매우 어렵습니다. 오히려 하드웨어를 제 라이프 스타일에 맞추는 것이 더욱 편리하다는 것입니다.

   

저는 한 해에 5대 이상의 최신 노트북이나 태블릿을 사용하고 대부분 각 브랜드에서 최고라는 제품들 이지만 라이프 스타일이 크게 달라지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확실히 삼성 노트북 9 2015 Edition으로는 몇 가지 라이프 스타일이 바뀐 것이 있습니다.

   

삼성 노트북 9 2015 Edition으로 달라진 라이프 스타일은 주로 글을 쓰는 용도에서 나타납니다. 기본적으로 휴대폰 데이터 테더링으로 인터넷 접속을 하기 때문에 노트북을 들고 이곳 저곳 장소를 이동하며 글을 쓰곤 하는데. 왜 컴퓨터 제조 업체에서 1kg미만의 노트북에 열을 올리는지 알 것 같습니다.




컴팩트한 사이즈(950g 무게, 11.8mm 두께)로 휴대성이 뛰어나고, 아웃도어모드로 햇빛이 있는 야외 사용도 적합하기 때문에 삼성 노트북 9 2015 Edition과 스마트 폰만 있으면, 어디든 제 사무실이 되며, 옥상의 휴게공간이나 야외의 카페테라스도 제 모바일 오피스가 됩니다.

   

블로그를 운영을 하는 데는 많은 글을 쓰게 됩니다. 개인 블로그도 매일 3건 이상의 글을 쓸 뿐 아니라 몇몇 브랜드의 블로그를 운영해주는 것이 제 일이기 때문입니다. 종종 자유로운 창작공간을 찾아 다니면서 글을 쓰는데 삼성 노트북 9 2015 Edition이 있어 매우 편리해졌습니다.


 

WQXGA의 디스플레이는 더 선명하고, 이미지 작업을 할 때도 무리 없이 포토샵의 최신 버전인 Adobe Photoshop 2014CC 사용이 가능한데, 인텔의 코어 M 프로세서와 넉넉한 8기가 메모리의 장점이지요

 

코어 M을 써보시면 웹 상의 성능 데이터 보다는 빠르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급 무소음 노트북에 쓰이는 이유가 있습니다. 무소음 노트북에 대한 장점은 별도의 포스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100% 무선으로 즐기는 컴퓨팅

단순히 기기 하나로 라이프 스타일을 바꾸게 하기는 어렵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삼성 노트북 9 2015 Edition을 쓰면서는 약간의 컴퓨팅 스타일이 바뀌었습니다.  

   

리뷰를 자주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태블릿이나 노트북을 테스트할 때 대부분 데스크톱으로 만들어 버리는 설정을 자주 합니다. 이유는 배터리의 문제도 있고, 보조장치가 많은 것도 이유입니다.


   

작년 삼성 노트북 9 Plus 의 설정입니다. 이것 저것 대부분의 장비를 연결해서 마치 데스크톱처럼 써왔습니다. 일반적인 태블릿도 마찬가지고요!

   

굳이 이것 저것 연결 할 필요 없이 노트북이 만들어진 원래의 용도로 사용을 하고 있다는 것이 달라진 것이라면 달라진 것입니다.

   

삼성 노트북 9 2015 Edition 총평

한마디로 표현한다면 "자유로움과 글 쓰는 즐거움" 개인적으로 노트북을 정말 많이 사용해본 사람 중에 한명일 것입니다.

   

정말 잘 짜여진 설정이라는 것이 개인적인 느낌입니다. 개인적인 입장에서는 더 고성능의 비싼 노트북을 스마트 폰 충전기로 만들 정도의 매력입니다.




   

위에서 라이프 스타일이 조금 바뀌었다고 하지만 집안에서 책상에 앉아있는 시간도 많이 줄었습니다. 소파에 올려놓거나 더 편한 자세로 삼성 노트북 9 2015 Edition를 이용합니다. 아직도 아침에 일어나서 기분 좋게 덮개를 열 수 있다는 것도 좋고 출퇴근 할 때 어깨가 가벼운 것도 좋습니다.

   

삼성 노트북 9 2015 Edition 정말 매력적인 노트북입니다.

   




-

블로그 이미지

천추

IT 이야기를 중심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