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디자인은 개인적으로 진행하는 사업의 한 부분으로 오늘은 '청라한의원' 허준 한의원의 티스토리 블로그 디자인 포트폴리오입니다.

   

청라 허준한의원의 티스토리 블로그 디자인 지금 막 완성을 하면서 포스팅 주제로 했습니다.

 

   

   

디자인된 블로그의 특징

블로그에 디자인을 하게 된 계기는 제가 강남의 모 병원의 마케팅 책임자로 있을 때였습니다. 대부분 키워드 검색 광고로 홈페이지에 방문하는 고객 분들 때문에 매출이 나오고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대부분 방문자의 페이지 체류는 거의 1 페이지 정도였습니다. 즉 첫 페이지를 보고 전화를 하거나 방문을 한다는 것입니다.

   

발상의 시작은 "그럼 블로그의 첫 페이지를 홈페이지와 같은 디자인으로 해보면 어떨까?" 였습니다. 개인적으로 표준 코딩이 가능하기 때문에 모바일 홈페이지 등을 만들어보았기 때문에 "그럼 티스토리 스킨을 디자인해보자"로 시작을 했습니다.

   

결국 예상이 적중하고 마케팅적인 효과를 보는 블로그 "브랜드 블로그"라는 마케팅 상품으로 운영을 하게 되었습니다.

 

최근에는 블로그의 디자인은 마케팅 효과도 효과이지만 브랜드의 '이미지 개선'에 효과적이기 때문에 티스토리 블로그 디자인을 의뢰가 있습니다. 매우 드물게 대기업의 블로그 디자인의 의뢰도 있습니다.


   

블로그 디자인을 먼저 적용하다!

블로그 디자인은 일단 콘텐츠를 쓴 다음 콘텐츠와 연결한 다음 하는 것이 일반적인 티스토리 블로그의 특징입니다. 하지만 허준한의원은 먼저 블로그디자인을 진행하고, 콘텐츠를 넣을 수 있는 상태로 완료를 했습니다.

   

전체적인 구성은 메뉴와 메인 이미지 3컷, 바로 가기 1, 배너 2건으로 구성이 되어있는 표준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메인 페이지입니다. 콘텐츠가 없이 티에디션을 적용하니 위의 이미지처럼 보이고 있습니다. 글 등은 디자인 구성 후에 별도로 넣기로 되어있어서 현재는 공란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메인 콘텐츠 페이지 입니다. 글 하단에 청라 허준 한의원에서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는 한방 교통사고 관련 된 내용을 별도로 배너로 달았습니다.


서브의 카테고리 페이지 입니다. 리스트 하단에 티에디션을 넣어서 단순하게 리스트만 나오게 하는 것을 피했습니다.

   

개인적으로 그다지 좋아하는 작업 방식은 아닙니다. 블로그는 홈페이지와 다르게 생명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하루하루 업데이트하면서 블로그를 키워나가는 것도 좋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천추

IT 이야기를 중심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