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애플의 WWDC 2014가 시작이 되었습니다. 새벽에 실황을 볼 정도의 시간이 되지 않아서 애플에 들어가서 동영상을 보면서 이 글을 쓰고 있습니다.

   

OS X의 지자인 변화에 대한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번에 소개되는 OS X 버전은 HiDPI의 윈도의 확대 방식도 지원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세부적인 내용을 추후 다시 확인 해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이번 맥의 OS X 버전을 깔아서 리뷰는 하지 않을 계획입니다. 일단 강하게 내세우는 분분 중에 일부는 업그레이드를 하지 않아도 앱 등으로 이미 쓰고 있는 기능 들이고, 개인적으로는 iOS와 맥 OS의가 조금 더 가까워 졌다는 것도 있지만 다른 OS의 장점들이 들어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맥 OS나 iOS 모두 기능의 강화나 이전에 준비하던 것 들이 실행되는 " .5" 버전으로 보입니다.

   

개발자가 아니고 일반 사용자의 입장에서 개발자와는 다른 사용자 입장이기 때문에 매버릭스의 발표 때 보다는 기대치에 많이 미치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6월의 포스팅 방향은 많은 부분이 윈도 8 태블릿에 대한 이야기가 주를 이룰 것 같습니다. 마이크로 소프트의 지인에게 부탁을 받은 원도 태블릿에 대한 리뷰가 중심을 이룰 것 같습니다. 물론 아이패드 에어와 관련된 포스팅도 한 두건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한성 컴퓨터의 gadget v10입니다.

   

   

개인적인 업무로는 5월에 진행하지 못했던 신규 브랜드의 진행이 6월로 미루어진 것이 많기 때문에 매우 바쁘게 진행이 될 것 같습니다. 한동안 브랜드 블로그의 신규 진행은 가급적 자제를 하려고 합니다.

   

5월 말에는 고가형 원도 8 노트북인 아티브 북 9 플러스의 테스트 했었는데 6월에는 저가형 원도 8.1 태블릿 등에 대한 테스트와 활용에 대하여 이야기를 풀어가려고 합니다.

   

윈도 8 태블릿이기 때문에 일단 미라캐스트와 크롬캐스트를 활용한 컨트롤 이나 활용방안에 대해서 중점을 두려고 합니다. 최근 8인 윈도 태블릿도 많이 나오고 있는데 이번에 테스트 할 것은 10인치 급 태블릿입니다.

 

미라캐스트 동글 Twingle Air MDS -3000

   

미라캐스트(Miracast) 동글은 제가 쓰고 있는 모두시스의 'Twingle Air MDS -3000'으로 올 초에 구매를 한 제품입니다. 마이크로 소프트 '윈도 MVP' 로 계시는 분이 추천한 제품으로 계속 쓰고 있습니다.

   

이번 리뷰를 위해 설정 중에 부주의로 고장을 냈습니다. 다행이 모두시스 고객 센터에 전화를 하니 '써주시는 것도 감사하다'고 "무상 AS" 해주신다고 합니다.

   

6월에는 업무 때문에 많은 포스팅을 할 수 없을 것 같기도 합니다. 원래는 6월의 스케줄 준비를 포스팅으로 마무리를 해버렸습니다.



주성사이버평생교육원 2학기 개강 일정 안내[보육교사, 사회복지사, 건강가정사, 평생교육사, 청소년 상담사 2학기 개강 일정 ]

삼성 아티브 북 9 플러스(ATIV Book 9 plus) 리뷰[4] 아티브 북 9 플러스 총평

아이패드 에어 커버 케이스 [Jacklyn 아이패드 스마트 케이스]

IT 블로거와 클라우드 컴퓨팅

무료 비밀번호 관리 프로그램소개[비밀번호 무료 어플 추천]

중소기업의 블로그 마케팅 [2] 온라인 마케팅의 베이스로서의 블로그 마케팅

아티브 북 9 플러스와 맥 북으로 함께 작업을 하자 KM 스위치의 활용

삼성 아티브 북 9 플러스 (ATIV Book 9 plus) 리뷰[3] - 아티브 북 9 플러스 의 성능 알아보기

12인치 '서피스 프로 3(Surface pro 3)' - 노트북을 대체 할 수 있는 태블릿!



블로그 이미지

천추

IT 이야기를 중심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