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아티브 북 플러스의 성능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작지만 강력한 기능의 아티브 북 9 플러스는 쓰면 쓸 수록 매력이 넘치는 기기입니다.

   

이번에 리뷰해 드리고 있는 아티브 북 9 플러스는 i5-4200U cpu로 하스웰 프로세서의 탑재로 체감 성능은 보여지는 값보다도 상당히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스웰 프로세서가 나오고 나서 저는 단순히 "전력을 덜 먹는" CPU로 한계에 다다른 것으로 생각을 했지만 막상 써보니 단순하지 않다고 느낍니다.

 

맥 보다 윈도의 메모리 성능이 좋다는 것은 느꼈지만 4GB라고는 느낄 수 없어서 놀랐습니다. 개인적으로 업무 특성상 메모리와 CPU를 엄청 많이 쓰기 때문에 4기가바이트의 메모리는 부족 할 것으로 느꼈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메모리는 언제든 늘릴 수 있다'에서 '필요하면 늘리지' 마인드가 변하게 되었습니다.

   

프로세서 / 칩셋

Intel® Core™ i5 Processor 4200U (1.6 GHz up to 2.6 GHz, 3 MB L3 Cache)

디스플레이

33.7cm SuperBright+ 350nit QHD+ LED Display (3200 x 1800) with Touch Screen Panel

그래픽

ntel® HD Graphics 4400

네트워크

ntel® Wireless-N 7260AN, 2x2 802.11 abg/n, WiDi Support(Core i CPU에서만 지원함)Bluetooth V4.0Gigabit Ethernet [10/100/1000]

포트

1 mini VGA (어댑터 필요)1 Micro HDMI2 USB3.0(Chargable USB 포함)3-in-1 (SD, SDHC, SDXC) Multi-media Card Reader1 헤드폰 출력/마이크 입력 콤보1 mini Ethernet (어댑터 필요)1 DC-in

입력장치

페블 키보드(백라이트 지원)터치스크린클릭패드

   


   

일단 윈도 8.1로 업그레이드를 하고 나니 전체적으로 아티브 북 9플러스의 성능이 더 좋아진듯한 느낌입니다. 역시 원도 8과 원도 8.1과은 전혀 다른 OS라는 것을 실감합니다.

 

   

   

개인적으로 밴치 마크 수치는 그다지 믿지 않는 편이라서 체감 느낌을 더 신뢰한다고 생각을 합니다. 뭐 1년에 노트북을 최소 1대이상 구매하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일단 강점은 12시간 이상 사용가능 하다는 배터리 성능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배터리를 쓸 때도 절전 모드를 전혀 쓰지 않기 때문에 일반적인 제조사가 밝히는 배터리 시간보다 휠씬 짧게 쓰기는 하지만 이제까지의 노트북들 중에서는 가장 긴 배터리 사용시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장 밝은 밝기로 작업을 하면서 4시간 이상의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은 매우 고무적입니다.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배터리 성능은 제 기준으로 4시간을 넘지 않을 것으로 생각을 했는데 상당히 쓰고 있습니다.

   

맥 북 프로 레티나 15를 기준으로도 3시간 정도 밖에 쓰지 못하고 서피스 프로를 기준으로 한다면 3시간 미만을 쓰기 때문에 화면 밝기를 줄이고 일반적인 웹 서핑 정도라면 충분히 10시간 이상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하스웰의 온 보드 그래픽 지원 성능과 절전 기능은제가 생각했던 이상의 능력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초기에 하스웰을 너무 저평가 했던 것 같습니다.

   

  

12인치 '서피스 프로 3(Surface pro 3)' - 노트북을 대체 할 수 있는 태블릿!

[아이패드 에어 어플 추천] 아이패드 에어로 티스토리 블로그에 글쓰기 - TistoryM

맥 앱 'Microsoft Remote Desktop'의 윈도 8.1 원격접속 설정법

블로그 마케팅을 위한 네이버 블로그와 티스토리 블로그의 장점과 단점

정식 발매를 시작한 "크롬캐스트(Chromecast )"

삼성 아티브 북 9 플러스(ATIV Book 9 plus) 리뷰[2] -ATIV BOOK 9 Plus 윈도 8.1 업그레이드

삼성 아티브 북 9 플러스(ATIV Book 9 plus) 리뷰[1]- 놀라운 해상도의 노트북

아이패드의 활용 "아이패드 에어 vs 아이패드 미니 레티나 vs 아이패드 4"


블로그 이미지

천추

IT 이야기를 중심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