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에 쓰는 물건일까? 아마존 대시

 

오늘은 국내에 적용되었으면 하는 제품이 있어서 간단하게 소개를 해보려고 합니다. 일단 상당히 재미있지만 저희 아내의 손에 들어가면 조금 무서울 듯한 기기입니다. 동영상에는 'Amazon Dash - Shopping made simple' 제목으로 유튜브에 올라와 있습니다.

 

아마존 대시는 사물인터넷 기기의 초기 버전 중에 하나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간단히 설명을 드리면 쇼핑을 위한 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마존 대시 홈페이지 바로 가기

https://fresh.amazon.com/dash

   

상품을 스캔 하여 쇼핑목록을 작성하고 주문을 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국내에서는 멀리 떨어져 있는 부모님에게 하나 주고 생필품을 바로바로 구매해드리면 상당히 요긴하게 쓰일 것 같습니다.


음성 인식과 스캔 등이 가능하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쇼핑 리스트를 만들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연결은   wi-fi 연결을 합니다. 

   

아직은 국내에서는 시도되지 않고 있지만 아마존 플래시 계정으로 아마존 웹사이트나 스마트 폰 앱으로 직접 주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국내에 지 마켓이나 옥션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면 매우 편리할 것 같습니다. 


아니면 국내에서는 아마존 규모의 쇼핑몰을 구성하는 방법으로 재래시장에 도입을 해보면 어떨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정부 지원 사업으로 시장 살리기와 연계한다면 충분히 도입도 가능해 보입니다.





원노트 강좌 [13] 블로그 API로 블로그에 글을 보내 보자!

광대역LTE 정액제는 끝이 났다! 이제는 속도의 전쟁 광대역 LTE 속도 측정

블로그를 활용하는 블로그 마케팅이란! -10년차 프로 블로거의 마케팅

맥북 프로 듀얼모니터 사용을 위한 거치대 선택기준

국민 배달어플 배달의민족 서포터즈 ‘게릴라 런치데이트'와 배달의민족 TV 광고 이야기

맥 앱 Microsoft Remote Desktop 듀얼 모니터 설정법

민감한 남자를 위한 면도기 BRAUN Serise 7-브라운 시리즈 7

창업 강좌 소개 "철판요리 전문점 내 손으로 창업하기”

이제는 고선명도의 시대 HiDPI[5] HiDPI를 윈도 PC 적용! - 마이크로 소프트에 바라는 것




블로그 이미지

천추

IT 이야기를 중심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