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의 새로운 무료 글꼴 나눔 바른 고딕

   

개인적으로 대부분의 기기에서 나눔 고딕을 기본 글꼴로 쓰고 있습니다. 또한 일반적인 디자인 파일에도 나눔 고딕으로 쓰고 있는데, 웹 용 글꼴로는 너무 나도 훌륭하지만 디자인 글꼴로는 조금 부족한 글꼴이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한글날을 맞이하여 발표된 '나눔 바른 고딕'으로 상당히 많은 부분이 해결 될 것 같습니다.

   

네이버를 밉지 않게 하는 것 중 네이버의 N 드라이브와 나눔 글꼴인데, 이번에도 너무 좋은 글꼴을 공개했습니다. 

   

   



   

http://hangeul.naver.com/font 에서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나눔글꼴은 사실 글자의 곡선이 아름다운 글꼴이어서 레티나 디스플레이의 맥에서 그 멋을 더욱 더 멋지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윈도 컴퓨터에서는 깔끔한 글꼴 정도이지만 레티나에서는 정말 멋진 글꼴입니다.


특히 나눔 글꼴의 설치 프로그램은 윈도 뿐만아니라 맥도 지원하기 때문에 고마운 글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추가된 바른 고딕의 경우 글의 나눔고딕의 부러운 라운드를 없앤 대신 상당 정돈된 느낌의 글꼴로 윈도 PC에서는 나눔고딕 보다 조금 더 가 독력이 좋은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그래픽에서 부족 했던 나눔 고딕의 보완 한 글꼴 인 것 같은데 웹 용이라고 말하고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로고 다음 글꼴과 메뉴 들은 나눔바른고딕, 일반 텍스트는 나눔고딕으로 쓰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맥 북프로 레니나에서 pages로 본 나눔바른 고딕과 나눔 고딕입니다. 상당히 미려한 글꼴 입니다.

   

캡쳐는 제 맥북 프로 레티나의 페이지에서 보이는 글꼴을 스크린 샷을 찍은 한 것입니다.

   

사실 가독성의 경우 나눔고딕 보다는 윈도 8에서는 상당히 깔끔하게 보이고 있습니다. 그래도 개인적으로는 제일 맥 북에서 레티나 디플레이나 2560* 1440 해상도의 WQHD의 삼성 모니터에서 작업을 하기 때문에 아직은 나눔고딕이 최고로 잘 보이고 멋진 글꼴입니다.

   

나눔 글꼴의 단점은 볼드체에서 조금 많이 아쉬운 쉽다는 것입니다. 이제는 볼드체는 나눔바른고딕으로 쓰면 매우 좋을 것 같습니다.

   

   

현재 무료로 제공되는 나눔 글꼴

나눔고딕, 나눔명조, 나눔 손 글씨, 나눔 에코 등에 이어 나눔 바른고딕이 있습니다.

   



   

여담이지만 나눔 에코체는 기존 나눔글꼴을 변형(?)한 글꼴로 인쇄를 할 때 잉크를 절약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잉크를 쓰는 프린터라고 하면 잉크를 절약 할 수 있는 글꼴입니다.

   

앞으로도 더 좋은 글꼴을 많이 만들어 주면 좋겠습니다. 여러분들도 많이 많이 다운 받아서 쓰시기 바랍니다.

   

   

   

 

토종 브라우저 스윙 브라우저를 아십니까?

모바일 게임 추천 몬스터 길들이기 후기

원격 접속 컴퓨터 종료를 위한 종료 버튼 만들기

재택근무와 협업을 위한 프로그램 소개 [1]

IOS 7의 숨은 기능 알아보기

나만의 모바일 오피스를 꾸며보자 [3] PC를 세팅 없이 서버 컴퓨터로 쓰기!

치간 칫솔 스크랩 이벤트 소개 - 소독액 치간 칫솔

강력한 클라우드 컴퓨팅 어플 “AVstreamerHD” 원격 제어 - 아이패드 어플 추천

iOS 7의 좋아진 기능 소개 - 페이스 타임 오디오(FaceTime audio)!

클라우드 서비스 알고 쓰자 [7-2]스카이드라이브의 활용법

협업의 가능성을 보여 주는 무료 "OneNote 웹앱"

나만의 모바일 오피스를 꾸며보자[3-1] 클라우드 컴퓨팅 어디에 써먹을 까?

  

블로그 이미지

천추

IT 이야기를 중심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