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저께는 한미약품에 브랜드 블로그 프레젠테이션을 하고 왔습니다. 브랜드 블로그에 대한 프레젠테이션을 하고 왔습니다. 블로그를 전업으로 한지 1년이 되어가는 시점에서 블로그 마케팅으로 대기업에 블로그 운영에 대한 프레젠테이션까지 하게 된 것입니다.

   

나름 잘 다니던 회사를 그만 둔 것이 작년 8월 15일 였습니다. 날짜를 기준으로 하면 오늘이 만으로 1년이 되는 날입니다.

   

몇몇 분이 저를 표현 할 때 "프로 블로거"라고 불러 주십니다. 개인적으로는 매우 만족하는 표현입니다. 그래서 제목에도 써보았습니다.

   

정말 빠르게 1년이 지나간 것 같습니다. 물론 프리 선언을 한 후 퇴사를 했지만 거의 보름이상은 이전 회사의 업무마무리를 하는 등의 정식으로 프리랜서로 업무를 시작한 것은 한참 뒤의 일입니다.

   



   

   

천추의 IT이야기를 시작한 것이 10월 이후입니다. 약간의 퇴직금으로는 긴 기간을 사업준비를 할 수는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나의 일은 블로그를 중심으로 하는 마케팅 컨설팅

   

프리랜서로 하려고 하는 일은 간단하게 말씀 드리면 전업 블로거입니다. 블로그를 운영하여 수익을 올리는 블로거가 되는 것이었습니다.

   

수익의 방향은 그 동안 병원들의 블로그를 운영했던 노하우를 가지고 "브래드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이었습니다. 물론 초기에는 제자신의 블로그를 이용하는 "수익형 블로그"에 대한 고민을 했었습니다.

   

2012년11월 경에 일 평균 5천명이 넘는 방문자가 유입이 됐기 때문에 수익형 블로그로 가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으로 봤습니다.

   



   

   

개인적으로 집중을 하고 운영을 할 경우 10곳 정도의 블로그를 운영할 수 있었기 때문에 유료 리뷰나 맛 집 등의 블로그를 10곳 정도 기업형으로 운영을 해보려고도 했습니다. 하지만 그 동안 진행해왔던 브랜드 블로그 운영을 고려해볼 때 제 성향과는 맞지 않기 때문에 결국 블로그 운영대행을 중심으로 일을 하고 있습니다.

   

   

프리랜서 블로거가 된다는 계획으로 저 자신을 브랜드화하는 블로그가 필요했기 때문에 "천추의 IT 이야기"를 시작을 했습니다.

   

천추의 IT 이야기의 브랜드 전략은 저 자신을 일단은 "파워 블로거처럼 보이게 하자"입니다. 개인적으로는 거의 10년 정도의 블로그 운영경력이 있었기 때문에 개인 블로그를 파워 블로그 처럼 보이게 할 수는 있었습니다. 2012년 12월 까지는 대부분의 시간을 블로그 운영과 영업준비를 위하여 움직였습니다.

   

1월 부터 본격적으로 영업의 성과가 나오기 시작하고 천추의 IT이야기도 어느 정도 괴도에 오르기 시작하였습니다.

   

프리랜서의 어려운 점

   

물론 저도 팀이 있기는 하지만 그래도 대부분의 업무를 혼자 처리해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주말을 가족과 보내기 위해서는 주중에는 엄청난 업무량도 대부분 혼자 감당을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프리랜서의 경우 대부분의 개인적인 역량으로 업무를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호자 해결하는 일이 많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또한 온라인 마케팅의 한계가 독립된 사업이기 보다는 프로젝트에 모듈 개념의 업무라는 것입니다.

 

1년 정도의 프리랜서 생활로 느낀 것은 자신의 일을 사랑하고 열정이 있다면 충분히 프리랜서로 사는 것도 좋다고 봅니다. 제 경우는 어느정도 운도 따라주었기 때문에 경제적인 어려움 없이 프리랜서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지금도 수익형 블로그 운영보다 마케팅 블로그 운영대행인 "브랜드 블로그"로 방향을 잡은 것은 매우 잘 한 것으로 보입니다. 앞으로 10년 정도만 유지되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내가 블로그 포스팅을 하는 방법 - 티스토리 블로그 포스팅 법

원도 8.1 Preview로 업그레이드 방법[window 8.1 Upgrade]

서피스 프로(Surface Pro) 리뷰 [5] -서피스 PRO 디자인

블로그 포트폴리오 FACE EXPO(페이스 엑스포) 블로그 마케팅

아이패드 iOS 7 베타 업그레이드 후기

아이들을 위해 학생할인으로 서피스 RT를 구매하다. 서피스 RT 교육할인 방법

서피스 RT(Surface RT) 리뷰 [3] 스팩 자세히 알아보기

맞춤형 문화. 예술. 진로. 진학. 입시 박람회 - 2013년 페이스 엑스포 소개

서피스 프로(Surface Pro) 리뷰 [4-2] 윈도 8.1 Preview



   

블로그 이미지

천추

IT 이야기를 중심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