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피스 PRO 를 쓰다 보니 윈도 8.1를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일단은 8.1 preview(프리뷰) 버전으로 테스트로 미리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여러분들이 업그레이드에 대하여 물어보시는 데, 업그레이드 한 것 맞습니다.

   

2.3 기가 정도의 용량으로 업그레이드 양이 많아 보이지만 막상 처음 보면 하얀색 윈도 버튼이 달린 것 이외에는 큰 차이점이 없어 보입니다.

   



   

일단 많은 분들이 원하시는 윈도 버튼이 생겼습니다. 다만 좌 클릭으로 하던 것을 우 클릭으로 옮겨 놓았습니다.

   

제가 윈도 8을 쓴 것은 작년 부터 이고 프로모션 기간에 상당히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을 했습니다.

   

아쉬운 것은 서피스 RT는 .1 버전이 없어서 조금 아쉽습니다.

   

   

윈도 8과 윈도 8.1의 차이점

   

윈도 7 에서 윈도 8로 처음 업그레이드 했을 때는 개인적으로 보면 참 괴상한 OS라고 평가했습니다.

   



   

마이크로 소프트의 경우 직관 보다는 기계적인 사용감의  OS입니다. 물론 유저의 입장에서 말씀을 드립니다. 웹 개발 등의 업무보다는 요즘은 그냥 편하게 컴을 쓰는 입장에서 입니다. 

   

기존 윈도우7이 설치된 PC에서 온라인으로 업그레이드 하고 결제를 카드로 했습니다. 간단하게 메일로 제품키가 날라왔습니다. 지불 금액은 43000원이 결제가 되었네요!

   

맥에서 OS 업그레이드 정도의 난이도이기 때문에 초보자 분들이라고 어려움 없이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윈도 8.1의 가장 좋은 점은 개인적으로 1차적으로 마음에 드는 것은 PC의 설정이 많이 바뀌었습니다. 일단 사용자가 컨트롤 할 수 있는 것들이 늘었다는 점입니다.

   

특치 윈도 8의 쓰면서 개인적으로 가장 불편했던 것이 블루투스를 끌 수 없다는 것입니다. 지금은 워낙 다양한 방법으로 PC 간의 연결을 하지만 소수의 블루투스 장비를 각 컴퓨터 별로 연결을 하는데 블루투스를 끌 수 없다는 것은 치명적인 단점이라고 할 수 있었습니다.  

   


원도 8의 PC 설정화면




원도 8.1의 PC 설정화면


디스플레이를 바로 설정할 수 있는 것과 다음은 블루투스를 끌 수 있다는 것은 매우 바람직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우분투, 안드로이드 OS, 맥 OS X, iOS, 크롬 OS까지 써봤기 때문에 마이크로 소프트에 대한 개인적인 느낌은 "기술자의 작업"이라는 것입니다.

   

일단 무엇인가 열심히 하지만 자기들만 아는 것을 하는 것 같은 것이 윈도 8.1에도 매우 잘 묻어 나고 있습니다.

   

약간의 기술자의 자존심과 5%도 안 되는 터치 유저들을 위해서 50% 이상의 역량을 썼다는 것이 윈도 8의 문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터치가 지원이 되는 컴퓨터를 쓴 것은 2004년 정도였습니다. window XP 때였는데 매우 불편했습니다. 지금의 터치 스크린 태블릿(?) 인 서피스 PRO와는 너무나 많은 차이가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윈도 8은 잘 만들어진 운영체제라고 하는 몇 안 되는 사람 중 한 명입니다.

   


새로운 윈도 메뉴입니다. 원도 7과는 역시 차이가 있습니다.새로운 윈도 메뉴입니다. 원도 7과는 역시 차이가 있습니다.




터치가 지원이 안 되는 상태에서 윈도 시작버튼의 효과가 어느정도 일지는 아직도 의문입니다.

   

이직은 window 8.1 PREVIEW버전이기 때문에 조금은 더 업그레이드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터치와 원격 접속이라는 2가지 주제를 합치면 매우 쓸만한 OS 라고 수 있습니다. 특이 1902*1080의 해상도는 원격 컴퓨터의 기본 세팅을 그래도 불러서 볼 수 있기 때문에 매우 편리합니다.

 



실제 해상도와 업무 해상도 디스플레이 설정으로 마무리하자!

맥북 프로 레티나로 다양한 장비를 컨트롤해보자!

서피스 PRO vs 서피스 RT [서피스 프로, 서피스 RT 비교]

삼성 스마트 모니터 SB970 리뷰 [1] 고급 듀얼모니터 세팅을 하다!

서피스 RT(Surface RT) 리뷰 [2] 서피스 RT를 활용한 업무 환경구축

좌충우돌 스마트 모니터 SB970(LS27B970) 구입 기

아이패드(iPad)나 아이폰(iPhone)으로 동영상을 보는 방법들.

아이패드 어플 소개 - 클라우드로 통하는 Evernote[에버노트]


   

블로그 이미지

천추

IT 이야기를 중심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