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총 방문자 : , 금일 방문자 :
dawnmart@naver.com
  • 좌충우돌 스마트 모니터 SB970(LS27B970) 구입 기
    IT 이야기/기타기기 2013. 7. 25. 11:11

    드디어 전설로만 들리던 모니터를 구입을 했습니다. 워낙 레어한 제품인지라 구입에는 여러 어려움이 있습니다. 상폼명도 S27B970에서 LS27B970... 현재는 SB970(어제 바뀌었습니다)이 정식 명칭입니다. 

     

    업무효율을 위한 모니터를 구입하자!

       

    사실 업무 효율을 높이는 모니터 구입보다는 기분좋은 업무를 위한 모니터의 구입이 주목적이었습니다.

       

    흔히 애플빠라는 애플의 해비유저라고 이야기를 듣고 있지만 사실상 맥북 프로 레니타 혼자 4대의 원도 컴퓨터에 둘러 쌓여 있는 형상으로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Cnet 리뷰

    http://reviews.cnet.com/lcd-monitors/samsung-syncmaster-s27b970/4505-3174_7-35244106.html


    KM 스위치(마우스와 키보드 연결 하드웨어)와 맥 프로그램인 정품 1 keyboad를 사용하고서도 마우스가 하나 여분으로 책상 위에 놓여있습니다.

       

    결국 애플의 해비 유저라면 원도에서도 거의 해비 유저 입니다.

       

    모든 맥과 컴퓨터에 연결이 가능한 모니터가 필요했고 또한 자랑질을 할 수 있는 모니터가 필요했습니다.

       

    일단 애플 제품을 구입할 때는 5% DC를 해주는 이마트의 애플샵에 시네마 디스플레이를 고려했지만, 일단 맥북외에 제대로 된 연결이 매우 어렵기 때문에 결국 삼성의 스마트 모니터를 선택을 했습니다.

       

    일단 저희 집 앞 슈퍼인 이마트에서 질문을 했지만 집 앞이기 때문에 매우 간소한 차림으로 문의를 해서 그런지 답변을 들을 수가 없었습니다. 아티브를 구입하지 않고 서피스 PRO와 서피스 RT를 같은 마이크로 소프트에서 구입한 이유도 잘나 빠진 이마트 삼성 컴퓨터 직원 때문입니다.


       

    결국 전화로 삼성 디지털 프라자를 찾은 것입니다.

       

    대부분의 지점에서의 답변입니다.

    질문 : "삼성 S27B970(온라인상의 제품명칭입니다.) 있나요?"

    답 : 비싸서요!! 저희 지점에는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전화를 한 곳이 중계 점인데 "현재는 제고가 없지만 2일 이내로 처리가 가능합니다." 라는 제가 원하는 답변을 주시더군요!

       

    그렇지만 아무리 레어한 전설의 아이템이라고 하여도 한번도 보지 않고 구입을 하기는 어려워서 결국 삼성 디지털 프라자 강남 본점에서 실물을 본 후 바로 구매 전화를 했습니다.



    박스크기가 엄청납니다.


       

    구매가격은 판매가격에서 10% 할인을 받아서 구입을 했습니다. 개인적으로 고가의 제품은 지마켓에서 구입을 한 적이 매우 적습니다.

       

    개인적으로 의문이 드는 것은 일단 애플의 썬더볼트 디스플레이나 씨네마 디스플레이보다 우수한 제품인데 판매가 잘 안 된다는 것입니다. 가격 대로 보면 애플의 디스플레이와 거의 차이가 없습니다.

       


    분당 베어캐슬 브랜드 블로그 작업을 하던 실제 작업 화면입니다. 책 꽂이는 정리 좀 해야 겠습니다. 노란책이 티몰스님의 책입니다. 오늘 배송이 왔네요!!



    개인적으로는 원도 7, 원도 8 PC의 경우 별도의 장치 없이 2560*1440 해상도에서 쓸 수 있습니다. 맥북 프로 레티나에서는 "미니 디스플레이 듀얼링크 DVI 아답터"라는 15600원의 고가가의 연결 케이블이 필요합니다. 즉 할인 받은 금액의 대부분을 "미니 디스플레이 듀얼링크 DVI 아답터" 구매에 썼습니다. 하지만 상당히 만족합니다.

       

       

       

    IT 기기 저렴하게 구매하는 나만의 노하우


    개인적으로 전문점을 주로 이용을 하고 전문점의 온라인 쇼핑몰을 주로 이용합니다. 결론적으로 출시 후 바로 구입하는 경우는 할인이나 프로모션이 거의 없다는 것입니다. 서피스의 경우도 초기 구매에 가깝지만 국내 출시 시점이 워낙 늦어서 거의 바로 프로모션이 걸린 것입니다.



    아티브 Q 관련 자료를 준비하시어서 설명을 해주시더군요!! 아주 가끔 있습니다.




    이런 분들이 계신 곳에서는 할인 받을 수 있는 가능성이 높습니다. 연락처를 남겨 두시고 프로모션을 기다리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롯데마트의 경우 매니저 할인가 적용이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쇼핑 자체를 즐기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궁금한 사항을 항상 물어보면서 정보를 수집한 다음에 구매를 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구매처와 할인 내역

       

    맥북 프로 13인치 (2011.12)


    온라인 이마트, 생일 쿠폰 10%, 국민카드 청구할인 7%로 구입

       

    아이패드 4 (2012)


    노원 컨시어지, 아이패드 2 보상 판매(25만) 추가 할인 5만원

       

    삼성모니터 S27C750 (2013)


    청량리 롯데마트

    할인은 없었지만 진열 중인 셈플 제품 바로 픽업 : 진열된지 몇일 되지 않은 상품을 구입

    * 롯데 마트는 일반적으로 매니저 할인 제도가 있어서 5~7% 정도 DC 가능

       

    서피스 PRO


    하이마트 본점 : MS 직원과 128GA 모델 구매 터치 키보드 커버 포함 122만원대 구입 5% 정립

       

    서피스 RT


    온라인 하이마트 : 서피스 프로 5% 적립금 사용, 쿠폰 35천원 국민카드 7% 청구할인


    48만원 대에 구입


    *서피스 RT의 경우는 주문 후에 20% 할인이 되었지만 그전에 프로모션되고 있던 터치 커버가 포함 가격이기 때문에 전혀 문제 없었습니다.

       

    삼성 스마트 모니터 LS27B970


    삼성 디지털 프라자 중계점 10%+알파 할인 구매 가격 115만원, 아티브 Q 관련 정보 확보

       


    개인적으로는 그리 현명한 소비자라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IT 이야기를 하면서 제가 써보지 않은 제품에 대하여 글을 쓰는 것은 제 성격과 맞지 않기 때문에 결국 구입을 하기는 하지만 그래도 나름대로는 길게 고민을 하고 예산 계획을 세운 다음 구매를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