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IT 리뷰를 쓴다고는 하고 있지만, 아이패드을 생산적인 업무를 해보자는 것이 제 개인 블로그의 시작이었습니다.


다양한 장비를 모두 활용하면서 업무를 하는 것은 매우 즐거운 일이기도 합니다. 물론 클라우드 컴퓨팅을 설정하여 맥에서 윈도 PC에 원격 접속하는 것도 있지만 설정이라 어려움이 있기 때문에 모니터를 변환해서 멀티 컴퓨팅을 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립니다. 

   

지난 포스팅에 말씀을 드린 것 처럼 결국 웃자고 시작한 일이 죽자고 끝나는 것처럼 이제는 직장인에서 프리랜서 블로거가 되었고 결국은 IT 블로거라는 말까지 듣게 되었습니다. 


맥북 프로 레티나로 다양한 장비를 컨트롤해보자!설정 샷입니다. 실제 작업에서는 아이패드와 서피스 PRO는 쓰지 않고 있습니다. 맥북 프로 레티나, 원도 7 PC, 원도 8 PC, 서피스 RT를 쓰면서 작업을 했습니다.

   

가끔씩 여러대의 컴퓨터가 있는 책상의 사진의 올린적이 많이 있습니다. 책상위의 컴퓨터 들를 모두 컨트롤하는 것이 가장 큰 문제입니다. 

   

어떻게 컴퓨터들을 연결하고 배치시키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모니터의 분배기

   

이전에는 하나의 모니터 분배기에 컴퓨터들을 연결하여 쓰고 있었습니다. 현재는 모니터 분배기에는 서피스 RT와 서피스 프로, 그리고 윈도우 7 PC가결되어 있습니다.


이번에 구입한 삼성 SB970 모니터의 경우 'DP 단자, DVI 단자, HDMI 단자 등 3곳의 단자가 있습니다.



맥북 프로 레티나로 다양한 장비를 컨트롤해보자!제 책상 하단에 양면 테이프로 붙어있습니다. 현재는 이훈헤어를 신대방 점을 운영하는 제 친구가 쓰고 있습니.




맥북 프로 레티나로 다양한 장비를 컨트롤해보자!제가 쓰는 모니터에서는 DVI, DP, HDMI 를 3개의 단자가 있습니다.


DP 단자와 DVI 단자는 2560*1440의 해상도를 지원하기 때문에 맥북 프로 레티나와 윈도 8 PC는 모두 2556*1440의 해상도로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마우스와 키보를 공유하자 KM 스위치

   

하드웨어 적으로 마우스와 키보드를 공유하는 장치를 KM 스위치라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Mac to Window와 Window to Window 두 가지를 모두 쓰고 있습니다.


맥북 프로 레티나로 다양한 장비를 컨트롤해보자!



맥북 프로 레티나로 다양한 장비를 컨트롤해보자!서피스 프로와 맥을 연결하여 써봤습니다. 하드웨어적으로 마우스와 키보드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맥북 프로 레티나로 다양한 장비를 컨트롤해보자!


다만 아쉬운 것은 장치를 3대 연결이 안 된다는 것과 서피스 RT는 연결이 불가능합니다. 최근에  모니터를 HiDpi로 설정을 하기 때문에 원격 접속과 비슷한 빈도로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장점은 하드웨어적으로 연결하는 것이고 케이블을 통하기 때문에 wi-fi를 이용하는 소프트웨어보다는 마우스의 기능이 매우 우수합니다.     

   

   

마우스와 키보드를 컨트롤하는 1KEYBOARD

   

마우스와 키보드를 함께 쓰게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소프트웨어적인 방법으로 마우스와 키보드를 연결합니다. 


맥북프로 레티나를 블루투스 키보드와 마우스로 만들어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와이파이로 연결하는 방식의 프로그램 보다는 속도가 빠릅니다. 

   

서피스 RT와 아이패드 에어를 쓸 때 가장 유용한 방법입니다. 프로그램으로 연결만하면 키보드와 마우스(아이패드 에어 제외) 모두 작동합니다.



맥북 프로 레티나로 다양한 장비를 컨트롤해보자!


단 프로그램을 이용하기 때문에 조금 불안정하고 가끔 블루투스가 완전하게 연결이 안 되는 경우가 있고 마우스가 조금 불안정하게 접속되는 단점이 있습니다.


단순 키보드라고 생각을 하면 매우 우수합니다. 마우스는 서비스인 프로그램입니다.

 

특히 서피스  RT와의 궁합은 매우 잘 맞아서 마우스 도 연결을 하여 쓰고 있습니다. 맥 앱스토어에 없고 홈페이지에 가서 직접 결제를 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결국 키보드 하나와 마우스 두 개로 총 3대 이상의 컴퓨터와 2대의 태블릿을 컨트롤합니다. 물론 원격 접속인 클라우드 컴퓨팅을 이용하여 블로그 모니터링을 하는 경우가 있는데 서피스 RT리뷰 를 통하여 많이 다루었습니다. 서피스 RT의 후기는 대부분 클라우드 컴퓨팅에 대한 이야기가 될 것 같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천추

IT 이야기를 중심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