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스킨 디자인에 빠지다!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 다양한 장점이 있습니다. 즉 설치형 블로그와 포털형블로그의 장정을 모두 가지고 있는 특별한 블로그 서비스입니다. 


그 중에 블로그의 디자인의 경우 상당한 자유도의 블로그입니다.  사실 개인적으로는 디자인을 그렇게 잘하는 편이 아니지만 코딩의 경우는 매우 잘한다고 자부하고 있습니다. 



디자인 초안의 메인 디자인입니다. 조금 무리하게 디자인을 변형을 하여야 된다는 점이 코딩하는데 문제입니다.



결국 최근에는 블로그 디자인을 해주는 협업 파트너가 생겨서 블로그의 이미지 디자인을 하고 제가 코딩을 하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번 달은 거의 블로그 디자인으로 시작을 하는 것 같습니다. 정원 클리닉을 비롯하여 시우애드컴퍼니, 눈사랑 안과 등 홈페이지 역활을 할 수 있는 브랜드 블로그의 디자인입니다.


블로그 디자인이라기 보다는 홈페이지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정원 클리닉과 시우에드컴퍼니의 경우 100% 홈페이지 대용으로 쓸 계획이고 현재 코딩 중이 눈사랑 안과와 제 블로그의 경우 "블로그 + 홈페이지" 정도의 역할을 할 수 있는 블로그로 만드는 중입니다. 



일반적으로 블로그에 디자인을 입히는 것은 워드 프레스와 같은 설치형에서만 가능하다고 하지만 사실 티스토리 블로그만 가지고도 충분한 디자인 코딩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드디어 개인 블로그의 코딩을 하는데 아직 메인과 서브를 분리하는 작업을 하지 않고 일반적인 블로그로 디자인을 하고 있습니다. 다음 주 중에는 다른 브랜드 블로그 디자인 처럼 메인과 서브의 디자인을 분리하려고 압니다. 



이번 달에 만든 티스토리 블로그 디자인 



시우애드 컴퍼니 홈페이지





눈사랑 안과 브랜드 블로그




블로그의 경우 반응 형 웹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고객의 반응을 바로 알 수 있고 그날 그날의 컨텐츠로 고객의 방문자 수가 많아 질 수 도 있습니다.


특히 "정원 클리닉" 의 경우 별도의 "http://www.jwclinic.kr"로 도메인을 포워딩으로 홈페이지로 쓰고 있습니다.



현재는 다양한 레이아웃으로 블로그의 디자인을 세팅해보고 있습니다. 블로그를 홈페이지로 쓸 경우 일반적인 홈페이지 제작기간의 1/3 정도 밖에 들지 않을 뿐아니라 컨텐츠도 포스팅으로 대처 할 수 있기 때문에 비용도 70만원 + 알파 정도로 작업이 가능 할 거 같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천추

IT 이야기를 중심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