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총 방문자 : , 금일 방문자 :
dawnmart@naver.com
  • 맥북에어 2012년형 분해 조립으로 SSD 용량 늘려보자!!
    IT 이야기/IT 단신 2023. 4. 17. 12:59

    안녕하세요 IT 테크 블로거 천추의 티스토리입니다. 

     

    오래된 물건의 가치를 배우고 새롭게 재탄생 시키는 즐거움으로 오늘도 새로 들어온 신선도 좋은 애플맥북에어 2012를 소개해보겠습니다. . 실버 컬러의 감성 돋는 멋진 디자인이 한눈에 들어옵니다. 매우 오타가 적은 키보드 블랙과 메탈 실버의 구성은 지금 보아도 가장 이상적인 구조인듯합니다.

     


    Apple MacBook Air 2012는 Apple에서 2012년 6월에 출시한 노트북 모델입니다.  기본 모델명은 A1466 하우징 패키지 디자인 모델입니다. 화면 크기는 11.6인치와 13.3인치 두 가지로 출시되었습니다. 두 모델 모두 고해상도 LED 백라이트 글로시 와이드스크린 디스플레이, 슬림 하고 가벼운 알루미늄 유니보디 디자인, 풀사이즈 백라이트 키보드를 갖추고 있습니다. 

     

    초창기 맥북에어는 멋들어진 슬림한 디자인으로 누구나 갖고 싶은 노트북으로 유행했습니다. 애플 맥북 하면 상징적인 노트북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디테크는 오늘도 보물 찾으로 전국으로 간다고 합니다.

     

    디테크에서는 애플 올드 맥에 관심 있으신 분들의 교감 언제나 환영입니다.

     

    프로세서: 11.6인치 모델에는 1.7GHz 듀얼 코어 Intel Core i5 프로세서가, 13.3인치 모델에는 1.8GHz 듀얼 코어 Intel Core i5 프로세서가 장착됩니다. 둘 다 2.0GHz 듀얼 코어 Intel Core i7 프로세서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메모리: 두 모델 모두 4GB의 1600MHz DDR3L 온보드 메모리가 제공되며 8GB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그래픽: 통합 Intel HD Graphics 4000.
    스토리지: 11.6인치 모델의 경우 64GB, 128GB 또는 256GB SSD(Solid State Drive) 옵션, 13.3인치 모델의 경우 128GB, 256GB 또는 512GB SSD 옵션.

    운영 체제: 원래 macOS Mountain Lion과 함께 제공되었지만 호환성에 따라 최신 버전의 macOS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맥북에어 2012 SSD(Solid State Drive)는 NAND 기반 플래시 메모리를 사용하여 데이터를 저장하는 저장 장치입니다. SSD는 기존 하드 드라이브(HDD)보다 빠르고 조용하며 내구성이 뛰어납니다. 중고 SSD를 구매할 때 수명, 사용량 및 전반적인 상태를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명심해야 할 몇 가지 요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수명: SSD는 쓰기 주기에 제한이 있습니다. 즉, SSD는 실패하기 전에 특정 횟수까지만 쓸 수 있습니다. 최대 쓰기 주기 또는 TBW(Terabytes Written)에 대한 제조업체의 사양을 확인하여 예상 수명을 확인하십시오.

     



    웨어 레벨링: 최신 SSD에는 SSD의 수명을 최대화하기 위해 메모리 셀 전체에 데이터를 고르게 분배하는 웨어 레벨링 알고리즘이 있습니다. 그러나 과도한 사용과 과도한 작업 부하로 인해 SSD가 더 빨리 마모될 수 있습니다.

    성능: 시간이 지남에 따라 SSD의 성능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사용된 SSD의 읽기 및 쓰기 속도를 확인하여 제조업체의 사양에 근접한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SMART 데이터: 드라이브의 상태 및 성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SSD의 SMART(자체 모니터링, 분석 및 보고 기술) 데이터를 확인합니다. 재할당된 섹터 수, 웨어 레벨링 수, 프로그램/지우기 주기와 같은 속성을 찾아 SSD의 상태를 확인합니다.


    중고 SSD를 구매할 때는 평판이 좋은 판매자를 선택하고 SSD의 상태와 성능을 확인한 후 구매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또한 호환되는 정보를 확인 후 맥북에어 2012에 사용해야 합니다. 우선 최신 제품보다 길이가 조금 더 긴 것이 특징입니다 

     

     

    중고맥북 구매바로가기 

    https://dtek.co.kr/product/list.html?cate_no=52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