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총 방문자 : , 금일 방문자 :
dawnmart@naver.com
  • 부산데이터복구 정확하게 할 수 있는 곳 선택방법
    리뷰/IT 리뷰 2022. 12. 30. 11:40

    데이터란 무엇인가?

    실제로 눈에 보이는 물품이나 출력물이 아닌 저장소에 기록된 가상의 자료를 말하는 것으로 직접 눈으로 바로 확인할 수 있는 것이 아닌 컴퓨터나 다른 기타 장비를 통해 디스플레이로 확인할 수 있는 자료를 말하는 것입니다.

    책꽂이, 앨범, 창고 같은 실질적인 보관소가 필요 없고 하드디스크나 메모리카드 같은 저장매체만 있다면 언제든 쉽고 편하게 저장하고 꺼내볼 수 있고 휴대도 가능하며 손바닥, 손가락만 한 크기의 저장소에 방대한 양의 자료를 저장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도서관 건물 하나를 꽉 채울만한 방대한 양의 자료도 이 손바닥만 한 디스크 안에 전부 넣고도 남을 만큼 많은 것들을 저장할 수 있는 시대인데요.

    이것들을 스마트폰에 넣어서 다닐 수도 있고, 외장 스토리지 형식으로 넣어 다니면서 어디서든 편리하게 업무를 볼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많은 장점이 있지만 반면에 리스크도 있습니다.

    바로 이런 저장소의 고장이나 오류 때문에 내부에 있는 방대한 자료를 잃어버리게 되는 경우입니다.

    다행히 백업본이 다른 곳에 있으면 대처가 되겠지만 미쳐 백업을 해놓지 못한 자료들을 찾을 길이 없어지게 되죠.

    이런 일이 일어날 것을 예상하지 못하고 생각조차 안 해본 분들이 대부분이라 개인 자료를 백업해두는 분들은 사실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부산데이터복구 센터에서는 이렇게 중요한 자료를 손실하신 사용자들을 위해 복원을 도와드리는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는 모든 저장 공간을 취급하고 있으며, 삭제, 오류, 고장을 비롯한 모든 증상에서의 작업이 가능합니다.

    예전에는 일부 수사기관에서만 사용하던 기술이었지만 이제는, 일반인들도 이용할 수 있게 상용화되어 조금만 알아보신다면 쉽게 이용이 가능하신데요.

    구체적으로 어떤 항목들을 어떻게 작업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해당되는 것이 있다면 바로 상담을 요청하시면 돼요!

      

    먼저 데이터리커버리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하드디스크/외장하드입니다.

    주로 PC의 주 기억장치로 사용되며, 2.5인치 형식으로 이동식으로도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진 것이 외장하드인데요.

    PC에 들어가는 3.5인치나 외장하드에 사용되는 2.5인치나 기능이나 성능상의 차이점은 거의 없습니다.

    차이가 있다면 단순 크기와 소비전력의 차이라고 볼 수 있는데 아무래도 덩치가 큰 플레터를 돌리려면 더 큰 전력이 필요하다는 것만 빼면 동일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주로 일어날 수 있는 현상은 위의 그림처럼 삭제나 오류 같은 논리 현상과 디스크 손상이나 고장 같은 물리적 현상으로 나뉘게 됩니다.

    일단 하드디스크 문제가 일어났을 때는 대처가 매우 중요한데요.

    사용자들은 정확히 어떤 부분이 문제인지를 제대로 파악하기가 힘들고 그 원인에 대해서 오인하기 쉽습니다.

    예를 들면 저장되어 있던 파일과 폴더들이 전부 사라졌는데, 이를 단순히 실수로 본인이 지운 줄 알고 삭제 파일 복구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여러 번 시도하다 상황이 더 악화되어 살펴보니 지워진 것이 아니라 HDD 자체에 문제가 생겨 내부에 있는 data를 불러올 수 없는 상태였는데 이를 잘못 알고 논리 작업을 계속 시도하다가 헤드까지 손상되어 시간과 비용을 낭비하는 경우가 있죠.

    가장 안전하게 복원을 할 수 있는 방법은 전문가에게 정확히 점검을 받고 그 진단에 맞는 대처를 해주는 것이 올바른 방법입니다.

    섣불리 어떤 제스처를 취하기보다는 무료 점검을 받고 조언을 구한 뒤 비용, 시간, 복구율 등을 따져보고 결정하시는 것이 좋아요.

    소요시간은 증상에 따라서 1일~ 최대 2주 이상도 걸릴 수 있습니다.

    물리적 고장이 발생했다면 수리가 되는 것이 아니므로 반드시 백업 드라이브가 필요하고, 본인이 직접 공수해오셔도 되고 센터에서 파는 것을 구입하셔도 됩니다.

    택배와 방문 두 가지 방법 모두 접수가 가능하며, 택배 접수 시에는 꼭 전화번호와 간단한 증상을 기재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부산데이터복구 센터에서 직접 출장을 가거나 수거는 하지 않습니다.

    다음은 스마트폰입니다.

    요즘 초등학생들부터 할머니 할아버지까지 누구나 한대 이상씩은 사용하고 계시는 우리 생활과 가장 밀접한 IT 제품입니다.

    본래는 휴대전화로 전화와 문자메세지 기능으로 출시가 된 것이지만, 기술의 발전으로 통화와 문자는 기본이고 인터넷, 게임, 방송, 금융거래, SNS,쇼핑, 여러 가지 기능이 있는 애플리케이션 사용 등 매우 다양한 용도로 다양한 연령층과 성별을 구분하지 않고 이용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많은 용도로 이용하고 있다 보니 스마트폰 안에 누적된 data나 개인 정보들 또한 내부나 보조 저장소에 저장되게 됩니다.

    특히, 문자메세지나 메신져를 통해 많은 대화를 주고받고 상대방과의 통화한 기록은 어떤 법적 문제나 분쟁이 발생했을 때 매우 중요한 근거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서 지워져버렸거나 기기변경, 불필요한 자료나 대화방 정리, 실수에 의한 삭제로 인해서 근거가 될만한 중요한 내용을 분실하시는 경우가 더러 발생합니다.

    이렇게 분실했을 때, 스마트폰은 PC와는 달라서 따로 휴지통 기능이 없고 저장 공간이 비교적 작아서 data의 휘발성 또한 높습니다.

    이런 상태에서 사라진 내용을 찾는 것이 바로 디지털 포렌식 작업이라고 하는데요.

    부산데이터복구 센터에서는 이를 주력으로 일하고 있으며 많은 전문가용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구비하고 있습니다.

    물론 모바일 운영체제 전문가도 항시 근무하고 있죠.

      

    이뿐만 아니라 완전히 파손되거나 침수 전원이 켜지지 않는 고장 등이 발생한 기기에서도 기존에 있던 자료들을 추출할 수 있습니다.

    모델에 따라 여러 가지 방법이 사용되며 지원되지 않는 기종도 있으니 방문하시기 전에 꼭 문의를 통해서 해당 기기가 지원이 되는지 여부를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모델명은 보통 케이스 뒤편에 쓰여있으며

    특히 아이폰의 경우 대부분이 수리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수리가 완전히 불가능한 상태(완전하게 보드가 꺾이거나 파손, 절단된 상태)는 불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 기기(삼성, LG, 팬텍, 소니, 샤오미등)는 내장 메모리를 추출하는 방식을 사용하며 파티션 암호화가 적용된 모델은 수리 방식을 병행하기도 합니다.

    다음은 usb / sd / cf 카드와 같은 플래시 메모리입니다.

    보통 HDD나 내장 메모리가 따로 없는 카메라나 블랙박스에 많이 사용되고 스마트폰의 보조 메모리로 사용되는데 주로 사진, 동영상, 음성 녹음 같은 미디어 파일을 저장하는 용도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보통 증상은 위에 말씀드린 하드디스크와 같이 논리적 물리적 증상이 있으며 정확한 점검을 통해서 방향을 결정하고 작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다만, hdd와는 구성 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물리적 상태일 경우 작업 방식이 완전히 다릅니다.

    메모리칩은 주로 이동식 저장소로 만들어지는데 내구성이 약하고 알 수 없는 오류 현상이 자주 발생하는 편에 속합니다.

    그래서 고장이 자주 발생하며 안전한 저장 장치가 아니기에 되도록이면 중요한 자료는 하드디스크에 보관하고 자주 쓰는 자료를 담아두되 백업을 철저히 하셔야지 갑작스러운 사고에 대처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 카메라로 고화질의 사진을 연사하거나 동영상을 촬영을 주로 하시는 분들은 이런 문제가 자주 발생하니 그날 촬영본은 바로바로 백업을 해두셔야 합니다.

    그리고 여러 환경에서 사용하다 보면 usb 포트의 전력 문제나 바이러스 등의 감염도 주의하셔야 되고, 문제가 발생했을 때는 마찬가지로 섣불리 어떤 작업을 하시는 것보다는 부산데이터복구 센터로 연락을 주셔서 점검을 먼저 받아보신 뒤 처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점검하시는 것을 부담스러워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비용도 들지 않고 시간도 5분 정도면 끝나니 전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고 편하게 받아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심각한 물리적 고장이 아닌 이상 대부분 2~3시간이면 작업이 완료되니 당일 바로 수령해 가실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 부산데이터복구 센터에서 진행하고 있는 서비스가 있는데 바로 요즘 인터넷 해적이라고 불리는 랜섬웨어입니다.

    사용자들의 PC에 저장된 중요한 자료들을 암호화 시켜 열 수 없게 만들고 풀기 위해서는 비용을 요구하는 방식의 악성코드입니다.

    그림과 같이 확장자를 자신들만의 고유코드로 변경시키고 잠궈버리는 방식을 사용합니다.

    이것을 풀기 위해서는 각 종류마다 readme 혹은 decrypt라고 적힌 랜섬노트를 열어 거기에 제시된 대로 작업을 수행해야 합니다. 수행을 하면 고유 key 나 디크립터를 전송받을 수 있고 그것을 실행시켜 암호화된 파일을 정상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것을 처음 접해보는 사람들은 막연한 두려움에 빠지게 되고, 누군지 어디 있는지도 모르는 사람에게 거액의 금액을 덜컥 송금한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렇게 해서 진짜 해결될지도 알 수 없는 일이고요.

    부산데이터복구 센터에서는 그런 분들을 위해 이런 과정들을 대신 수행해드리는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위에도 말했지만 암호화된 파일들은 이것을 감염시킨 주최자들에게서만 key를 전송받을 수 있고 유일한 방법은 랜섬노트를 따라는 것이기 때문에 아무리 높은 기술력을 가지고 있다고 하더라도 이것을 다른 방법으로 풀 수 있는 방법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이 과정들을 책임지고 복구를 해드리는 것인데요.

    UHADATA는 국내에서 최초로 전국적으로 원격을 통한 랜섬웨어 복원작업을 시작하였으며, 가장 많은 샘플과 노하우를 가지고 있어서 실패하는

    일이 없습니다.

    이 과정에는 여러 가지 함정과 오류들이 숨어 있습니다.

    아무런 지식과 정보도 없이 덜컥 비용을 송금했다가 피싱에 당하시거나 송금/프로그램 오류로 인해서 파일들을 복원할 수 없는 일이 생기기도 합니다.

    그리고 이것을 이용하여 사기행각을 벌이는 불법업체들도 기승을 부리고 있으니 꼭 믿을 수 있는 전문기관과 상담하여 안전하게 처리하시는 것이 2차 피해를 당하지 않는 방법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