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총 방문자 : , 금일 방문자 :
dawnmart@naver.com
  • 창원중고컴퓨터 사고 팔 때 꼭 기억할 것을 알려드립니다.
    IT 이야기/IT 단신 2022. 12. 30. 11:14
    안녕하세요 IT 블로거 천추의 티스토리 블로그입니다. 

    창원 유하데이터의 중고컴퓨터 사고팔때 꼭 알아야할 점을 한 번 정리를 해보려고 합니다.

    얼마 전에 저희 사무실에 전화 한 통이 걸려왔습니다. 직원이 4명 정도 되는 여행사 사무실인데 코로나로 인해 여행경기가 상당히 안좋아 지면서 그에 따른 경제적인 여파로 사장님께서 사업을 접으시기로 결정하셔서 회사가 문을 닫으면서 중고 컴퓨터를 판매하려고 연락을 주신 것입니다. 

    얼마 전에 저희 사무실에 전화 한 통이 걸려왔습니다.

    직원이 4명 정도 되는 여행사 사무실인데 코로나로 인해 여행경기가 상당히 안좋아 지면서 그에 따른 경제적인 여파로 사장님께서 사업을 접으시기로 결정하셔서 회사가 문을 닫게 된 안타까운 사연이었습니다.

     

     

    일부 직원들은 퇴사를 하고 한 두명만 남아서 사무실 정리를 하고 있는 모양이었습니다.

    사무실을 정리하면서 회사에서 사용하던 pc를 처분하라는 지시를 받은 직원께서 저희 센터에 창원 중고 컴퓨터 판매 관련해서 연락을 주셨습니다.

    computer 수량은 사장님이 사용하시 던 것 까지 합쳐서 총 5대 였습니다.

    그런데 시세를 알아보시던 중에 저희와 통화를 하면서 생각했던 것보다 가격이 괜찮으셨는지

    본인 집에 있는 사용하지 않는 pc도 같이 매입해 줄 수 있는지 물으시더라구요.

    견적을 물어보셔서 말씀드리니 마음에 드셨던지 같이 판매하겠다고 하셨어요.

    그렇게 저희 유하데이터 창원 중고 컴퓨터에서 원하시던 거래를 도와드렸습니다.

    중고 컴퓨터를 사고 팔고 싶은데, 어떻게 하나요?

    아마 앞의 사례처럼 사용하시던 데스크탑을 팔면서 가장 많이 궁금해 하시는 것이 가격에 대한 질문이 많습니다.

    얼마인가요? 시세가 어떻게 되나요? 등등 이렇게 가격을 먼저 물어보시는데 그러면 저희가 바로 여쭈어 봅니다.

    PC사양을 먼저 확인해야 한다고 말씀드리죠.

    중고 거래시에 묻는 데스크탑의 사양은 대표적으로

    첫번째가 CPU

    두번째가 그래픽카드

    세번째가 HDD 있습니다.

    먼저 내가 사용하는 컴의 cpu가 어떤 것인지 확인하는 간단한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바탕화면 > 컴퓨터(아이콘) 우클릭 > 속성 클릭 > 시스템에 프로세서

    부분을 보시면 나오는 i7-6700 이라고 나오실 겁니다. 이걸 찾아서 말씀해 주시면 됩니다.

    다음으로 내거 쓰고 있는 Grafic 카드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씨피유와 마찬가지로

    바탕화면 > 컴퓨터(아이콘) 우클릭 > 속성 클릭 > 왼쪽에 장치관리자 탭 클릭 > 디스플레이 어댑터

    확인 하시고 알려 주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HDD는 저희와 같은 업체를 통해 인증된 프로그램을 통해서 불량과 같은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니터도 판매 되나요?

    우리가 알고 있는 기본적인 본체 외에 사용하시던 모니터도 사고 팔고가 가능 하지요.

    pc와 마찬가지로 모니터도 거래시 몇 가지 알아야 할 것 들이 있습니다.

    첫째로 화면크기

    두번째로 연식

    세번째로 제조사 입니다.

    대부분은 화면 뒷면을 살펴보면 크기와 연식 제조사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스크래치된 것도 매입 가능하니 걱정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모니터의 경우는 간단한 화면 테스트를 거친 후 매입 해드리고 있으니 참고 하시면 될 것 같아요.

    집에 있는 제품들 처분 하시려면 창원 중고 컴퓨터로 편하게 연락주세요~^^

    옛날 건데 오래됐는데 괜찮을까요? 얼마든지 가능합니다.

    키보드랑 마우스는 일종의 소모품이기 때문에 쓰던 것은 매입하고 있지 않으니 알아두세요~

    단 굳이 버리시기가 부피가 크고 애매하다고 하시는 분들은 요청하시면 사용하시지 않는 키보드랑 마우스 처분해 드리고 있으니 편하게 말씀해주셔도 됩니다

    창원 중고 컴퓨터 사고 팔 때 꼭 알아야 할 것들 그리 많지 않지요~?

    제가 알려드린 몇 가지 팁만 기억하고 계신다면 원하실때 얼마든지 도와 드릴 수 있습니다.^^

    저희 유하데이터 센터는 부산, 울산, 창원, 인천, 서울 등 전국적으로 운영중입니다.

    쓰던 제품 뿐만아니라 새 상품도 취급 중이며 수리도 같이 진행하고 있으니 문의 하실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 주세요! 시원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상기포스팅은 유하데이터 마케팅을 위해 작성하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