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총 방문자 : , 금일 방문자 :
dawnmart@naver.com
  • 아이패드 프로 6세대 12.9인치 앱 활용 직장인 자기개발을 위한 필수 어플 추천
    IT 이야기/IT 단신 2022. 12. 28. 12:05

    ​안녕하세요 IT 블로거 천추의 티스토리블로그입니다. 

    아이패드프로 6세대 12.9를 사용하는 직장인의 자기 개발이라는 점에서 꼽은 5가지 앱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직장 생활을 하다 보면 점점 더 자기 개발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자기개발에 투자를 하는 시간이 늘어날수록 주변의 평가나 업무 효율이 올라간다고 할 수 있습니다.

    5세대가 출시된 아이패드프로 12.9인치는 정말 멋진 생산성 도구입니다. 아이폰과 맥북을 쓰고 있는데, 어찌 보면 그 중간 단계의 디바이스라고 평가를 할지 모르지만, 정말 그렇지 않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아이패드프로앱을 추천하고 활용법 및 사용법을 한 번 정리해보았습니다.

     

     

    넷플릭스 - 아이패드프로는 가장 강력한 넷플릭스 머신이다.

    아이패드 프로를 가지고 넷플릭스를 보지 않은다면, 당신은 직장인이 아닐 것입니다. 영화나 드라마를 저장해서 출퇴근 시 데이터를 소모하지 않고 볼 수 있다는 것은 엄청난 장점입니다.

    출퇴근의 무료함과 지루함을 한 방에 날려 버릴 수 있습니다.

    꼭 오프라인 저장 기능을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업무로 출장 갈 때 KTX 서울에서 부산까지 가면서 넷플릭스를 틀고 저장된 영화와 드라마를 본 적이 있습니다. 에어팟 맥스로 음성을 들었지만, 옆에 앉은 사람을 위해서 자막을 살짝 켜주는 센스를 보이면 저보다 더 영화에 몰입하더군요.

    아이패드 프로 12.9 5세대는 미니 LED를 사용한 XDR 디스플레이입니다. 1600니트라면 햇빛이 내리치는 해변에서도 영화를 볼 수 있습니다. 좀 사용한다, 면 추천어플로 넷플릭스는 다들 기본으로 하십니다.

    에버노트 - PC 버전 보다 모바일 버전이 더 맞음

    아이패드 프로 활용 면으로 볼 때 아주 강력한 생산성 작업을 위한 도구입니다. 12.9 인치에 매직 키보드는 키보드와 트랙패드가 같이 붙어있기 때문에 다양한 생산성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노트 앱인데 PC 버전에서도 지원하는 글꼴이 3개입니다.

    우리에게는 아주 강력한 노트 앱' 원노트와 에버노트가 있습니다. 에버노트는 유료이지만, 헤비유저가 아니라면, 무료로 쓸 수 있고 원노트는 완전히 무료입니다.

    저는 원노트는 PC에서 주로 사용하고, 에버노트는 웹 클리퍼를 제외하면 대부분 아이패드 프로에서 대부분 쓰고 있습니다. 그래서 활용할 수 있는 앱으로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마인드 노드 - 이 글의 중심에 위치하고 있는 앱입니다.

    구독 방식으로 변했다고 하는데, 두 개의 버전을 구매했던 이력이 있는지 저는 아직 구독으로 변하지 않고 있습니다. 신규로 구매하시는 분들은 어떤지 모르겠네요.

    일반적으로 제안서용인데 여행 계획을 한 번 세워서 올린 적이 있는데, 상당히 많은 곳에서 마인드맵 활용법으로 게시물 소개를 했었습니다.

    직장인들이라면 꼭 써야 하는 추전 필수 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꼭 마인드 노드가 아니라도 마인드맵에 대한 사용법이라도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회의를 하면서 마인드 노드로 회의록을 정리한다면 "다재다능"한 사람이 될 수 있습니다.

    마케팅 상담을 하면서 이런 식으로 작성을 해주면 기획까지 한 번에 완료됩니다.

    마인드 맵(Mind Map)은 생각하고 있는 것, 기억하고 있는 내용들을 마음속에 지도를 그리듯이 줄거리를 이해하며 정리하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본 개념을 오른쪽 뇌의 이미지화와 왼쪽 뇌의 언어의 결합으로 그림을 그리듯이 연상되는 거슬 그리는 것처럼 정리하는 것입니다.

    이론이야 어떻든 개인적으로 마인드 맵을 이용해서 상당히 많은 것을 하고 있습니다. 최종적으로는 파워포인트로 전환해서 제안서 등을 만들 수 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wek0fgNNw-U&t=157s

     

     

    리디북스 - 가볍게 시작해서 고정지출이 발생 중 

    어플이라기 보다는 도서 서비스입니다. 아이패드프로 사용법으로 독서를 위한 전자책을 읽는 도구로는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기본으로 Apple books라는 기본 도서 뷰어가 있지만 콘텐츠의 부제로 안 쓴지 오래된 것 같습니다. 아주 가끔 애플 제품의 매뉴얼을 읽는 정도로 바뀐지 오래입니다.

    책을 찍으면 저작권 문제가 있어서 홈페이지로 앱 이미지를 대체합니다. 

    리디북스는 어찌 보면 서비스이지만, 중요한 콘텐츠를 빠르게 구매할 수 있다는 것도 매우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초기에는 인문서적으로 위해서 썼지만, 최근에는 웹 소설 등 라이트 한 소설을 많이 보고 있습니다. 평균 4만 원 정도 리디북스에 충전을 하는 것 같습니다. 

    장점은 아이패드의 기본 TTS와 연동되어서 책을 읽어주는 기능이 있어서 직장인을 위한 추천 어플로 선정했습니다. '이어폰으로 책을 본다'라고 직원이 표현하던데, 읽기 위한 시간을 줄일 수 있다는 것이 매력입니다.

    Things - 비쌈 주의

    매일 쓰지만, 추전이나 소개를 하기 어려운 앱 중 하나입니다. 이유는 비밀을 너무 많이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일정과 프로젝트 등 사업적인 정보나 개인적인 정보가 너무 많기 때문에 앱 소개를 위해서 화면을 열면 대부분 모자이크를 해야 합니다. 특히 업무를 할 때 태그를 활용하면 아무리 복잡한 일이라도 순서를 정해 업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TO DO IT 개발한 할 일 관리 프로그램으로 일정관리 소프트웨어에 비해 직관적이고 단순한 디자인을 가졌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사용자의 일정이 실시간으로 기기 간 동기화되기 때문에 상당히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TO DO IT 개발한 할 일 관리 프로그램으로 일정관리 소프트웨어에 비해 직관적이고 단순한 디자인을 가졌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사용자의 일정이 실시간으로 기기 간 동기화되기 때문에 상당히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태그로 중요도, 난이도, 시간, 우선 도로 구분을 해서 작업 순서를 정하면 좋습니다.

    위 이미지에서처럼 소요시간이 한 나절로 되어 있으면, 다음날 작업 일정을 잡아서 작업을 하면 되고, 한 시간에 중간 난이도면 바로 시작을 해서 마무리를 하면 됩니다. 나중에 Things의 태그만 추려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하는데, 역시 비밀이 많은 앱이라 고민이 됩니다.

    단점은 아이폰용, 아이패드용, 맥북용이 모두 개별로 판매을 하고 있습니다. 하물며 UI가 똑같은 맥 앱은 가격도 두 배입니다. 그래도 모든 디바이스에 설치를 해서 쓰고 있습니다.

    오피스 - 설명이 필요없는..구독으로 결재하고 쓰고 있는데,,

    오피스를 추천하지 않은 수 없네요. 최고의 생산성 앱이라고 할 수 있는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와 관련 앱들이 하나의 앱으로 들어왔습니다. 원노트는 다시 오피스에서 분리가 되었는데, 역시 오피스 삼 형제의 명성은 다들 들으셨을 것 같습니다.

    사용 가능한 상황이라면 무조건 써야 하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설명을 생략하기로 하겠습니다.

    굿노트 - 소개 안 함, 추천 안 함

    굿노트를 소개하지 않는다고 하는 분들이 많은데, 일단 제 입장에서는 필기 어플은 개인 취향을 반영하는 앱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생산성 작업을 위해서 필수인 타이핑이 보조 기능이기 때문입니다.

    있고요.. 쓰고요... 추천은 안 하고요..

    다만 직장인이 아니고 학생이라면 멋진 필기를 아이패드프로를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추천하지만, 직장인을 위해서는 추천하기 어렵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12.9 5세대 앱 활용 직장인 자기개발을 위한 어플 추천 및 사용법을 정리해봤습니다.

    최근에 아이폰 없이 간단한 미팅을 위해서 애플워치와 아이패드 프로만을 들고나간 적이 있습니다. 통화가 가능한 애플워치 셀룰러 모델과 아이패드를 세트 쓰기에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아이패드프로 6세대 구매바로가기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