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총 방문자 : , 금일 방문자 :
dawnmart@naver.com
  • LG 올레드 TV 97형 직접 보니 세계 최초 역대 최대 사이즈
    IT 이야기/IT 단신 2022. 11. 27. 18:58
     

    안녕하세요 IT 블로거 천추입니다.

    요즘은 TV가 단순히 방송 매체의 영상을 보는 데 머무르지 않고 넷플릭스나 디즈니 플러스 같은 OTT 서비스는 물론 YouTube 같은 멀티미디어를 즐기는 장비가 되었습니다.

    그렇다 보니 점점 더 큰 TV의 수요가 생기는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대형 TV에 대한 관심이 많은데 이번에 이번에 세계 최초 최대 사이즈의 올레드 TV인 'LG 올레드 97형' 가 출시되어서 한 번 소개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OLED는

    유기 발광 다이오드(organic light-emitting diode)의 약자로 빛을 내는 층이 전류에 반응하여

    빛을 발산하는 유기 화합물의 필름으로 이루어진 박막 발광 다이오드(LED)입니다.

    역대 LG 올레드 TV 중 최대 사이즈로 출시되었는데, 대형 프리미엄 TV의 혁신적인 등장입니다. LG전자는 올 초에 출시해 가장 작은 사이즈로 주목받은 LG 올레드 TV 42형부터 새롭게 출시한 가장 큰 올레드 TV 97형까지 총 여덟 가지의 화면 사이즈를 보유하게 됐으며, LG 올레드 TV는 2022년 10월 동종업계 OLED TV 라인업 기준 전세계 최다 올레드 TV 라인업을 형성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쓰고 있는 업무용 모니터가 모두 LG 전자 제품이라 TV 역시 관심 깊게 보고 있습니다.

    LG 올레드 TV 97형 출시 소식을 듣고 가까운 곳에 있는 LG전자 베스트샵 강북 본점에 방문을 했습니다.

    LG전자 베스트샵 강북본점에 방문해서 보니 역시 97형이 가장 중앙에 전시되어 있습니다. 들어서자 마자 맞이하는 LG 올레드 TV 97형의 큰 화면이 마치 아이맥스 영화관에 온 것처럼, 벽면을 가득 채우는데 압도감과 멋짐이 느껴집니다.

    LG 올레드 TV의 역사를 살펴보면 2013년 LG 올레드 TV가 처음 출시됐습니다.

    2017년에는 LG 월페이퍼 올레드도 출시되었는데, 일본 예능에서 얇은 두께와 뛰어난 화질로 소개될 만큼 세계적으로 화제 되었습니다.

    2019년에는 고해상도 경쟁의 첨병으로 LG 88형 8K 올레드 TV를 출시해 LG전자의 제품이 세계 최고의 품질이라는 것을 알렸습니다. 2020년에는 세계를 놀라게 한 롤러블 TV인 LG 시그니처 올레드 R이 출시되었습니다.

    과연 2022년에는 어떤 LG 올레드 TV가 출시될지 기대를 했는데, 기본에 충실한 최대 사이즈의 LG 올레드 TV 97형 출시되었습니다. 이렇듯 LG전자는 다양한 올레드 라인을 구축하여 올레드 TV의 선두를 차지하는 것 같습니다.

    2층 전시장에 올라가 보니 서버 로봇인 LG 전자 CLOi가 눈에 들어왔습니다. 다양한 제품을 만드는 것이 LG 전자 브랜드의 특징인 것 같습니다.

    세계 최초 ∙ 세계 최대 LG 올레드 TV 97형은 가로 215.5cm 세로 122.5cm(베젤 제외 213.7 X 120.2 cm)로 대형 프리미엄 TV 라인업 중 가장 큰 화면의 제품으로 멀리서도 한눈에 알아볼 수 있습니다.

    올레드 패널 원판으로 사이즈 중 가장 큰 사이즈의 올레드 TV라고 하며, LG 울트라 HD TV 50형의 약 네 배에 가까운 초대형 사이즈의 제품입니다.

    최근 유일한 취미가 넷플릭스의 영화나 드라마를 보는 것인데 LG 올레드 TV 97형의 압도적인 사이즈 덕분에 영화를 볼 때 생동감 넘치고 실감나게 감상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LG 올레드 TV는 시네마 홈시어터를 조성할 수 있는 최상템으로, 돌비비전 IQ와 돌비 애트모스로 시청 환경과 콘텐츠 장르에 따라 최적화된 화질과 사운드를 제공하기 때문에 몰입감 높은 영화나 스포츠 드라마 등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LG 올레드 TV 97형은 TV 자체에 모든 구성을 담아 별도의 외부 본체가 없고, 벽면에 착 붙는 갤러리 디자인이 적용됐습니다. 옆면은 28.2mm의 두께에 모든 부품이 들어가 매우 심플하고 미니멀한 느낌을 자랑합니다. 덕분에 컨텐츠 시청시, 외부로 시선 분산 없이 뛰어난 몰입감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전원 콘센트 위치나 벽면 상태에 따라 설치 모습이 상이할 수도 있습니다. 2폴 스탠드로도 설치가 가능하니 벽걸이 설치가 어려울 경우 스탠드형으로 설치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2폴 스탠드 높이는 약 40cm로 하부장 없이 단독 설치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LG 올레드 TV 97형을 감상하고 있으면 4면의 베젤이 매우 얇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4면의 베젤에 시네마 스크린을 적용해 기술력과 미감이 정말 뛰어납니다.

    구매하신다면 2폴의 스탠드보다 벽에 밀착되는 벽걸이로 추천합니다. 벽에 TV 화면만 드러나기 때문에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는 것은 물론, TV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이 장점은 TV를 사용 않을 때 설정해 놓는 대기모드에서도 잘 드러나는데요, 정말 하나의 작품이 걸려져 있는 것처럼 느껴집니다.

    손님이 적은 시간이라 볼륨을 약간 높여서 사운드를 들어봤습니다. 시각적 몰입감뿐만 아니라 60W x 4.2ch의 풍부한 사운드가 입체감과 공간감을 느낄 수 있는데, 5세대 인공지능 알파9으로 가상 7.1.2 입체 사운드를 구현하여 영화관 음향이 화면 가운데에서 들려오는 것 같습니다. 게다가 인공지능 사운드 프로로 설정하면, 사운드를 분석해 음성과 배경음을 분리해 영화뿐 아니라 스포츠 경기를 관람할 때도 생생한 사운드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올레드 패널은 백라이트가 없이 소자 하나하나가 빛을 내는 자발광 소자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때문에 검은색을 표현하는 부분은 빛을 아예 끄기 때문에 그만큼 더 정확한 블랙 표현이 가능한데, 검은색이 정확한 만큼 무한대의 명함비를 화면에서 느낄 수 있고 자연색의 표현이 선명하면서도 또렷하게 감상할 수 있습니다.

    자체 앱을 통하여 OTT 서비스가 가능하기 때문에 영화관에 가지 않아도 집에서 영화관처럼 감상이 가능합니다.

    앞서 소개한 5세대 인공지능 알파9은 스스로 영상을 분석해 최적의 화질과 사운드를 표현합니다. 얼굴, 신체, 사물, 배경을 자동으로 인식해서 원근감과 입체감을 표현하고, 업스케일링을 통해 컬러, 문자를 선명하게 만듭니다. 그렇기 때문에 집에서도 영화관에서 보는 것과 같은 퀄리티로 영화를 감상할 수 있겠네요.

    영화 몰입을 상승시키는 초슬림 베젤과 시네마 스크린으로 컨텐츠를 시청할 몰입할 수 있겠는데요,

    ※인공지능 화질, 인공지능 화질 프로는 모두 인공지능 알파 9의 딥러닝 분석을 기반으로 합니다.

    ※인공지능 화질, 인공지능 화질 프로는 TV 설정-> 일반 -> 인공지능 서비스 메뉴에서 ON/OFF 가능합니다.

    ※디지털 방송이나 USB 저장 장치의 영상, HDMI 영상 입력에만 지원됩니다.

    ※게임 맞춤 화면 모드에서는 해당 기능을 설정할 수 없습니다.

    ※저작권 보호가 적용된 유료 콘텐츠에서는 동작하지 않습니다.

    스포츠에 최적화된 화질과 사운드를 제공하는 스포츠 맞춤 모드는 스포츠 중계 관람에 딱 맞는 음향을 지원해줍니다. 스포츠 중계 시, 아나운서의 음성을 또렷하게 강화해 경기 해설을 명료하게 들려주고 경기 현장의 분위기까지 생생하게 전달하기 때문에 11월에 월드컵이 있는데, LG 올레드 TV 97형으로 본다면 직접 현장에 있는 듯한 감동을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끊김 없이 매끄러운 화면을 구현하는 올레드 모션 기능, 경기에 대한 정보를 간편하게 검색할 수 있는 인공지능 맞춤 검색기능, 내가 응원하는 팀을 마이팀에 등록해 팀 소식을 받아볼 수 있는 스포츠 알람 기능 등은 스포츠 팬들에게 매우 매력적일 것 같습니다.

    LG 올레드 TV 97형 출시 소식을 듣고 LG전자 베스트샵 강북본점을 방문하여 제품을 만나보고 왔는데요,

    제가 예상한 것보다 압도적인 크기의 화면과 몰입감을 느꼈습니다. 홈시어터에 관심이 있거나 11월 카타르 월드컵을 생생하게 느끼고 싶은 분들은 이 제품을 한번 고려해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LG전자 베스트샵 강북본점

    - 영업시간: 월~토 10:30 – 20:30 / 일 11:00 – 20:30

    - 주소: 서울 강북구 도봉로 109 LG전자 베스트샵 강북본점

    LG 올레드 TV 97형 제품 보러 가기

    이 포스팅은 LG전자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제공받아 작성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