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총 방문자 : , 금일 방문자 :
dawnmart@naver.com
  • 창원컴퓨터수리 셀프 체크 방법 과 전문점은 찾는 방법
    IT 이야기/IT 단신 2022. 11. 22. 18:23

    안녕하세요 IT 블로거 천추티스토리 블로그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창원컴퓨터 수리 전문 업체인 유하데이터의 컴퓨터수리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려고 합니다. 보통 고장나면 저희 유하 데이터에 연락을 주시는 분들이 계신데,  간단한 체크로 비용을 아낄 수 있습니다. 만약 안된다면 숨고 어플을 추천드립니다. 자세하게 이야기해 보죠.

     


    ​컴퓨터수리 셀프 체크 포인트 문제가 생긴 상황이라면 크게는 소프트웨어, 하드웨어의 문제로 나눌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비유하자면 소프트웨어는 어플리케이션라고 하는 앱 말하고 하드웨어는 스마트폰 기기 자체를 말하는데, 우리가 흔히  PC라고 하는 컴퓨터도 마찬가지입니다. 본체는 멀쩡한데 내부의 윈도우 또는 프로그램에 해당하는 소프트웨어가 오류일 수가 있습니다. 

    먼저 모니터와 PC의 전원을 확인해봅니다. 모니터도 마더 보드가 있는데, 마더 보드가 나가면 컴퓨터다 작동을 하더라도 모니터는 꺼져있을 수 있습니다. 

     

    다은은 윈도우의 초기화입니다. 최근에는 많은 비중이 아니지만, 보안업데이트를 하지않는 버전의 윈도우에서는 윈도우 제설치를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하드웨어인 PC의 본체를 청소하고 케이블, 램이 잘 고정되있는지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조립 피씨를 산지 거의 7~8년 가까이 쓰고 있는데, 근래 들어 계속 느려지고 갑자기 부팅이 잘되지 않더라고 하는 겁니다.

    급한 대로 부팅하는 화면에서 겨우 안전 모드로 몇 번 사용했는데 온전한 화면이 아니다 보니 답답함을 느끼셔서

    결국 저희 회사를 찾아서 연락을 주신 거죠.

     

    부팅이 잘되지 않는 데에는 대표적으로 크게 2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파워가 고장이 났거나, 메인보드가 고장난 경우입니다. 

    이럴 때 파워나 메인보드를 교체해주시면 사용하시는데 크게 이상은 없습니다.  그런데 이 고객님의 경우는 그래도 사용기간이 거의 10년이 가까이 되기 때문에  그 수명이 거의 다해간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일부 parts를 교체해서 일시적으로 처리 속도를 높일 수는 있지만, 앞으로 또 다른 부분에서 비슷한 잔고장이 발생할 수도 있는 것이죠.

    데스크톱을 활용하시는 빈도가 잦거나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많은 용량을 필요로 하는 것이 아니라면  조금씩 부품들을 바꾸면서 사용하셔도 됩니다. 굳이 큰 비용을 들여서 모두 새로 교체할 필요는 없습니다.

     

     

    IT 기술이 고도로 발전됨에 따라, pc를 구성하는 부품들의 개발 속도도 해마다 빨리 진행되고 있습니다.

    컴퓨터를 구성하는 기본적인 장치 가운데 성능을 좌우하는 대표적인 것이 바로 CPU(중앙처리장치)와 RAM(주기억장치)입니다.

    이 부품은 우리가 아는 반도체로 이루어져 있고 반도체가 발전하며 처리하는 능력이 높아질수록 컴퓨터의 작업능력의 처리 속도나 효율성이 커지는 것입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하드디스크(HDD,Hard Disk Drive)의 발전 속도는 그것을 따라가지 못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왜냐하면 하드디스크는 플래터라고 하는 자기디스크를 물리적으로 회전시키며 데이터를 읽거나 저장하게 되는데, 자기디스크를 아무리 빨리 회전시킨다고 해도 반도체의 빛과 같은 처리 속도는 따라가기 어려운 것입니다. 

    때문에 CPU나 RAM과 HDD의 처리능력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 고속의 보조기억장치가 등장하게 됩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요즘 자주 애용하는 SSD(Solid State Drive)입니다.

    HDD를 보완화는 SSD의 등장으로 이것을 장착한 PC는 동급 사양 대비 최소 2~3배 가량의 빠른 실행 속도를 보이게 됩니다.

     
     

    저희 창원 컴퓨터 수리를 방문하신 고객님들에게 대부분의 고장과 관련된 문제는

    소프트웨어적인 것보다 사용기간이 오래되어 일부 부품들을 교환하면서 수리할 수 있는 사항입니다.

    그리고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고사양의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싶어 하시거나 본체를 업그레이드해서 사용하고 싶은 분들에게는

    굳이 새 Computer를 사지 않아도 SSD만 따로 추가로 설치하셔도 큰 만족을 느끼실 겁니다.

    후회하지 않는 선택을 하기 위해서는 이렇게 어떤 부분에 문제가 있는지

    미리 알아보는 과정을 거치는 것이 중요하겠죠? 고장 증상이나 이상한 점이 발견된다면, 즉시 저희 창원 컴퓨터 수리 전문가에게 맡겨주시면 좋을 것입니다. 

     

    증상뿐만 아니라 내가 사용하고 있는 제품의 사용기간, 활용 정도에 따라 여러분을 도와드릴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