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총 방문자 : , 금일 방문자 :
dawnmart@naver.com
  • 구글 홈 미니 인공지는 AI 스피커 후기- 구글 어시스턴스 및 블루투스 스피커로 쓰는법
    IT 이야기/기타기기 2022. 11. 27. 18:44

    안녕하세요 IT 블로거 천추의 티스토리 블로그입니다.

    인공지능 스피커인 구글 홈 미니(Google Home Mini)사용하고 있는데 그에 대한 활용 후기입니다. IOT 제품들이 늘어 나면서 그를 통합 컨트롤 하기 위한 구글홈 앱을 설치하고 구글 어시스턴스 음성 명령으로 컨트롤 하는 방법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설정이 처음에는 어렵지만 설정이 완료되면 IOT 제품의 대부분의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인공지능 AI 스피커가 보급화 되면서 음성 명령으로 다양한 디바이스를 컨트롤하고 있습니다.

    자체 기능인 오늘의 뉴스나 날씨 등의 확인인 할 수 있고  더욱 발전해서 전등 컨트롤은 기본이고 콘센트나 장비를 컨트롤 할 수도 있고 안드로이드 기반의 TV에 원하는 영상을 검색으로 찾아 플레이도 할 수  있습니다.

    구글 홈 미니(Google Home Mini)는 첫 번째 인공지능 스피커가 아닙니다. '누구'나 '클로바' 등의 초기형 인공지능 스피커를 거쳐서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구글 네스트 허브 2 쓰다가 다시 구글 홈 미니로 교체 했습니다.

    구글 홈 미니로 교체를 한 이유는 디스플레이가 있기 때문에 멀티 미디어 컨트롤에서 편리함은 크지만, 디스플레이가 있는 네스트 허브를 책상에 놓고 있기 때문에 집중도가 분산되고 사이즈도 크기 때문에 책상에서 디바이스 리뷰를 많이 하는데, 제품 보다 넥스트 허브다 더 눈에 띄여서 심플한 디자인의 구글홈미니로 교체 한 것입니다. 

    구글 홈 미니(Google Home Mini)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구글홈' 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안드로이드와 iOS 운영체제 모두 지원하기 때문에 사용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애플에서도 홈앱을 지원하지만, 기능면에서는 구글홈 앱의 기능이 너무 많아서 IOT 장비의 컨트롤이라고 하면 구글 어시스턴스를 이용한 '구글 홈 미니(Google Home Mini)'를 추천합니다.

    구글 홈 미니(Google Home Mini)는 사이즈도 크지 않기 때문에 공간 활용에 좋은 것이 장점입니다. 음성 컨트롤에 익숙해지면서 굳이 디스플레이가 없어도 문제가 없다는 것도 교체 이유입니다.

    구글 어시스턴스 음성명령을 사용하는 구글 홈 미니의 활용

    상단에 + 버튼을 누르면 장비를 추가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iOT 장비를 추가 할 수 있습니다.

    스피커이기 때문에 기본 음악을 설정할 수 있는데,

    "Hey google 음악틀어줘"로 연동된 애플 뮤직을 들을 수 있습니다.

    현재 사무실에 있는 IOT 장비입니다. 전등과 콘센트 조명 등을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스위치봇 봇이라는 제품입니다. "Hey Google 전등켜줘", "Hey Google 전등꺼줘"로 컨트롤 합니다,

    물론 개별로도 컨트롤이 가능한데, 전등을 컨트롤 하는 장비로 총 3대의 스위치봇이 전등을 컨트롤 합니다.

    tp링크에서 나오는 스마트 플러그입니다.

    전기난로와 제빙기를 연결해 놓았습니다. "Hey Google 전기난로 켜줘", "Hey Google 제빙기 켜줘"등으로 컨트롤을 하고 있습니다. 물론 콘센트로 묶어서 "Hey Google 콘센트 꺼줘" 등으로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외부에서도 원격으로 컨트롤이 가능하기 때문에 전기 난로 같이 확인이 필요한 제품을 연결해 주면 정말 안심이됩니다. 스마트 플러그는 리뷰로 하나를 제공 받았는데, 추가로 하나를 더 구매해서 쓰고 있습니다.

    상단에 사무실 조명이라고 되어 있는 것은 필립스 휴 제품 들을 묶음으로 연결해 놓았습니다.

    책상 후면에 조명으로 쓰고 있는 필립스 휴 스트랩입니다.

    휴 제품은 제가 가장 먼저 사용했던 IOT 제품 중 하나고 기존에 전등형 이외에 스트랩 형식의 제품을 구매해서 쓰고 있습니다.

    "Hey Google 조명 켜줘" 쓰고 있습니다.

    필립스 휴는 대부분 밝은 조명으로 쓰고 있지만, 필요에 따라 색상을 바꾸어서 쓸 수 있어서 제품 리뷰를 할 때 매우 유용하게 쓸 수 있습니다.

    구글홈미니 블루투스 연결로 스피커 쓰는 방법

    구글 홈 미니의 스피커는 블루투스 기능이 있는데, 설정을 하지 않으면 블루투스 스피커로 쓸 수 없어서 연결하는 빙법을 한 번 정리해 보았습니다.

    먼저 관리 화면에서 구글 홈 미니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다음 상단 설정을 클릭합니다.

    페어링된 블루투스 기기를 클릭하면, 블루투스를 연결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하단에 페이링 모드 사용을 클릭하시고 아이폰의 블루투스 설정에 가보시면 구글 홈 미니가 나타나 있을 것입니다.

    아이폰 설정에서 블루투스를 연결하면 페어링된 블루투스 기기에 아이폰이 추가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후기

    AI 스피커라고 하지만, 스피커 성능은 음성 출력 정도는 좋은데, 사실 음질은 좋은 편이라고 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사무실에 있는 IOT 장비를 음성 컨트롤 하면 정말 편리 하기 때문에 IOT 장비가 늘어나면 정말 필수 장비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