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총 방문자 : , 금일 방문자 :
dawnmart@naver.com
  • 무선 충전이 가능한 오주주 2in1 아이패드 프로 12.9인치용 마그네틱 거치대로 노트북 설정 하기
    IT 이야기/아이폰 & 아이패드 2022. 11. 17. 22:35
     

    안녕하세요 IT 블로거 천추입니다.

    아이패드 프로를 쓰면서 거치대는 잘 쓰지 않았는데, 이유 중 하나는 매직 키보드를 쓰고 있다는 것과 다음으로는 대부분 집게 형식 거치대인데, 디자인도 별로이고 애플 펜슬을 거치하면서 쓸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자석으로 부착을 할 수 있는 마그네틱 거치대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아이폰 무선 충전이 가능한 아이패드 프로 12.9 5세대 마그네틱 스탠드입니다.

    저는 블로그 포스팅을 할때 간단한 포토샵 디자인은 아이패드 프로에서 전부 하고 있습니다. 특히 유니버설 컨트롤이 나오면서 두 디바이스를 마치 하나인 것처럼 사용하게 되면서 더욱 사용시간이 길어지는 것 같습니다.

    5세대 12.9인치 제품의 경우 미니 LED 디스플레이를 사용하기 때문에 눈이 정말 편하기 때문에 더욱 활용 시간이 늘어나는 것 같습니다.

     

    박스는 직사각으로 타워형의 박스입니다.

    세로로 쓸 수 있게 돌려서 포장이 되어있습니다.

    세로로 있기 때문에 일반적인 사용을 위해서는 돌려서 사용을 해야 합니다.

    초기형 제품들이 양쪽 끝에만 충격방지를 위한 고무로 되어 있어 제품 사용시 조금 불안했는데, 이 제품을 보면 부착면 전체가 실리콘 판으로 되었습니다.

    후면의 디자인도 깔끔합니다. 아이패드에서 글을 쓸 때는 사무실 중앙에 원형 테이블에서 주로 쓰는데, 왔다 갔다 할 때 후면도 보이는데, 깔끔해서 정말 좋습니다.

    목의 관절이라고 할 수 있는 힌지 부위도 깔끔합니다. 회전과 틸팅 가능합니다.

    오주주 2in1 아이패드 마그네틱 거치대의 장점은 하판에는 아이폰을 충전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아이패드 프로를 거치하고 아이폰을 충전할 수 있는 2 in 1 제품입니다.

    하판의 충전을 위한 케이블 가이드입니다. 거치대의 안정성을 위해서 하판의 무게를 주면서 무선 충전기를 부착한 아이디어가 매우 좋습니다.

    아이패드 프로와 아이폰을 장착한 모습니다.

    보통 멀티미디어를 즐길 때 거치대를 사용하는데, 제 경우는 업무 도구이기 때문에 PC처럼 쓸 때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노트북 세팅이라고 해서 크게 설정을 많이 하는 것은 아닙니다. 인터페이스 글씨 크기를 작게하고 키보드와 마우스를 연결했습니다. 추가적으로 매직 트랙 패드로 사용하기는 하는데, 작업에는 '키보드+마우스 + 터치' 로 상당히 편하게 작업이 가능합니다.

    모바일 라이트룸과 포토샵의 조합은 90% 정도의 디자인 작업과 99%에 가까운 블로그용 이미지 편집 작업이 가능합니다.

    최근 아이패드 프로 거치대의 활용도가 올라간 것은 라이트룸과 포토샵이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노트북 설정에서 키보드는 필수입니다. 연결되어 있는 키보드는 키크론 K3 네트로 키보드로 무선 기계식 키보드입니다.

    마우스는 저번에 한 번 소개해 드렸는데, 고장 나서 순간접착제를 이용해서 살린 애플 매직 마우스 2입니다.

    뒤에서 본 모습입니다. 원형 테이블은 전원이 없어서 보조 배터리를 쓰고 있습니다.

    정리가 되어야 작업이 잘 되는데, 후면도 정말 깔끔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자꾸 글이 쓰고 싶어지는 것 같습니다.

    유니버설 컨트롤로 맥북프로와 함께 작업을 하는 모습입니다. 컨트롤의 편의성을 위해서 키보드는 아이패드 프로에 마우스는 맥북에 연결된 마우스를 쓰고 있습니다.

    화면을 홈 화면으로 바꾼 후 이번 포스팅의 실제 작업 환경을 찍은 사진입니다. 물론 멀티미디어의 활용도 좋지만, 책상에서 아이패드 프로의 위치를 정확히 잡아주는 오주주 2in1 아이패드 마그네틱 거치대 정말 만족스럽습니다.

    애플 펜슬을 많이 사용하지는 않지만, 아주 가끔 사용할 때 살짝 각도만 조절하면 애플 펜슬 사용 가능 각도가 됩니다.

    상당히 안정된 거치대여서 실제 작업을 하면서는 애플 펜슬 사용을 위한 각도를 조절이 가능합니다.

    매직키보드를 쓰면 바닥에 놓고 쓰기 때문에 목이 조금 불편한데, 오주주 2in1 아이패드 마그네틱 거치대를 쓰면 자세를 바르게 할 수 있기 때문에 조금 더 편하게 오래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제품구매바로가기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