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플펜슬 2세대 호환 무선충전 슬래닛 에어펜슬과 아이패드 미니 6세대에 사용해보니..IT 이야기/아이폰 & 아이패드 2022. 11. 11. 16:28
안녕하세요 IT 블로거 천추 입니다.
에플 펜슨은 잘 사용하지 않지만,ㅡ 막상 없으면 상당히 불편하기 때문에 항상 챙기고 있는 제품입니다. 주로 사용하고 있는 아이패드 프로에서 쓰고 있는 애플펜슬 2세대는 한 번 분실을 하고 바로 다시 구매를 한 제품입니다. 일주일 정도 없이 사용을 했는데, 상당히 불편 했기 때문입니다.
애플펜슬 2의 단점은 일단 가격입니다. 그래서 메인 장비에는 사용하고 보조 장비인 아이패드 미니 6세대에는 흔히 짭플펜슬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제품을 제공 받아 쓰고 있는 데, 여타의 제품과 차별되는 제품이라서 2세대와 비교를 한 번 해보려고 합니다.
정말 많은 아이패드용 Apple Pencil과 호환하는 스타일러스 제품들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런데 사용을 하다 보면 충전을 해야 하는데. Apple Pencil을 쓰다 보면 보통 외부 USB를 이용하여 충전 하는것이 매우 불편한 점 입니다.
유선을 사용한 충전은 사용을 할수록 배터리도 빨리 닳고 충전을 할 때마다 번거롭게 선을 꽂아 두어야 하는 불편이 있습니다.
디큐브 슬래닛 무선충전 짭플펜슬 아이패드 전용 무선충전 펜슬은 많은 호환 제품 중에서 무선 충전을 지원하기 때문에 충전의 스트레스 없이 사용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일단 박스에서 부터 매우 비슷한 것 같습니다.
제품은 매우 깔끔하게 들어가 있습니다.
구성품은 본체와 펜촉 2개 그리고 설명서입니다. 타 제품과 차이점은 충전을 위한 충전 케이블이 들어있지 않다는 것입니다.
제품을 비교해보면 디자인은 거의 비슷한데, 무선충전 짭플펜슬 슬래닛 에어펜슬은 상단에 LED 전원이 있는 정도의 차이점입니다.
육안으로는 펜심에서 미세하게 색상의 차이가 있는데 이미지 상 구분은 상단에 LED와 애플로고로 구분을 할 수 있습니다.
필기감은 애플 펜슬 2세대와 똑같고 펜촉 또한 호환이 됩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기존 제품 중 펜촉이 호환 되는 제품은 없었습니다.
블루투스를 이용해서 연결하는 제품입니다. 블루투스로 아이패드 미니 6세대와 연결해서 사용하는데, 빠른 페어링을 위해서는기존 애플 펜슬의 블루투스와의 연결은 지우고 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패드 프로를 쓰면서 애플 펜슬은 없어서는 안 되는(?) 구성품이지만, 개인적으로 애플펜슬로 필기는 많이 하지 않지만, 꼭 챙겨서 다니고 있습니다. 그런데 아이패드 미니 6세대 보조용이기 때문에 위에 언급 한 것처럼 비싼 2세대를 쓰지 않고 흔히 짭플펜슬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아이패드 미니 6세대는 애플 펜슬 2세대를 지원하기 때문에 자석을 이용한 충전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필기는 매우 잘 되고 포토샵을 쓸 때도 문제없이 쓸 수 있습니다. 제 경우는 전문적으로 그림을 그리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무선충전 짭플펜슬 슬래닛 에어펜슬을 사용해도 문제가 없습니다.
무선충전 짭플펜슬 슬래닛 에어펜슬의 장점은 저렴한 가격과 함께 무선 충전으로 사용 편의성이 매우 높다는 것입니다. 제품 구매와 더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IT 이야기 > 아이폰 & 아이패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선 충전이 가능한 오주주 2in1 아이패드 프로 12.9인치용 마그네틱 거치대로 노트북 설정 하기 (0) 2022.11.17 아이패드 프로 5세대 12.9인치와 함께 쓰는 악세사리 힐링쉴드에서 보호필름에서 매직 키보드까지 (0) 2022.11.14 직접 구매한 스코코 아이패드프로 12.9 5세대 용 매직키보드 유니스킨 전신 보호필름 후기 (0) 2022.11.11 아이폰을 스피커에 바로 연결하는 룩스핏 아이폰 옥스선 MFi 인증케이블 (0) 2022.11.11 직접 구매한 아이패드 미니 6세대 64GB 개봉기 (0) 2022.10.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