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총 방문자 : 47,113,225, 금일 방문자 : 12,427
dawnmart@naver.com
  • 텐키리스 적축 기계식 키보드의 명품 키크론 K8 게이밍 키보드 소개
    리뷰/IT 리뷰 2022. 9. 16. 02:19

    안녕하세요 IT 블로거 천추티스토리 블로그입니다.

    ​업무 중 하나가 브랜드 블로그 운영이기 때문에 글을 많이 쓰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 블로그에 리뷰도 많이 하다 보니 키감이 좋은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를 쓰고 있는데 업무용으로 매우 좋은 것 같습니다.

    글을 쓰면서 기계식 키보드를 사용하면, 타건감이 좋기 때문에 정말 기분 좋게 글을 쓸 수 있습니다. 주로 맥북프로에서 사용하지만 최근에는 아이패드 프로에서 블로그 포스팅을 많이 하기 때문에 하나의 키보드로 여러 대의 키보드에 연결할 수 있는 무선 기계식 키보드는 효율 좋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얼마전에 키크론 K3 레트로를 무상제공받아서 리뷰했는데, 이번에 소개하는 키크론 K8도 지원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제품에 대한 긍정적인 표현이 많을 것 같습니다.

    키크론 K8는 텐키리스 제품으로 넘버 키가 없는 디자인으로 유무선 겸용 제품입니다. 핫스왓 옵션이 있어서 키 캡뿐 아니라 스위치 자체를 교체가 가능한 제품입니다.

    ​텐키리스 제품의 장점은 일반적인 기계식 키보드에 비하여 80% 사이즈로 책상에서 쓸 때 크기에 부담이 없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최근에는 아이패드 프로와 맥북을 함께 쓰기 때문에 배치도 중요해서 풀 사이즈보다는 작은 사이즈의 키보드를 선호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무선으로 사용을 하고 있는데 게이밍을 위한 유선모드를 지원합니다. 무선으로는 6개의 키를 동시에 지원하는데, 유선의 경우 이론상 무한의 키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충전과 유선으로 사용할 때 쓰는 케이블이 동봉되어있습니다. 한번 충전으로 2개월 정도 사용이 가능한 400mAh 배터리로 LED가 있어서 충전 걱정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먼저 레이아웃을 보면 기본 레이아웃이 맥으로 되어 있었서 윈도우 PC에서 편하게 사용하기 위한 키캡이 동봉되어있습니다. 키크론은 맥에 최적화되어 있으며, 키캡 교체로 윈도우 PC에도 역시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교체용 키캡입니다.

    익숙한 키캡만 바꾸는 것이 아니라 윈도우용 키보드로 전환이 가능하게 하는 버튼이 별도로 있어서 완전하게 윈도우용 키보드로 전환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측면에는 유선 연결과 충전을 위한 USB-C 단자가 있고 윈도우와 Mac OS용 전환 버튼, 유무선 전환 번튼이 있습니다. 위에도 언급했지마는 키크론 제품은 맥 OS에 디폴트로 설정이 되어 있어서 맥 유저에게 매우 편리한 제품입니다.

    언박싱을 하고 바로 책상에 올려 놓았습니다. 블루투스로 맥북프로와 바로 연결했는데, 색의 배열이 매우 마음에 듭니다.

     별도로 구매할 수 있는 펌레스트도 있는데, 키보드는 지원받았지만, 펌레스트는 제가 직접 구매한 제품입니다. 

    기계식 키보드는 대부분 키보드의 높이가 높기 때문에 손목에 무리가 가는데, 펨레스트를 사용하면 손목이나 어깨에 부담이 덜 가도록 타이핑을 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사무용으로 맥북프로를 쓰고 있기에 바로 연결해서 사용하는 모습니다. 명품 키크론 K8은 3대의 장비에 무선으로 연결이 가능하기 때문에 아이패드 프로와 맥북프로, 맥북에어 3대에 연결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최근 가장 많이 사용하는 설정입니다. 

    키감이 매우 좋아서 아이패드를 사용할 때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원고를 쓰면서 타건감을 즐겨 봅니다.

    아이패드로 프로 사용설정

    아이패드 프로의 스마트 키보드는 기능적으로 매우 편리하지만, 책상에서 맥북 프로와 사용 할 때는 불편함이 있어서 전용 키보드를 사용 하고 있습니다.

    iPadOS 16을 쓰면서 사용하는 사무용 배치입니다.

    ​사이드카로 맥북프로와 아이패드프로의 마우스, 키보드를 연결해서 쓸 때는 스마트 키보드를 쓰지 않고 자석 거치대를 사용하는데, iPad OS 16 개발자 베타를 업데이트하면서 버그 때문에 트랙패드가 있어야 해서 함께 쓰고 있습니다.

    개발자 업데이트 이후에는 아이패드프로의 스마트 키보드와 함께 사용하는데, 키감 때문에 업무효율이 정말 좋습니다.

    아이패드 프로에서도 사용하는 이유는 키캄이 정말 좋다는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다양한 키보드를 보유하고 있는데, 가장 키감이 좋은 것 같습니다. 제가 쓰는 키크론 K8 적축으로 소리도 부드러워서 저녁에 조용히 글을 쓸때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구매바로가기

     

     

     

    댓글 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