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총 방문자 : , 금일 방문자 :
dawnmart@naver.com
  • 마이크로 소프트 스컬프트 에고노믹 데스크탑(Sculpt Ergonomic Desktop) 인체공학 키보드와 버티컬 마우스의 조합
    리뷰/IT 리뷰 2022. 8. 22. 16:10

    안녕하세요 IT 블로거 천추입니다.

    마우스와 키보드는 가장 기본적인 입력도구로 선택에 신중해야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애플 매직 마우스와 매직키보드를 메인으로 쓰고 있지만, 마이크로 소프트의 제품을 선호합니다.

    마우스와 키보드는 5년 이상 쓰는 제품이기 때문에 문제가 생기면 교활을 해주는 제품을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마우스와 키보드는 온라인에서 A/S 신청을 할 수 없고 유선으로 전화로 신청을 해야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키보드 및 마우스 A/S 신청번호 : 1577-9700(조금 불친절합니다. ) 

    개인적으로 쓰고있는 마우스 중에 마이크로 소프트의 터치마우스와 아크 키보드는 거의 12년 째 쓰고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하는 MS 스컬프트 에고노믹 데스크탑은 인체공학 키보드와 버티컬 마우스, 숫자 키보드가 함께 있는 업무용 키보드 마우스 세트입니다.

    ​마이크로 소프트 스컬프트 에고노믹 데스크탑(Sculpt Ergonomic Desktop) 

    키보드 마우스 키패드까지 들어있기 때문에 박스가 상당히 큽니다. 키보드와 마우스, 숫자패드가 하나의 세트 구성되는 경우는 그다지 없기 때문에 유니크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이 매우 멋진데, 익숙해지는데 상당히 시간이 걸리는 제품입니다. 보통 2~3시간 정도면 기존에 사용하던 키보드 처럼 익숙해지는데, 이 제품은 거의 2일 정도 사용하니 조금 익숙해졌습니다. 

    좌우로 분리가 되어서 손목이 매우 편한 제품입니다. 익숙해진 이후에는 글을 쓸 때 정말 손이 편안합니다. 손목의 각도 때문입니다.

    블루투스를 사용하는 제품이 아니고 무선 동글이 있는 무선 키보드 마우스 키패드세트입니다.

    마우스 하단에 수납되어있는 동글을 이용하여 마우스와 키보드 그리고 숫자패드 까지 한 번에 연결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바로가기 키와 미디어 키로 더욱 직관적이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능키의 색상과 조정이 가능하고 버튼으로 전환이 가능해서 상당히 편리합니다.

    키보드가 나뉘어있어서 처음에 익숙해지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ㅅ'의 클릭에서 약간의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보통 자판은 2시간 정도면 익숙해지는데, 조금 더 시간이 걸렸습니다.

    익숙해진 이후에도 속도가 올라가는 시간도 조금 걸렸습니다.

    키보드는 추가 부품으로 후면의 각도를 올리는 악세서리가 있습니다. 역방향 기울기 디자인으로 부착할 수 있는 자석식 높낮이 받침대로 키보드의 완벽한 각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후면은 높인다고 표현을 했는데, 사용을 하면 손목 받침대의 높이가 올라가는 것입니다. 쿠션형 손목 받침대로 손목 터널 증후군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숫자패드가 별도로 있는데, 키보드 자체의 사이즈가 크기 때문에 별로로 뽑아놓은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숫자 키보드를 잘 쓰지 않기 때문에 왼쪽에 배치해서 쓰고있습니다.

    풍댕이와 유사한 디자인으로 버티컬 마우스 제품군에서는 매우 멋진 디자인에 속하는 것 같습니다.

    정면에서 보면 각도가 손목에 편리하게 적용되어있고 버티컬 마우스이기 때문에 높이도 약간 높은 것이 특징입니다.

    제품의 파란 윈도우 마크 아래 돌기가 있는데, 돌기에 엄지 손가락을 위치하고 쓰면 상당히 편하게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컨트롤 자체에 집중한 제품 보다 인체공학적인 위치나 각도 등에 집중한 제품입니다. 키보드는 익숙해지는 시간이 많이 걸렸고 익숙해지는 과정에서 아이패드 프로 타이핑을 할 때 오타가 많이났는데요. 익숙해지고 나니 손목보다는 어깨가 편해지는 것 같습니다. 

    어느정도 가격대가 있는 마이크로 소프트의 키보드와 마우스는 정말 내구도가 높아 오래쓰는 제품입니다. 한 번 선택하면 정말 오래쓰기 때문에 인체공학 디자인의 MS 에고노믹 데스크탑 세트를 추천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