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자이너를 위한 필수품 콘솔 컨트롤러 TourBox NEO 맥북프로에서 포토샵과 사용해보니 ..리뷰/IT 리뷰 2022. 8. 24. 13:27
안녕하세요 IT 블로거 천추 입니다.
디자이너들에게 필수 품을 한 번 소개를 해보려고 합니다. 저는 주로 디자인 업무를 많이 하고 있습니다. 카드뉴스 등의 디자인을 해서 인스타그램이나 브랜드 블로그에 올리는 일입니다. 그래서 업무시간중 50% 정도는 포토샵과 같은 편집 프로그램을 쓰고 있습니다.
카드뉴스 디자인과 포토샵을 전용으로 하고있는 맥북프로 전용 책상입니다.
Tourbox를 한번 소개를 드리면 크리에이터 전문가들의 작업속도를 올리기 위한 포토샵이나 파이널컷 프로등의 소프트웨어와 함께 사용하기 위한 플러그인 편집 콘솔 컨트롤러입니다.
Tourbox의 장점은 단축키가 있는 모든 프로그램과 함께 작동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이 제품을 주로 맥북프로에서 포토샵에 사용하지만, 사파리나 크롬 브라우저 같이 흔히 쓰는 일반적인 프로그램에도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편집 콘솔 컨트롤러라고 말씀 드렸는데, 단축키 저장 저장해서 업무 효율을 올리는 전용 툴이라고 하면 될 것 같습니다.
구성품으로는 본체와 케이블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동의 용의성을 위해서 각각 파우치가 있습니다. 디자이너의 개인 장비 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설정도 저장하고 불러와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상당히 많은 수의 버튼이 있습니다. 조그 셔틀 부분도 모두 누르면 버튼으로 작동하기 때문에 정말 많은 수의 단축키를 저장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버튼으로 대부분의 단축키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작업을 해보면 적당한 사이즈와 적당한 무게에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파우치가 포함 되어 휴대성이 좋아서 이동하면서 문제가 없습니다.
USB-C로 연결 되어서 매우 안정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업무를 위한 배치입니다. 불편하고 복잡하게 눌렀던 단축키를 단조롭고 비효율적인 입력 방식에서 벗어나 한 손으로 편하게 작업하면서 작업 시간을 크게 단축시킬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는 왼쪽에 놓고 사용하는데, 개인적으로는 오른쪽이 조금 더 편한 것 같습니다. 케이블의 연장선이 길어서 맥북프로 거치대에 말아서 정리를 했습니다.
조합을 통한 단축키를 만들 수 있기 때문에 필요에 따라서 만들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포토샵은 기본 제공하는 단축키가 있는데, 개인적으로 더 자주 사용하는 단축키를 세팅해서 쓰고 있습니다.
듀얼모니터를 사용하기 때문에 맥북창에는 컨트롤 패널을 열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버튼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서는 조금 더 익숙해지는 것도 필요하고 자신에 맞게 버튼을 조정하기 위해서입니다.
맥북프로에 고정형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초기에 4~5개의 버튼만 사용하다가 현재는 10개 이상을 키를 쓰고 있습니다. 조합 키를 제외하면 다 사용하는 것입니다.
후기
단추키를 다 암기 할 수 없어서 컨트롤 패널 창을 띄워놓고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웹용으로 저장하는 것 처럼 3~4개의 키를 조합해서 눌러야 키는 원버튼으로 해결이 가능하기 때문에 정말 편리하고 빠르게 작업이 가능합니다. 설정에 따라서는 게임용으로 매우 유용할 것 같습니다.
'리뷰 > IT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격 착한 신혼필수가전제품 휴대용 아쿠아픽 코드리스 구강세정기 AQ-230로 입 속 딥클렌징 해보니 (1) 2022.08.28 컴퓨터 추천 윈도우 11 가성비 디클 올인원 PC - 238N 쿼드코어 24형 (3) 2022.08.24 마이크로 소프트 스컬프트 에고노믹 데스크탑(Sculpt Ergonomic Desktop) 인체공학 키보드와 버티컬 마우스의 조합 (0) 2022.08.22 니콘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추천 Z6II로 담아낸 데이트 (0) 2022.08.22 아이패드에어2 A1567 중고 지금 사용해도 성능은 굿 Feat. 디테크 (1) 2022.08.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