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성능 노이즈캔슬링 무선이어폰 소니 WF-1000XM4를 추천하는..리뷰/IT 리뷰 2022. 8. 12. 13:00
안녕하세요 IT 블로거 천추의 티스토리블로그입니다.
개인적으로 음악을 듣는 것은 개인적으로 힐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루에 대부분의 시간을 음악을 들으면서 생활을 하고 있기 때문에 이어폰의 중요성이 높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좋은 노이즈 캔슬링 블루투스이어폰이나 헤드폰은 쓰는 것은 개인적으로 필수 사항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소니의 WH-1000X 헤드폰을 시리즈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요즘 같이 무더운 날씨에는 헤드폰으로 음악을 들으면서 활동을 하거나 운동을 하기에는 조금 어려운 점이 있습니다.
여름에 헤드폰 사용이 이유는 더위 때문에 귀에 땀이 차는 문제가 생기는 것입니다.
주변 소음 없이 음악을 즐기는 것도 좋지만, 무더위에는 귀를 덮어버리는 헤드폰은 쓰기 어렵습니다.
헤드폰에 도전하다
그래서 소니 WF-1000XM4 무선이어폰을 써보니 이어폰이라고 해도 몰입도가 높기 때문에 음악을 들으면서 업무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화이트노이즈나 일반소음 등에 매우 민감하기 때문에 업무를 하거나 집중을 하기위해서는 항상 음악을 듣는 편인데요.
그래서 이번에는 완전 무선이어폰인 소니 신제품 WF-1000XM4 노이즈캔슬링 이어폰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소니 노이즈캔슬링 이어폰 WF-1000XM4무엇이 달라졌나?
이전 제품에 비하여 디자인이 많이 달라졌습니다. 헤드폰인 WH-1000X 시리즈는 디자인이 거의 바뀌지 않으면서 버전이 올라가는 데 반하여 소니 노이즈캔슬링 이어폰 WF-1000XM4는 3세대 제품에 비하여 전체적인 디자인 자체가 바뀌었습니다.
몰입의 즐거움
소니에서 특별히 개발한 새로운 통합 프로세서 V1은 기존 QN1e 칩의 노이즈캔슬링 성능을 더욱 향상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A 사의 노이즈캔슬링은 주변음 제어에 우수하지만, 능동적인 노이즈캔슬링 등이 소니보다는 부족하다는 평가를 받는 이유는 한 번 써보면 그 이유를 알 수 있습니다.
능동 소음 제어(active noise control, ANC), 노이즈캔슬링(영어: noise canceling),
능동 소음 감소(active noise reduction, ANR)는 이어폰이나
헤드폰에 별도로 부착되어 있는 마이크를 통해 주변 소음을 입력한후,
그 소음을 상쇄시키는 상쇄간섭을 노이즈캔슬링 회로에서 일으켜 소음을 차단하는 기술이다.
향상된 WH-1000X의 노이즈캔슬링 성능과 블루투스이어폰 'SoC(System on Chip)' 기술은 업계 최고 수준의 노이즈캔슬링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전력 사용량도 더 적습니다.
소니 WF-1000XM4은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 무선을 지원하기 때문에 무선이어폰으로는 더욱 풍부하고 고품질의 음질로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6mm 드라이버 덕분에 작은 크기에도 다이나믹한 사운드를 재현하며, 호환성이 우수한 다이어프램은 저음부에서 풍부한 음량을 느낄 수 있게 합니다.
이전 버전에 비하여 음질을 개선하고 왜곡을 줄이며 새로운 프로세서인 V1 LDAC 코덱 처리 및 DSEE Extreme을 지원하기 때문에 더욱 좋은 음질을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 LDAC는 소니가 개발할 오디오 코딩 기술로 하이레졸루션 음원을 블루투스로 즐길 수 있게 합니다.
이전에 세대에서 약간 아쉬웠던 적응형 사운드 제어기능은 이제 더욱 자연스럽게 말소리가 들리는 것 같습니다. 오랜 기간 노이즈캔슬링을 연구하고 꾸준히 제품을 만들어 내는 소니만의 장점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특히 말을 하는 동시에 음악을 중지하고 대화할 수 있도록 주변 소리를 들려주는 Speak-to-Chat 기술은 노이즈캔슬링 기능을 사용하는 데 있어 정말 편리한 부분으로소음차단 기능을 가진 무선이어폰의 불편함을 한 방에 날리는 것 같습니다.
통화를 할 때 통화품질이 매우 올라갔는데, 골전도 센서가 있어 음성의 진동만 감지해서 통화 품질을 올린 것이라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완전 무선 블루투스이어폰이기 때문에 사용 시간도 사용에서 중요한 기능인데, 완충하면 8시간 동안 음악을 들을 수 있고, 케이스로 두번의 완충이 가능하기 때문에 16시간 더 쓸 수 있어서 하루 종일 편하게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무선 충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무선이어폰으로서 더욱 편하게 충전을 하고 또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이어폰에 이 정도의 기술을 집약시킨 것은 정말 대단한 것 같습니다. 특히 최근에 펌웨어가 업데이트 되면서 블루투스 연결 안정성도 한층 좋아지고 노캔이나 기타 기능들도 훨씬 개선이 되었습니다. . 소니 제품 쓰고 계시거나 펌웨어 업데이트 (1.2.6 버전) 내용 궁금하신 분들은 다운로드 링크 공유드릴 테니 꼭 업데이트 하시길 바랍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출처: https://chunchu.tistory.com/1782 [천추의 IT 이야기:티스토리]
'리뷰 > IT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USB-C 타입 PD 충전이 가능한 '리큐엠' 20,000mAh' 대용량 보조 배터리 추천 아이패드 미니 6세대와 써보니.. (0) 2022.08.13 삼성 웨어러블 ‘갤럭시 버즈2 프로 , ‘갤럭시 워치5’, ‘워치5 프로’ 사전판매라이브 방송 안내 (0) 2022.08.12 가성비 무선청소기 강력한 흡입력 로보락 H7 개봉기 (1) 2022.08.12 충분성능의 M1 맥북프로 터치 바 “APPLE M1 13인치 2020” 중고 가격확인 (0) 2022.08.12 Luming 오피스 모니터 - 대원씨티에스 사무용 24인치 가성비 모니터 추천 (0) 2022.08.11